메뉴 건너뛰기

조지아주닷컴

2016.03.12 21:33

일광 절약 시간제 - DST, Daylight Saving Time

DST, Daylight Saving Time

 

일광 절약 시간제(日光節約時間制, 미국 영어: Daylight saving time, DST) 또는 서머 타임(영국 영어: summer time)은

 

하절기에 표준시를 원래 시간보다 한 시간 앞당긴 시간을 쓰는 것을 말합니다.

 

일광 절약 시간제는 낮시간을 활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경제활동을 촉진한다는 취지에 따라 시행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올해 서머타임(일광절약시간제. DST)이 오는 13일 새벽 2시(동부시간 기준)부터 시작되며, 오는 11월 6일 오전 2시에 해제됩니다. 
 
미국은 2006년까지는 4월 첫번째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주 일요일까지 일광절약시간제을 실시해 왔으나, 2007년 새로운 에너지 관련법

 

의 시행에 따라 3월 둘째 주 일요일 오전 2시(동부시각 기준)부터 시작해 11월 첫번째 일요일 오전 2시까지 DST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일광 절약 시간제는 연방법에 의해 하와이와 태평양, 인도양에 있는 미군령 섬들과 같은 본토에서 멀리 떨어진 곳을 제외한 모든

 

주에서 서머타임을 시행하게 되었지만, 애리조나는 지역적인 특성상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을 내게되어 1968년 미국의 일광 절약 시간제

 

시행이 중단되었습니다.

 

컴퓨터, 휴대폰이라면, 그리고 인터넷 연결되어 있는 기기라면 알아서 시간을 업데이트 하겠지만,

 

그게 아닌 기기들은 일일이 시간을 고쳐줘야 합니다.

 

표준시(GMT)를 기준으로 생각하면, GMT-5에서 GMT-4로 변합니다. 한국은 일광 절약 시간제를 시행하지 않습니다.  GMT-9로 일정합니다.

 

DST 기간동안은 한국과의 시차가 14시간에서 13시간으로 바뀌게 됩니다.

 

EST(Eastern Stand Time)가 GMT-5이고, DST가 적용되면 EDT(Eastern Daylight Time)로 표기하고 GMT-4로 계산됩니다.

 

조지아주닷컴에서 글쓰기 및 등록된 정보는 Eastern Daylight Time 가 적용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Who's 운영자

profile
저희 조지아주닷컴에서는 이곳 서명란에 자신을 나타내는 간단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입력이 가능합니다. 링크 및 광고는 삭제처리됩니다.

회원정보수정하러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