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셀프광고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http://kfpchurch.com
Korean First Presbyterian Church 6175 Lawrenceville Hwy, Tucker, GA 30084 지도보기 770-934-8282

주의 영광을 소망하라 요 17:24

  

주의 영광을 소망하라.

우리의 소망은 이 땅에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소망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있다.

우리의 소망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 주의 영광을 바라보며 그 영광에 참여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 땅에 사는 날 동안 주의 영광을 바라보며 살아야 한다.

  

우리가 영광의 주를 바라보면 주님의 거룩하심과 아름다움을 사모하게 되고 닮아가게 된다.

오늘 본문은 예수님이 제자들을 위해서 이 땅에서 마지막 기도하신 내용의 한 구절이다.

이 기도는 제자들만 위한 것이 아니오 주를 믿는 모든 사람을 위한 기도이다.

20 절 “내가 비옵는 것은 이 사람들만 위한 것이 아니오 또 그들 말로 말미암아 나를 믿는 사람들도 위함이니”

주님께서 하신 이 기도의 마지막 결론은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그들도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나이다 이다.

이것이 주님의 소원이요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신 최종 목적이다.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라. 

24 아버지께서 창세 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그들도 보게 하소서 “

  

예수님께서는 창세 전부터 하나님과 함께 영광을 누리셨다.

하나님은 영광의 본체시다. 

하나님의 영광이 무엇인가?

하나님의 모든 속성, 거룩, 전능, 전지, 공의, 사랑. 긍휼. 완전하심이 함께 어루러져 나타내는 하나님의 아름다움이 곧 하나님의 영광이다.

하나님께서는 영광의 본체시다. 

그런데 그 영광을 아들을 사랑하셔서 창세 전에 아들에게 그 영광을 주셨다. 

  

그래서 예수님은 창세 전부터 성부 하나님과 동등한 영광을 누리셨다. 

17:5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서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성자 예수님께서 인자가 되시어서 이 땅에 오실 때는 육신 이라고 하는 옷을 입고 오셨다.

그러나 그 분의 본체는 영광스러운 분이셨다. 

만약 그 분이 자신을 가리지 않고 영광스러운 모습 그대로 오셨다면 누구도 그 앞에 서지도 못하고

아마 이 땅도 그 분을 감당하지 못했을 것이다.

사람들은 그 분의 영광을 알지 못하고 단지 육신에 가리워져 있는 겉모습만 보고 목수의 아들 나사렛 예수 로만 보았다.

  

예수님께서 그 영광의 본체를 이 땅에서 나타내셨다.

곧 변화산에서 .예수님께서 변형되사 그 영광의 본체를 들어내실 때 함께 따라갔던 제자들은 그 영광에 압도 당하여 제자들은 그 앞에 엎드렸다.

그 때 모세와 엘리야가 나타나서 예수님과 함께 예수님이 받으실 고난에 대하여 대화를 나누었다. 

이 때 베드로는 너무 황홀하여 “선생님, 우리가 여기 있는 것이 좋사오니 우리가 초막 셋을 짓겠습니다.

하나는 선생님을 위하여 하나는 엘리야를 위하여, 하나는 모세을 위하여 짓겠습니다“ 했다.

그러나 그는 무슨 말을 하는지 스스로 알지 못하고 말했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다. 

베드로는 예수님의 영광에 너무 압도당하고 황홀에 취하여 무슨 말을 하는지 알지도 못하고 한 것이다

베드로는 이 체험을 잊지 않고 늘 간직하고 있었다. 훗날 이렇게 기록했다.

벧후 1:16-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과 강림하심을 너희에게 알게 한 것이 교묘히 만든 이야기를 따른 것이 아니요 우리는 그의 크신 위엄을 친히 본 자라. 

지극히 큰 영광 중에서 이러한 소리가 그에게 나기를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실 때에 그가 하나님 아버지께 존귀와 영광을 받으셨느니라

  

이 때 함께 했던 제자 요한도 일생 그 체험을 마음에 담아두고 있었다.

그가 요한복음을 기록하면서 그 영광의 주님을 바라 본 것을 이렇게 시작했다.

요 1:14 “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예수님의 영광은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아버지 하나님과 동등한 영광이다.

우리가 이 영광의 주님을 바라보고 살 때 새로운 힘을 얻는다.

  

구약에서 이사야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의 환상을 보여주셨다.

웃시야왕이 죽던 해 이사야가 높이 들린 보좌에 계신 하나님을 보았는데 그의 옷자락이 온 성전에 가득했다.

스랍들은 (하나님을 가까이 모실수 있는 높은 천사들) 두 날개로 얼굴을 가리우고 두 날개로 발을 가리우고 두 날개로 날면서 거룩 거룩 거룩 이라고 끝없이 창화 하였다.

이 환상은 그리스도의 신성과 인성의 영광을 나타낸 것이다.

여기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신 것은 그리스도의 왕권을 가르치고

그의 옷자락이 온 성전에 가득한 것은 그의 제사장 직을 나타낸다.

스랍들은 하나님을 가까이 모실수 있는 고급 천사들이었지만 그들이 감히 눈을 들어 주님을 쳐다보지 못하고 두 날개로 얼굴을 가리었다. 

그리고 그들은 거룩 거룩 거룩 이라고 감탄을 발하며 끝없이 찬양했고

그 분의 영광을 찬양할 때 성전의 문지방 터가 가만히 있지 못하고 요동했다.

이것이 주님의 영광이다.

  

이사야는 주님의 영광을 보고 달라졌다.

그 후 그는 60 여년 동안 목이 곧은 그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다.

전해도 듣지도 않고 거부하고 핍박했으나 그는 계속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했다.

그들을 향해서 주님의 “가라” 하시는 명령 하나만 붙들고 60 년 동안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햇다.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한 자는, 주님의 영광을 체험한 자는 이렇게 변한다.

  

사울도 다메섹 도상에서 주님의 영광을 체험했다.

그 영광의 주님 앞에 고꾸라졌던 그는 완전히 변화되었고 일생을 아낌없이 주님의 영광을 위해 살았다.

  

오늘 우리도 주님의 영광을 볼 수 있기를 소망하자. 

우리가 환상으로 한번이라도 볼수 있다면 좋겠다.

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말씀으로 그의 영광을 보는 것이다.

  

베드로는 변화산에서의 체험을 일생 간직하고 있다가 베로서 후서에서 우리는 그의 크신 위엄을 직접 보았다. 지극히 큰 영광 중에서 나는 소리도 들었다.

1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음성도 직접 들었다.

그렇게 말 한 후 베드로는 아주 귀한 말씀을 하고 있다.

벧후 1:19 또 우리에게는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 데를 비추는 등불과 같으니 

여기 예언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친다.

기록된 이 성경 말씀은 변화산에서 직접 영광의 주님을 보고 직접 하늘로부터 음성을 들은 것 보다 더 확실한 것이다.

  

우리가 신비한 체험을 사모하는 것은 좋다. 

그러나 우리는 더욱 말씀을 통해서 주님의 영광을 보려고 해야 한다.

말씀이 무엇이라고 하셨는가?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 이라고 하셨다.

그래서 우리는 보지 못해도 예수 그리도의 얼굴에는 하나님의 영광이 잇음을 믿는다.

  

우리는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고 소망해야 한다.

주님의 영광을 생각하며 신앙 생활 하는 자는 삶이 주님을 닮아가게 된다.

주님의 거룩하심을 닮아가게 되고 주님의 아름다움을 닮아가게 된다.

주님의 영광을ㅇ 생각하며 신앙생활 하는 자는 믿음의 담력과 힘을 얻게 된다.

스데반은 돌에 맞아 순교하면서도 하늘 보좌 우편에 서신 영광스러운 주님을 바라보고

그의 얼굴이 천사의 얼굴처럼 빛나게 되었다.

  

우리가 슬플 때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면 슬픔이 사라지게 될 것이다.

우리가 낙심되고 염려가 엄습해 올 때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면 새 힘을 얻게 될 것이다.

“눈을 주님께 돌려 그 찬란한 얼굴 보라.

주의 은혜와 영광의 빛 앞에 세상 근심은 사라지네“

80년대에 이 찬양을 처음 접했을 때 얼마나 은혜를 받고

한 동안 그 찬양을 부를 때마다 주님의 영광에 도취해서 눈물이 비오듯 했었다.

  

함께 이 찬양을 불러보기 원한다.

“눈을 주님께 돌려 그 찬란한 얼굴 보라.

주의 은혜와 영광의 빛 앞에 세상 근심은 사라지네.“

  

2. 영광스러운 자신을 바라보라.

24절 “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 아버지께서 창세 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그들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나이다.”

  

예수님의 소원이 우리를 주의 영광에 참여하게 하시는 것이었다.

우리가 주의 영광을 볼 뿐 아니라 주님과 같이 영광 스럽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최종 목적도 주의 영광에 이르게 하시는 것이다.

로마 3:23-24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우리는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게 되엇었다.

그러나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모든 죄에서 구속해 주시고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함을 주셔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게 해 주셨다.

  

우리가 주의 영광에 이르게 될 때는 주님과 같이 영광스럽게 변화 될 것이다.

시17:15 “나는 의로운 중에 주의 얼굴을 보리니 깰 때에 주의 형상으로 만족하리이다”

여기 주의 형상으로 하신 말씀은 몸의 형체가 주의 형상으로 변화 될 것을 말씀하신 것이다.

빌립보 3:21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하게 하시리라.”

  

우리의 영혼은 성령으로 거듭날 때 이미 주님의 생명을 지닌 영원한 영혼으로 거듭났다.

이제 장차 우리의 몸도 주님 앞에 가면 주의 형상으로 바뀌게 된다.

우리의 전 존재가 예수 닮은 영광스러운 존재로 변하는 것이다.

예수를 믿는 우리의 속 사람, 곧 우리의 영혼은 이미 주님과 같이 영광스럽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가 주님을 만날 때 우리 전 존재가 주님처럼 영광스럽게 될 것이다.

  

이 영광의 소망을 가진 자는 세상의 부귀와 영화를 하잘 것 없는 것으로 여길수 잇는 힘이 생긴다. 

이 영광의 소망을 가진 자는 현재 받는 고난을 장차 받을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는 줄 알고 고난을 이기며 살 힘을 얻게 된다.

이 영광의 소망을 가진 자는 주께서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을수 있다.

야고보는 영광의 주 곧 우리 주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가진 자들에게 주께서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으라고 했다. 약 5:1, 7

  

이 영광의 소망을 가진 자는 현재 초라해 보이는 자기 모습도 존귀하게 여기며 살 수 있다.

혹시 지금 자신의 모습은 영광과 너무 멀다고 생각하는 분이 있는가? 

어떤 신실한 장로님 가정의 딸이 매우 타락한 생활을 했다.

여고생인 그는 숱한 남자들과 친했고, 자기의 오빠의 친구들과도 어울려서 몸을 더렵혔다.

예수를 잘 믿는 그 부모님은 그 딸이 너무 챙피했고 너무 더럽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어느 날 성령께서 그들에게 깨달음을 주셨다. 예수님께서는 그 딸을 위해서 피를 흘리셨고 그 딸을 깨끗게 하셨다는 것을, 그리고 그도 존귀한 하나님의 딸이라는 것을 ...

그 부모님이 생각을 바꾸고 이렇게 귀한 딸을 인하여 감사하기 시작했다.

집을 떠나 있던 그 딸이 어느 날 집에 왔다. 

부모가 문간에서부터 “이 더러운 계집애” 라고 추상 같이 말할줄 알았는데

그를 맞이한 어머니의 표정이 완전히 달랐다.

“얘야 집에 돌아와 주어서 고맙다” 하시면서 너무도 자기를 인격적으로 대해 주었다.

비로소 그 딸의 마음이 녹기 시작했고 비로고 그는 회개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하나님의 존귀한 딸로서의 삶을 살기 시작했다.

  

초라한 자신을 보지말고 부족하고 넘어진 자신을 보지 말라.

당신은 이미 영광스러운 존재요 위대한 주님의 영광에 이르게 될 자다. 

이 위대한 소망을 가지고 살아라.

  

3. 성령이 주의 영광에 이르게 하신다.

[고후3:18]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주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주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게 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게” 하신다.

예수 믿는 자 에게는 성령님이 오셔서 함께 살아주신다. (롬 8:9)

성령님은 영광스러운 하나님이시다. 우리는 이 영광스러운 성령님을 모시고 산다.

영광스러운 성령님께서 우리를 그 영광에 이르게 하신다.

  

먼저 성령님은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한 영광스러운 존재가 되게 하신다.

성령님은 먼저 우리의 존재를 영광스럽게 만드시고 

또한 우리의 인격과 우리의 삶을 점차적으로 영광스럽게 하신다.

우리는 성령으로 살면 영광스러운 삶을 살게 하시고 인격도 영광스럽게 변화되어 간다.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이 우리를 영광스럽게 변화 시켜 주신다.

우리 초라한 인격을 영광스럽게 변화시켜 주신다.

예를 들어 원수를 사랑하라는 어려운 계명을 주셨으나 우리 힘으로 지키라고 하지 않고

우리 안에 성령님이 오셔서 그 계명을 지킬수 있게 해 주신다.

우리가 전심으로 성령을 의지하면 원수도 사랑할수 있게 된다.

법을 제정하신 그 분께서 친히 우리에게 오셔서 함께 그 법을 지켜 주시고는

우리에게는 “네가 해 냈다. ” 하시면서 칭찬하시고 상급을 주시는 좋으신 성령님이시다.

  

성령님은 우리를 마침내 영화롭게 하사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

그래서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게 하신다,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라. 

자신의 영광스러움도 바라보라.

우리 존재는 이미 영광스러워졌고 점점 인격도 영광스러워져 가는 것을 바라보라.

사람은 보는대로 된다. 사람은 보는 것을 닮아 간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가 주의 영광을 보매 주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 한다고 하셨다.

그러나 단순히 우리가 보기 때문에, 소망하기 때문에 주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고 살면 주의 영, 곧 성령께서 우리를 주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 시켜서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게 하신다.

  

주의 성령이 우리를 그 영광에 이르게 하실 것을 소망하라.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라.

주님 때문에 주님처럼 영광스러워질 자신을 바라보라.

주님의 영광을 소망하라.

Hope for the glory of the Lord .  (John 17:24) 

Hope for the glory of the Lord

Our hope is not on earth .

Our hope is in the kingdom of eternal God .

Our hope is to see the glory of the Lord in the eternal kingdom of God and to participate in his glory .

We must live by gazing at the glory of the Lord during the days of our life on the earth .

 

When we look upon the Lord of glory, we come to love the Lord's holiness and beauty, and grow as his image and likeness.

Today's text is a passage of what Jesus prayed for his disciples, as his last words before his departure toward the cross. 

This prayer is not only for the disciples but for all who believe in the Lord .

Verse 20 “My prayer is not for them alone. I pray also for those who will believe in me through their message 

The final conclusion of this prayer of the Lord is that they may also see His glory that has been given to Him .

This is the Lord's wish and the ultimate goal and why God saved us .

 

1. Look upon the glory of the Lord .

Verse 24 “Father, I want those you have given me to be with me where I am,and to see my glory, the glory you have given me because you loved me before the creation of the world.

Jesus enjoyed glory with God from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

Glory itself is a nature of God. 

What is the glory of God ?

All attributes of God , holiness , omnipotence , omniscience, justice , love . compassion , and perfection, are constitutes  God’s nature in perfect harmony, and that is the glory of God .

God is the ultimate embodiment of glory. 

However Father God loved His son in glory and gave His son the glory that belongs to Him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

 

So Jesus has shared the same glory of the Father God since and even before the creation of the world .

17:5 And now, Father, glorify me in your presence with the glory I had with you before the world began. 

When Jesus came to the earth as the Son of Man, he was dressed in the flesh.

But his origin was rooted in divine nature. 

If he came as glorious as he was, no one could stand before him

Perhaps this land could not bear him .

They did not know His true glory, but saw only the appearance of His body, covered with the flesh, and recognized him only as Jesus of Nazareth, the son of a carpenter .

 

Jesus once revealed the glorious nature in this earth, when he was transfigured in the mountain.

When Jesus was transfigured and His the glory as revealed, the disciples who were following him were overwhelmed by his glory, and fell before him .

Then Moses and Elijah appeared and talked with Jesus about the suffering that Jesus would receive.

At this time Peter was so ecstatic, "Teacher, it is good for us to be here, and we will build three tents.

One for the teacher, one for Elijah , one for Moses" He said.

But the Bible says that he did not know what he was saying .

Peter was too overwhelmed by the glory of Jesus, and he was not fully conscious of what he was saying.

Peter had always kept this experience as an unforgettable moment. Later he wrote :

2 Peter 1: 16-17 

16 For we did not follow cleverly devised stories when we told you about the coming of our Lord Jesus Christ in power, but we were eyewitnesses of his majesty. 17 He received honor and glory from God the Father when the voice came to him from the Majestic Glory, saying, “This is my Son, whom I love; with him I am well pleased.”

 

The disciple, John, who was with them at this time, kept his own experience in his mind for his entire life .

As he wrote the Gospel of John, he began to refer his experience of facing the Lord of glory .

John 1:14 The Word became flesh and made his dwelling among us. We have seen his glory, the glory of the one and only Son, who came from the Father, full of grace and truth.

 

The glory of Jesus is the glory of the only begotten Son of the Father, and glory equal to the Father God .

When we look upon the Lord of glory, we gain new strength to live our lives.

 

In the Old Testament he showed Isaiah the vision of the glory of Jesus Christ .

When King Uzziah died, Isaiah saw God in his heavenly throne, and his garment was full of all the temple .

Above him were seraphim, each with six wings: With two wings they covered their faces, with two they covered their feet, and with two they were flying. And they were calling to one another:

“Holy, holy, holy is the Lord Almighty; the whole earth is full of his glory.”

This vision reveals the glory of Christ's divinity and humanity .

Sitting on a heavenly throne here signifies the kingship of Christ

It is his priesthood that his garments, full of all the temple, signifies .

The seraphim were high-class angels who could stand near to God, but they dared not to look at the Lord with their eyes, but they covered their faces with two wings .

And they praised endlessly, admiring His glory, calling to one another, “holy, holy, and holy.”

At the sound of their voices the doorposts and thresholds shook and the temple was filled with smoke. This is the glory of the Lord .

 

Isaiah’s life totally changed after he saw the glory of the Lord .

Since then, he has spoken the word of God to people of Israelites, who were “stiff-necked” for over 60 years .

They did not listen to Isaiah, and rejected and persecuted him, but he continued to deliver the word of God .

When the Lord's commanded "go" toward Isaiah, he committed to God’s commandment for over 60 years.  This is how a person changes after witnessing the glory of God. 

 

Saul also experienced the glory of the Lord on road to the Damascus .

He who had been put down before the Lord of glory, was completely transformed and lived his entire life for the glory of the Lord .

 

Let us hope that we will also see the glory of the Lord .

I wish we could see His glory as God given vision at least once in our lifetime.

But more importantly, I hope that we all see his glory in the written Word, that is given to all of us .

 

Peter cherished his memory of what he witnessed on the mountain of transfiguration and shared his testimony of seeing God’s great majesty in his book, 2 Peter.  He also heard God’s voice in His greatest glory, “This is my Son, whom I love; with him I am well pleased.”

After he said that, Peter also gives a precious warning.

2 Peter 1:19 We also have the prophetic message as something completely reliable, and you will do well to pay attention to it, as to a light shining in a dark place, until the day dawns and the morning star rises in your hearts. 

Peter is saying that the written word of God, the Bible is more certain than his experience of seeing the Lord of glory directly at the Mount of Transfiguration and hearing His voice directly from heaven .

 

It is good that we desire a mysterious experience .

But we must seek to see the glory of the Lord through the Word .

What did the Word say ?

It says, “The glory of God in the face of Jesus Christ ".

So even when we do not see, but we believe that the glory of God is on the face of Jesus .

 

We must expect and desire the glory of the Lord .

Those who believe and live in the glory of the Lord will resemble Him .

When we gaze upon His glory, we will be able to bear His holiness and the beauty of the Lord in character.

Those who believe and live in the glory of the Lord will gain the courage and strength of faith .

Stephen was surrounded by a wild crowd who were throwing stones at him, but his face shone like the face of an angel even at the moment of dying as a martyr.  It was possible because Stephen was gazing upon the glorious Lord, Jesus who were standing on the right side of Father God. 

So his face shone like the face of an angel .

 

When we look at the glory of the Lord, our sadness and sorrow will disappear .

When we are discouraged and anxious, we will gain new strength when we look at the glory of the Lord .

"Turn your eyes to the Lord and look at his glorious face .

Worldly sorrow and anxiety disappear before in the light of thy glory and grace. "

I first sang this praise in the '80s

Whenever I sang this praise song, I was filled with tears, overwhelmed by the glory of the Lord .

 

I want us to sing this praise together .

"Turn your eyes to the Lord and look at his glorious face .

Worldly sorrow and anxiety disappear before in the light of thy glory and grace. "

 

2. Look to yourself in glory .

Verse 24 “Father, I want those you have given me to be with me where I am,and to see my glory, the glory you have given me because you loved me before the creation of the world.

Jesus' desire was to get us participate in His glory .

We are not only to see the glory of the Lord, but to be glorified as the Lord .


  1. [한비전교회]

    마지막이 더 좋은 인생 1 (마5:9, 마6:13-16) (2018년 7월 22일 주일설교)

    Date2018.07.22 EST Views10
    Read More
  2.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6)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신 (히브리서 10장11-13절)

    설교일 07/15/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7.21 EST Views7
    Read More
  3. [반석장로교회]

    하나됨 ONE (창 Gen. 1:26-27, 31외)

    - 헤이스티 목사(Rev. Charles Hasty -
    Date2018.07.20 EST Views5
    Read More
  4. [늘푸른장로교회]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로소이다 - 마태복음 강해 48 ( )

    Date2018.07.20 EST Views9
    Read More
  5.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주의 영광을 소망하라 (요한복음 17:24)

    주의 영광을 소망하라 요 17:24 주의 영광을 소망하라. 우리의 소망은 이 땅에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소망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있다. 우리의 소망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 주의 영광을 바라...
    Date2018.07.19 EST Views8
    Read More
  6. [새날장로교회]

    "사람의 시선"

    18-07-15 주일예배
    Date2018.07.19 EST Views8
    Read More
  7.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아가 1:1~4)

    JUL 17, 2018 주일설교
    Date2018.07.19 EST Views5
    Read More
  8. [한비전교회]

    푯대를 향하여 달리는 인생 2 (딤후 4:6-8) (2018년 7월 15일 주일설교)

    Date2018.07.18 EST Views7
    Read More
  9. [애틀란타중앙교회]

    거룩하신 그분의 영광 (본문 이사야 6장 1-13절 말씀)

    설교일 2018-07-15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7.17 EST Views7
    Read More
  10. [실로암한인교회]

    공의와 은혜 (사무엘상 30장 18-25절)

    2018년 7월 8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7.17 EST Views7
    Read More
  11. [아틀란타한인교회]

    “성숙한 그리스도 인” – 창세기 50:15-26

    (창 50:15) 요셉의 형제들이 그들의 아버지가 죽었음을 보고 말하되 요셉이 혹시 우리를 미워하여 우리가 그에게 행한 모든 악을 다 갚지나 아니할까 하고 (창 50:16) 요셉에게 말을 전하여 이르되 당신의...
    Date2018.07.16 EST Views6
    Read More
  12. [늘푸른장로교회]

    너희가 먹을 것을 주어라 - 마태복음 강해 47 ( )

    Date2018.07.13 EST Views6
    Read More
  13. [새생명교회]

    시험(고난)을 이기는 열쇠 (야고보서 1:1-4)

    1.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는 흩어져 있는 열두 지파에게 문안하노라 2.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3.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
    Date2018.07.12 EST Views9
    Read More
  14. [늘푸른장로교회]

    아! 세례요한 - 마태복음 강해 46 ( )

    Date2018.07.12 EST Views7
    Read More
  15.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5) 장사되어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신 (고린도전서 2장-2-8절)

    설교일 07/08/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7.11 EST Views9
    Read More
  16.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삶의 현장에서 빛을 나타내라 (예베소서 6:5~9)

    JUL 10, 2018 주일설교
    Date2018.07.11 EST Views12
    Read More
  17. [실로암한인교회]

    거라사 광인의 회복 (마가복음 5장 1-17절)

    2018년 7월 8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7.11 EST Views12
    Read More
  18. [실로암한인교회]

    사울 왕의 종말 (사무엘하 15장 18-23절)

    2018년 7월 1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7.11 EST Views7
    Read More
  19.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나와 관계된 것을 완전케 하옵소서 (시편 138:6-8)

    나와 관계된 것을 완전케 하옵소서 시편 138:6-8) 나와 관계된 것을 완전케 해 주시기를 구하자. 시편 138 편은 1 절에서 주께 전심으로 감사하고 주께 찬송하리라고 시작한다. 2 절 부터는 감사하고 찬양...
    Date2018.07.10 EST Views8
    Read More
  20. [애틀란타중앙교회]

    날마다 죽노라 (본문 고린도전서 15장 31-34절 말씀)

    설교일 2018-07-08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7.10 EST Views7
    Read More
  21. [한비전교회]

    푯대를 향하여 달리는 인생 (빌3:10-21) (2018년 7월 8일 주일설교)

    Date2018.07.09 EST Views11
    Read More
  22. [새날장로교회]

    하나님의 시선

    18-07-08 주일예배
    Date2018.07.09 EST Views8
    Read More
  23. [반석장로교회]

    장로직의 영광 (행 Acts 20:17-28)

    교회는 죄에서 불러냄을 받은 신자들의 모임으로서, 주인되신 예수님과 그분의 말씀을 잘 드러내야 할 지상의 천국이다. 천국의 영광스런 모습을 잘 드러내기 위하여 교회는 끊임없이 그 말씀으로 가다듦...
    Date2018.07.08 EST Views5
    Read More
  24. [아틀란타한인교회]

    “가치관의 변혁 (1)” – 마태복음 4:18-22

    (마 4:18) 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그들은 어부라 (마 4: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
    Date2018.07.08 EST Views6
    Read More
  25. [새생명교회]

    깨어 있으라 (마태복음 25:1-13)

    1.그 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하리니 2.그 중의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 있는 자라 3.미련한 자들은 등을 가지되 기름을 가지지 아니하고 4.슬기 있는 자들은...
    Date2018.07.05 EST Views12
    Read More
  26.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뜨거운 열정을 가지라 (요한계시록 3:14~22)

    JUL 03, 2018 주일설교
    Date2018.07.05 EST Views9
    Read More
  27. [아틀란타한인교회]

    “끝까지 최선을 다합시다” – 히브리서 12:1-3

    (히 12:1)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1)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히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
    Date2018.07.04 EST Views10
    Read More
  28. [애틀란타중앙교회]

    내려갈 때 보았네 그 꽃 (본문 요한복음 4장 46-54절 말씀)

    설교일 2018-07-01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7.04 EST Views12
    Read More
  29. [새날장로교회]

    예수의 심장

    18-07-01 주일예배
    Date2018.07.04 EST Views10
    Read More
  30. [한비전교회]

    조이 킬러 (빌 2:1-11) (2018년 7월 1일 주일설교)

    Date2018.07.03 EST Views12
    Read More
  31.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4)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서 죽으신 (베드로전서2장21-25절)

    설교일 07/01/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7.03 EST Views9
    Read More
  32. [반석장로교회]

    Serving Joyfully and Faithfully until the End (딤전 1:12-17)

    In order to serve joyfully and faithfully until we meet Jesus, we need to remember 3 types of grace: 1) Saving grace 2) Sustaining grace 3) Grace that allows us to serve 1) The saving grace ...
    Date2018.07.02 EST Views9
    Read More
  33. [한비전교회]

    인생을 기쁘게 사는 법 (빌 1:3-11) (2018년 6월 24일 주일설교)

    Date2018.06.30 EST Views10
    Read More
  34.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주님의 종으로 사는 삶 (누가복음 12:35~44)

    JUN 26, 2018 주일설교
    Date2018.06.29 EST Views7
    Read More
  35. [새날장로교회]

    "생명의 떡"

    18-06-24 주일예배
    Date2018.06.29 EST Views17
    Read More
  36. [애틀란타중앙교회]

    아무쪼록 죽이지 마옵소서 (본문 열왕기상 3장 16-28절 말씀)

    설교일 2018-06-24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6.26 EST Views13
    Read More
  37. [실로암한인교회]

    나는 말 할 줄을 모릅니다 (출애굽기 2장 11-25절)

    2018년 6월 24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6.25 EST Views8
    Read More
  38.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3)성령으로 잉태되어 여자에게 태어나신 (갈라디아서 4장4-5절)

    설교일 06/24/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6.25 EST Views10
    Read More
  39.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내일을 위해 축복의 씨앗을 심읍시다 (히브리서 11:21-22)

    내일을 위해 축복의 씨앗을 심읍시다. 히브리서 11:21-22 내일을 위해 축복의 씨앗을 심자. 우리는 어제 심은 것을 오늘 거두고 있다. 우리 자신이 심었거나 아니면 누군가가 나를 위해 심은 것을 거두고 ...
    Date2018.06.25 EST Views12
    Read More
  40. [반석장로교회]

    (설교 2)

    “성경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들에게 ‘하나님 스스로를 직접 드러내 보여주신 계시의 책’입니다. 때문에 유한(有限)한 존재인 인간이 성경 외에 다른 방...
    Date2018.06.24 EST Views7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 28 Next
/ 2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