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지아주닷컴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http://kfpchurch.com
Korean First Presbyterian Church 6175 Lawrenceville Hwy, Tucker, GA 30084 지도보기 770-934-8282

반드시 좋은 날을 주신다.  (시편 66:8-12)

 

하나님은 자기 백성에게 반드시 좋은 날을 주신다.

때로는 어려운 일을 주시고 단련하시지만 반드시 좋은 날을 주신다.

반드시 좋은 날을 주신다는 말씀은 내가 원하는 대로 해주신다는 말이 아니다.

내가 원하는 것보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좋은 날을 주신다는 말씀이다.

내가 원하는 것보다 하나님은 언제나 더 좋은 것을 주신다.

시편 66편은 이 좋으신 하나님을 찬양하라는 말씀으로 시작된다.

 

1절부터 매우 흥분된 어조로 땅을 향하여 하나님께 즐겁게 찬양하라고 한다.

1-2온 땅이여 하나님께 즐거운 소리를 발할지어다

그 이름의 영광을 찬양하고 영화롭게 찬양할지어다.

3-4 절에서는 하나님께 어떤 말로 찬양할가를  말하고 있다.

하나님께 고하기를 주의 일이 어찌 그리 엄위하신지요

주의 큰 권능으로 인하여 주의 원수가 주께 복종할 것이며

온 땅이 주께 경배하고 주를 찬양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할지어다 (셀라)

5 절부터는 모든 인생들아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한다.

와서 하나님의 행하신 것을 보라 인생에게 행하심이 엄위하시도다

만민들아 우리 하나님을 송축하며 그 송축 소리로 들리게 할지어다

이처럼 찬양하라는 말씀을 복수로 하다가 마침내는 단수로 한다.

이제는 자신이 너무도 감격해서 찬양하기 시작한다.

나의 혀로 높이 찬송하였도다. 라고 고백하고 있다. (17)

왜 이처럼 찬양하는가?

그는 어려운 시련기를 지났으나 하나님이 좋은 날을 주시는 것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1. 길이 없어도 반드시 길을 열어 주신다.

6하나님이 바다를 변하여 육지가 되게 하셨으니 무리가 걸어서 강을 건너고 우리가 거기서 주로 말미암아 기뻐하였도다.

 

하나님은 자기 백성들을 위하여 길을 열어 주시는 분이시다.

길 없는 홍해 바다에 길을 열어 주셨다.

또한 길 없는 요단강에 길을 열어 주셨다.

우리가 거기서 주로 말미암아 기뻐하였도다 했다.

그들이 라고 하지 않고 우리가 기뻐했다고 말한다.

출애굽의 역사는 단순히 과거의 일이 아니라 이 시인의 일이었고 오늘 우리의 일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신 분이시다.

그 때 자기 백성들을 위해서 홍해를 변하여 육지가 되게 하신 하나님은

오늘도 길이 없는 우리에게 길을 열어 주시기 위하여 기적을 행하시는 분이시다.

지금 홍해 같은 문제가 앞을 가로막고 있는가? 앞길이 캄캄하고 살 길이 막막한가

반드시 하나님이 길을 열어 주실 것을 믿어라.

 

하나님이 길을 열어 주시면 막을 자가 없다.

하나님이 문을 열어 주시면 닫을 자가 없다.

홍해를 변하여 육지가 되게 하신 그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기회의 문, 치료의 문, 축복의 문을 열어 주실 것을 믿어라.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어라.

 

2. 아무리 시련이 커도 반드시 통과하게 해 하신다.

9그는 우리 영혼을 살려 두시고 우리의 실족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는 주시로다.

 

 * 우리 영혼을 살려 두신다.

시련이 아무리 커도 죽을 것 같아도 죽지 않고 살게 해 주신다.

요나는 고기 뱃속에 들어갔으나 하나님이 그를 죽지 않고 살게 해 주셨다.

요나 2:3,6 요나는 주께서 나를 깊은 바다 가운데 던지졌으나 주께서 내 생명을 구덩이에서 건지셨나이다

오늘 우리도 금방 죽을 것 같은 때가 있었찌만 하나님이 살게 해 주셧다.

 

 * 실족함을 허락지 않으신다.

시련이 너무 커서 넘어지고 망할 것 같아도 넘어지지 않게 하시고 실족지 않게 하신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넘어지나 아주 넘어지지 않도록 우리를 붙들어 주시고

넘어졌을 때는 손을 잡아 일으켜 주신다.

37:24] 저는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여호와께서 손으로 붙드심이로다

 

다윗도 수없은 시련을 통과하면서 그 가운데서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경험했다.

그는 발이 미끄러질번 했는ㄴ데 하나님의 인자하심이 자기를 붙들어 주신 것을 경험했고

여러 가지 생각이 많아서 고민하며 밤잠을 이루지 못할 때 주께서 주시는 위로로 그 영혼이 새 힘을 얻은 것을 노래했다.

94:18-19 나의 발이 미끄러진다 말할 때에 주의 인자하심이 나를 붙드셨아오니 내 속에 생각이 많을 때에 주의 위안이 내 영혼을 즐겁게 하나이다

 

본문의 시인이 당한 그 시련이 얼마나 심각한 것인지 마치 은을 단련함 같다고 하셨다.

그물에 걸리게 하셨다 고 했다.

새가 그물에 걸리고 동물이 덫에 걸려서 꼼짝하지 못하고 발버둥치는  모습을 그려보라.

하나님이 우리를 그렇게 하실 때가 있다.

 

무겁고 어려운 짐을 허리에 매어 두셨다 고 했다.

정말 때로 우리가 무거운 짐을 허리에 매어달고 인생이 힘들어서 헉헉거릴 때가 있다.

 

더 나아가 사람들이 우리 머리를 타고 가게 하신다.

어려울때는 어려움 자체도 힘들지지만 사람들의 조롱과 멸시 때문에 더 힘들 때가 있다.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자녀들도 이런 경우를 당하도록 허락하실 때가 있다.

 

우리로 불과 물을 통과하게 하신다.

불가운데 뜨거워 견딜수 없는 고통, 물가운데서 빠져 들어가는 것 같은 고통을 주실 때가 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아무리 큰 시련도 통과하게 해 주실 것을 믿어라.

지금 당신이 도저히 더 이상 버틸 수 없다고 생각하는 시련도 하나님이 통과하게 해 주신다.

깊은 물 가운데로 빠져 들어간다고 생각하는가? 절대로 물에 빠지지 않게 하신다.

뜨거운 불 가운데서 타 죽을 것 같은가? 결코 타지 않게 하신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보라.

이사야 43: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할렐루야 좋으신 하나님을 찬야하라.

 

3. 시련을 통해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을 만드신다.

10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시험하시되 우리를 단련하시기를 은을 단련함 같이 하셨으며

 

하나님은 시련을 통해 우리를 단련하시되 은을 단련하듯이 하신다.

단련의 목적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을 만드시는 것이다.

 

 * 사랑의 사람이 되게 하신다.

시련을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배우게 하시고 사랑의 사람이 되게 하신다.

인생의 어려운 문제를 만나면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가서 하소연 하고, 도움을 요청한다.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과 아픔을 나누면서 더 깊은 사랑을 경험하게 된다.

다윗이 어떻게 그렇게 하나님을 깊이 알고 사랑 할 수 있었는가?

그것은 그가 인생의 어려움을 만날 때마다 하나님께 나아가서 하소연 하였기 때문이다.

그의 시들은 그가 당한 시련과 아픔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가서 기도하는 내용으로 가득차 있다.

그가 만난 수많은 대적과 인생의 어려움이 그로 하여금 하나님을 더 많이 찾게 했고 더 많은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사랑의 사람이 되게 하셨다.

 

* 정결하게 만드신다.

은을 불에 넣어 녹이면서 정결하게 만든다. 금도 불에 넣어 녹이면서 순결케 한다.

은과 금은 순결해 질수록 가치가 더 높아진다.

하나님은 시련을 통해서 우리를 더 가치 있는 순결한 인생으로 만들어 가신다.

 

하나님은 시련을 통해서 우리 속에 있는 불순물을 제거하시기를 원하신다.

우리 속에 있는 불순물이 무엇인가?

우리 속에 있는 욕심, 불순종의 영, 믿음으로 하지 않고 인간적으로 하려는 불신앙적 요소.. 이런 것들이 다 불순물이다.

우리는 내 속에 그런 것들이 있는지조차 모르고 지날 때가 있다.

하나님은 시련을 통해서 그것을 알게 하시고 그것을 제거하신다.

 

더 강하게 만드신다.

쉽게 깨어지는 그릇은 쓸모가 없다. 쉽게 부러지는 칼도 쓸모가 없다.

쉽게 넘어지거나 포기하는 사람도 쓰기가 어렵다.

물건이든지 사람이든지 강해야 귀하게 쓰인다.

하나님도 믿음이 강한 자를 쓰신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더 강한 믿음을 주시기 위해 시련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신다.

때로는  불같은 시련을 통해서 연단 하신다.

지금 당신은 불같은 시련을 당하고 있는가?

하나님이 지금 당신을 강한 믿음의 사람으로 만들고 계신다.

굽히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 강한 믿음의 사람으로 만들고 계신다.

 

* 더 온전하게 만드신다.

때로는 악한 자의 그물에 빠지도록 허용하시기도 한다.

하나님이 때로는 무거운 짐을 우리에게 지게 하셔서 힘들게 하실 때가 있다.

하나님은 당신을 낮은 자리에 처하게도 하신다.

사람들로 당신 머리 위를 타고 다니게 하실 때가 있다.

때로는 우리가 실수하도록 버려두실 때도 있다.

이 모든 것들은 우리를 더 온전하게 하기 위해서 허락하시는 것이다.

 

실수를 통해서 우리 속에 잇는 불순물을 들추어 내시고 치료해 주실 때가 있다.

아브라함이 그랬다. 그는 두 번씩이나 자기 아내를 누이라고 속이는 거짓말을 했따.

하나님은 그가 그런 실수를 하도록 버려두셨다.

아브라함 내면 깊은 곳에 아내 문제만은 하나님께 맡기지 못한 불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불신을 끄집어내서 치료해 주시고 아내 문제까지도 하나님께 맡길수 있도록 하시기 위해

그런 엄청난 실수를 두 번씩이나 하도록 허용하신 것이다.

그 실수를 통해서 그의 불신을 제거하시고 아내 문제도 하나님께 맡길수 있는 온전한 믿음을 주셨다.

그리고 이방왕이 그에게 오히려 용서를 구하고 그의 기도를 받아야 살도록 그를 높여 주셨다.

 

4. 시련 후에는 반드시 풍부에 거하게 하신다.

12주께서 우리를 끌어 내사 풍부에 거하게 하셨나이다

 

 * 시련에서 끌어내신다.

시련이 아무리 길어도 끝이 있다.

하나님이 우리를 끌어내시면 그 어떤 시련도 금방 끝이 난다.

시련이 끝날 때가 있다는 것을 믿어라.

 

 * 시련 후에는 풍부에 거하게 하신다.

하나님은 시련을 끝내실뿐 아니라 그 후에는 풍부에 거하게 하신다.

이 풍부는 물질적 풍부만이 아니다.

영적으로 더 풍성해지고, 마음에 풍성함이 더 해지고 물질적으로도 풍성해지게 하시낟.

우리로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통과하게 하신 후에는 원수의 목전에서 상을 베풀어 주시고 머리에 기름을 발라 주시고 축배의 잔을 높이 들게 해 주신다.

더 은혜의 사람이 되게 하시고 더 신령한 사람이 되게 하시고 더 풍성한 사람이 되게 해 주신다.

 

과거나 현재로 미래를 내다보지 말라.

과거의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통과했어도 이제는 축배의 잔을 높이 들게 해 주신다.

과거의 low 인생을 살았어도 이제부터는 high level 의 인생이 되게 하신다.

과거에 소경으로 살았어도 이제는  밝은 눈으로 살 게 해 주신다.

전반전에 실패했어도 후반전에 승리자로 살게 하신다.

 

* 풍부에 거하게 하실 때는 시련의 흔적도 없게 하신다.

불에서 끝어내시면 불을 통과한 흔적도 없게 하신다.

다니엘의 세 친구들이 극렬한 풀무불 가운데 던져졌으나 그들을 끌어냈을 때 옷이 타지도 않았고 옷이 불에 그슬린 냄새도 나지 않았다.

물을 통과한 흔적도 없게 하신다. 옷이 물에 젖은 흔적도 없게 하신다.

하나님이 우리를 시련에서 끌어내고 풍부게 거하게 하실 때는

내가 그런 시련 중에서 고통스러워 했는지 기억조차 하지 않게 해 주신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과거 라는 이력서를 평생 마음속에 붙들고 다닌다고 한다.

틴에이져 때 마약중독에 빠졌던 아이들이 다 나아도 나이가 들면 그 후유증이 나타난다고 한다.

전쟁터를 누비던 자들이 늙어서도 전쟁의 상흔에 시달린다고 한다.

과거의 불행한 경험들 때문에 상처와 열등감 좌절감에 매여서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크게 성공한 후에도 과거에 가졌던 패배자 의식을 버리지 못하고 살아간다.

부자가 된 후에도 과거에 가졌던 가난의식을 버리지 못한다.

갑자기 부자가 된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교만하고 거들먹거린다고 하는데 그것은 그의 속에 가난의식이 아직 남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이 회복시켜 주실 때는 그런 것조차 완전히 해결해 주신다.

하나님은 앞으로 문을 열어 주시고 뒷문은 닫아 주시기 때문이다.

뒷 문을 닫아 주셔서 그 어떤 부정적인 것들이 침입하지 않도록 해 주신다.

하나님이 우리 주변을 둘러싸고 방패박이가 되어 주시고 보호막을 쳐 주신다.

나를 풍부케 하실 때는 나의 풍부를 아무도 빼앗아 가지 못하도록 내 사방을 둘러싸 막아주신다.

 

불에 그을린 냄새도 없게 해 주시고 옷이 물에 젖지도 않게 끌어내 주시고

풍부에 거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라.

시인은 이 좋은 하나님을 경험했기 때문에 이처럼 찬양하고 있다.

우리도 믿음으로 반드시 좋은 날을 주실 것을 믿고 찬양하자.

이제 제가 믿음으로 선포할 때 할렐루야 로 화답하시기 바란다.

하나님이 반드시 길을 열어 주신다.

하나님이 반드시 시련을 통과하게 해 주신다.

하나님이 반드시 하나님이 원하는 사람을 만들어 주신다.

하나님이 반드시 풍부에 거하게 하신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반드시 좋은 날을 주신다.


God Will Definitely Give Us Prosperous Days.  (Psalm 66:8-12)

God gives His people prosperous days.

Sometimes He makes us suffer trials to discipline us. But He definitely gives us prosperous days.

When I say that God definitely gives us prosperous days, it doesn’t necessarily imply that He grants us what we would wish.

It means He gives us what He is pleased with rather than what we ask from Him.

This is because He always gives us what is in our best interests.

Psalm 66 starts out with the word we ought to praise our God who is so good to us.

From the very first verse, the Psalmist tells us to praise God with delight and with a very excited tone.

v 1, 2 “Make a joyful noise to God, all the earth; Sing the glory of his name; make hispraise glorious!

v 3, 4 tells what words we utter to praise Him. “Say to God, "How awesome are your deeds! So great is your power that your enemies cringe before you. All the earth bows down to you; they sing praise to you, they sing the praises of your name." Selah

From v 5, it tells us that all human beings ought to praise God. “Come and see what God has done, his awesome deeds for mankind!”

“Bless our God, O peoples, let the sound of his praise be heard,”

For the subjects of the verses, whom the Psalmist addresses to praise the Lord, he started with plural personal pronouns like we or peoples, but as he became more elated, he quickly shifted the pronoun subject, referring to himself, ”I cried aloud to him, and he was extolled with my tongue.”

Why Does the Psalmist praise like this?

This is because he has lived through hard times, but he has experienced prosperous days that God granted him.

1. When you picture yourself at a dead end, God always opens the way for you.

v 6 “He turned the sea into dry land; they went through the flood on foot: there did we rejoice in him.”

 

God is opening the way to liberate His people.

God opened the Red Sea and made the walkway.

God also prepared the way for His people to cross the Jordan River.

”There did we rejoice in Him.”

The Psalmist says “we rejoiced” and not “they” rejoiced.

This is because Exodus was more than a history of the people in the past; it is not only the history of the Psalmist’s own but it is also a history of our own today.

God was the same yesterday, is the same today and forever.

The very God who turned the Red Sea into dry land for His people is the same God that He is today, God who works wonders to open the path for us when we are at the dead end.  
Do you think something like the Red Sea is blocking your way today? You don’t see a light at the end of the tunnel; so are you weary of your life now?

Have trust in God that He will definitely open the way for you.

 

When God opens the way, no one can block it.

When God opens the door, no one can close it.

Have faith that the very God who turned the Red Sea into the dry ground will surely open the way - the way of an opportunity, the way of healing, and the way of blessing.

Trust in Almighty God.

2. No matter how hard the ordeal may be, God will definitely walk you through.

v 9 “God has preserved our lives and kept our feet from slipping.”

*God keeps your soul among the living.

No matter how high waters may be, God never allows water to swallow you and sustains your life.

Jonah fell into the belly of a fish, but God kept him alive.

Jonah 2:3 and 6 “For You cast me into the deep, Into the heart of the seas,…….

Yet You have brought up my life from the pit, O LORD, my God.”

I believe some of you might have experienced desperate moments like Jonah, but God has saved you. 

*God does not allow your feet to be removed.

The ordeal seems huge enough to cause you to slipup to death, but God keeps up your feet.

God is with us, so when we falter, God holds us not to fall flat. And even when we fall hard, He grabs our hands and lift us up.

Ps 37:24 “though he may stumble, he will not fall, for the LORDupholds him with his hand.”

 

While David went through numerous ordeals, he saw the hand of God in the midst of the ordeals.

He experienced God’s kindness holding him when he nearly fell. He also experienced God comforting him when he tossed and turned at nights due to many troubles. He experienced God’s comfort revived his soul and thus he praised God as such. 

Ps 94:18,19 “When I said, "My foot is slipping," your unfailing love, LORD, supported me. When anxiety was great within me, your consolation brought me joy.”

The ordeal the Psalmist suffered was so severe. Therefore, he likened his ordeal to the refining of silver.

He felt he was like a bird caught in a net.

Imagine how devastating it would be for an animal caught in a net or a trap, thrashing to get away.  There might be times God allows something like that to happen to us. 

God allowed a hard and heavy


  1. No Image [애틀란타중앙교회]

    하늘과 땅의 새기운 (본문 출 15:19-21, 욱 4:18-19)

    설교일 2019-03-03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9.03.04
    Read More
  2. No Image [애틀란타중앙교회]

    무력한 신앙 능력의 기도 (본문 왕상 17:17-24, 막 9:17-29)

    설교일 2019-02-24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9.03.02
    Read More
  3. [한비전교회]

    이 시대를 어떻게 살아야 하나 (계 11:1-19) (2019년 2월 24일 주일설교)

    Date2019.02.27
    Read More
  4. No Image [반석장로교회]

    2/24/19 교만에 죽고 겸손에 살라 (벧전 I Pet 2:17-25)

    지난 주일 오후 4시에 출발하여 다음 날 오후 6시에 도착한 산상기도 여정이 꿈과 같다. 일장춘몽의 인생임이 새삼 실감나며 기도원 입구의“나란 누구인가?”의 글귀가 떠오른다. 이 질문에 창조주 입장에서...
    Date2019.02.26
    Read More
  5. No Image [아틀란타한인교회]

    “거룩하게 살기” (6) – 사도행전 6:1-7

    6:1 그 때에 제자가 더 많아졌는데 헬라파 유대인들이 자기의 과부들이 매일의 구제에 빠지므로 히브리파 사람을 원망하니
    Date2019.02.26
    Read More
  6. No Image [실로암한인교회]

    "내가 권이 없느냐?" (로마서 9장 14-21절)

    2019년 2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2.25
    Read More
  7. No Image [실로암한인교회]

    천국비유 (마태복음 13장 44-50절)

    2019년 2월 24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2.25
    Read More
  8. No Image [실로암한인교회]

    "내가 권이 없느냐?" (로마서 9장 14-21절)

    2019년 2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2.25
    Read More
  9. No Image [반석장로교회]

    2/17/19 자기를 비우신 주님 (빌 Phil. 2:6-8)

    오늘 오후 2시에 2일간 기도하기 위해 2시간 거리의 기도원으로 출발한다. 교만의 뿌리가 예수 피와 성령으로 뽑힌 것을 확인하며, 겸손의 나무를 잘 키우려 올라간다. 예수의 선지자 직을 인정하며 말씀을...
    Date2019.02.23
    Read More
  10. No Image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복음 안에서의 율법과 은혜 (갈라디아서 3:21~27)

    FEB 12, 2019 주일설교
    Date2019.02.23
    Read More
  11. No Image [아틀란타한인교회]

    “거룩하게 살기” (5) – 시편 121: 1-8

    121:1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Date2019.02.21
    Read More
  12. No Image [실로암한인교회]

    "내가 권이 없느냐?" (로마서 9장 14-21절)

    2019년 2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2.20
    Read More
  13. No Image [실로암한인교회]

    "내가 권이 없느냐?" (로마서 9장 14-21절)

    2019년 2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2.20
    Read More
  14. No Image [실로암한인교회]

    "내가 권이 없느냐?" (로마서 9장 14-21절)

    2019년 2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2.20
    Read More
  15. No Image [실로암한인교회]

    "내가 권이 없느냐?" (로마서 9장 14-21절)

    2019년 2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2.20
    Read More
  16. No Image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반드시 좋은 날을 주신다 (시편 66:8-12)

    반드시 좋은 날을 주신다. (시편 66:8-12) 하나님은 자기 백성에게 반드시 좋은 날을 주신다. 때로는 어려운 일을 주시고 단련하시지만 반드시 좋은 날을 주신다. 반드시 좋은 날을 주신다는 말씀은 내가 ...
    Date2019.02.20
    Read More
  17. No Image [실로암한인교회]

    "내가 권이 없느냐?" (로마서 9장 14-21절)

    2019년 2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2.19
    Read More
  18. No Image [실로암한인교회]

    "내가 권이 없느냐?" (로마서 9장 14-21절)

    2019년 2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2.19
    Read More
  19. No Image [실로암한인교회]

    "내가 권이 없느냐?" (로마서 9장 14-21절)

    2019년 2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2.18
    Read More
  20. No Image [실로암한인교회]

    "내가 권이 없느냐?" (로마서 9장 14-21절)

    2019년 2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2.18
    Read More
  21. No Image [한비전교회]

    그리스도인의 탈선 (계 2:12-17) (2019년 2월 17일 주일설교)

    Date2019.02.18
    Read More
  22.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16) 영원히 사는것을 믿습니다 (요한일서 5장10-20절)

    설교일 02/17/2019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9.02.18
    Read More
  23. [애틀란타중앙교회]

    눈물 닦아 주시는 하나님 (본문 욘 1:4-10, 계 21:1-8)

    설교일 2019-02-17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9.02.18
    Read More
  24. [반석장로교회]

    2/10/19 자기 위치 떠난 천사 (유 1:6, 엡 6:17-19)

    우리 신자는 일면 싸우는 자들이다. 사랑으로 미움을, 겸손으로 교만을, 거룩으로 정욕을, 섬김으로 질투를, 영으로 육을 대항하는 자들이다. 진리의 좁은 길을 끊임없이 선택하면서, 세상의 넓은 길을 포...
    Date2019.02.15
    Read More
  25. [한비전교회]

    살아계신 주 (계 1:1-20) (2019년 2월 10일 주일설교)

    Date2019.02.15
    Read More
  26. [애틀란타중앙교회]

    너희는 우리의 편지라 (본문 삼상 16:6-7, 고후 3:1-6)

    설교일 2019-02-10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9.02.14
    Read More
  27. [아틀란타한인교회]

    “하나님께서 쓰시는 사람” – 이사야 6:1-8

    6:1 웃시야 왕이 죽던 해에 내가 본즉 주께서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셨는데 그 옷자락은 성전에 가득하였고
    Date2019.02.10
    Read More
  28.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14) 몸이 다시 사는 것을 믿사오며 (요한일서3장1-16절)

    설교일 02/10/2019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9.02.10
    Read More
  29. [실로암한인교회]

    고난받는 성도들을 향한 외침 배드로전서 2:9 (10-신윤일 목사)

    2019년 2월 10일 [주일예배] -
    Date2019.02.10
    Read More
  30. [반석장로교회]

    2/3/19 최상의 예배 내용 - 거룩 (사6:2-3, 계4:8-9)

    계획은 인간에게 있으나 성사는 하나님에게 달려있음을 지난 주간에 실감했다. 전국 교단 모임에 참석하려 약 두 달 전 부터 계획하며 모든 것을 준비했는데 독감으로 방콕(=방에 콕 박힘)에 갈 수 밖에 없...
    Date2019.02.08
    Read More
  31.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복음, 대속의 은혜 (창세기 6:14~17)

    FEB 04, 2019 주일설교
    Date2019.02.07
    Read More
  32. [아틀란타한인교회]

    “거룩하게 살기” (4) – 갈라디아서 5:16-26

    5:16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Date2019.02.07
    Read More
  33. [애틀란타중앙교회]

    환대를 위한 열림 공간으로의 교회 (본문 삿 19:14-21, 눅 14:12-14)

    설교일 2019-02-03 설교자 이영미 목사
    Date2019.02.07
    Read More
  34. [한비전교회]

    목적지가 있는 인생여행 (벧전 1:1-7) (2019년 2월 3일 주일설교)

    Date2019.02.05
    Read More
  35. [실로암한인교회]

    찾아 오시는 하나님 (룻기 1장 6절-신윤일 목사)

    2019년 2월 3일 [주일예배] -
    Date2019.02.04
    Read More
  36.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14) 죄를 사하심을 믿사오며 (요한일서1장6-10절)

    설교일 02/03/2019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9.02.04
    Read More
  37.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요한일서 4:7-21)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요일4 :7-21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지난 주일은 날마다 전도하라고 말씀을 전했다. 전도도 사랑으로 해야 한다. 감사도 사랑해야 범사에 감사하게 되고 이해가 안 될 때에도 감사할...
    Date2019.02.02
    Read More
  38.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13) 성도가 서로 교통함을 믿사오며 (고린도전서12장27절-13장3절)

    설교일 01/27/2019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9.02.02
    Read More
  39. [실로암한인교회]

    절망의 인생과 소망의 하나님 (창세기 37장 18-24절)

    2019년 1월 2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1.31
    Read More
  40. [한비전교회]

    부활의 증인들 (행 4:1-21) (2019년 1월 27일 주일설교)

    Date2019.01.31
    Read More
  41. [반석장로교회]

    1/27/19 기브온 주민의 생명줄 (수 Jos. 9:1-15)

    미래를 준비하는 자만이 생존경쟁에서 살아남는다. 하나님 백성의 특징은 바라는 것들이 실제 나타난 것 처럼 여기는 믿음을 소유하고 있으니 어떠한 상황에서도 우뚝 설 자들이다. 현재의 고난은 장차 나...
    Date2019.01.30
    Read More
  42. [아틀란타비전교회]

    5 28 17 아틀란타 비전교회 주일설교

    5 28 17 아틀란타 비전교회 주일설교
    Date2019.01.28
    Read More
  43. [애틀란타중앙교회]

    아름다운 기억을 만드는 사람들 (본문 출2:23-25, 막14:3-9)

    설교일 2019-01-27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9.01.28
    Read More
  44. [애틀랜타섬기는교회]

    버리고 묻어야 할 것들 (창 35:1-5a)

    창세기 35:1-5 창35:1 하나님이 야곱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벧엘로 올라가서 거기 거주하며 네가 네 형 에서의 낯을 피하여 도망하던 때에 네게 나타났던 하나님께 거기서 제단을 쌓으라 하신지라 창35:2 야...
    Date2019.01.28
    Read More
  45. [실로암한인교회]

    무거운 짐진 자들아 (마태복음 11장 28-30절)

    2018년 10월 0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1.28
    Read More
  46. [새날장로교회]

    "믿음의 올바른 자세"

    18-10-07 주일예배
    Date2019.01.28
    Read More
  47. [실로암한인교회]

    무거운 짐진 자들아 (마태복음 11장 28-30절)

    2018년 10월 0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1.28
    Read More
  48.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나는 은혜로 구원받은 사람 (마태복음 20:1~16)

    OCT 09, 2018 주일설교
    Date2019.01.28
    Read More
  49. [새날장로교회]

    "새로운 언약"

    18-10-14 주일예배
    Date2019.01.28
    Read More
  50. [실로암한인교회]

    황홀한 승리 (로마서 8장 5-11절)

    2018년 12월 2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1.28
    Read More
  51.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부드러운 마음의 회복 (에스겔36:24-28)

    설교일 01/25/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9.01.28
    Read More
  52.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복음의 일꾼, 교회의 일꾼 (골로새서 1:21~29)

    JAN 21, 2019 주일설교
    Date2019.01.27
    Read More
  53. [실로암한인교회]

    믿음의 진보: 말씀 (히브리서 3장 7-19절)

    2019년 1월 20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1.25
    Read More
  54.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12) 거룩한 교회를 믿사오며 (고린도전서12장1-7절)

    설교일 01/20/2019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9.01.24
    Read More
  55. [아틀란타한인교회]

    “거룩하게 살기 (2)” – 예레미아 4:1-4

    4:1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이스라엘아 네가 돌아오려거든 내게 또 돌아오라 네가 만일 나의 목 전에서 가증한 것을 버리고 네가 흔들리지 아니하며
    Date2019.01.23
    Read More
  56. [애틀란타중앙교회]

    강하고 담대하라 (본문 여호수아 1:1-9, 요한복음 6:31-33)

    설교일 2019-01-20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9.01.23
    Read More
  57. [한비전교회]

    십자가에서 일어난 일 (눅 23:39-43) (2019년 1월 20일 주일설교)

    Date2019.01.23
    Read More
  58. [반석장로교회]

    1/20/19 보배 피의 공동체 (엡 Eph. 5:25-27)

    우리가 나그네 길을 가는 동안 하나님은 두 개의 공동체를 주셨다. 창조 사역의 절정에서 탄생한 공동체가 가정이었다고 하면, 구원 사역의 절정에서 탄생한 공동체가 교회이다. 본문에서 하나님은 가정의 ...
    Date2019.01.23
    Read More
  59.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날마다 전도하라 (누가복음 10:1-20)

    날마다 전도하라 눅10:1-20 지난 주일은 날마다 감사하라 고 말씀을 전했다. 여러분, 날마다 감사하고 있습니까? 날마다 왕이신 나의 하나님을 송축하며 감사하는 사람은 전도하게 된다. 오늘은 날마다 전...
    Date2019.01.23
    Read More
  60.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복음으로 살려면 (갈라디아서 2:20)

    JAN 14, 2019 주일설교
    Date2019.01.17
    Read More
  61. [실로암한인교회]

    여호와 이레 (창세기 22장 5-14절)

    2019년 1월 13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1.17
    Read More
  62. [실로암한인교회]

    믿음의 진보 (사도행전 2장 37-42절)

    2019년 1월 6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1.17
    Read More
  63.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날마다 감사하라 (시편 145:1-3)

    날마다 감사하라. 시 145:1-3 날마다 감사합시다. 날마다 감사하는 자가 일생 감사하고, 일생 송축하는 삶을 살 수 있다. 지난 추수감사 주일에 365불 감사헌금 한 분이 있었다. 일년 365 일 감사한다는 의...
    Date2019.01.17
    Read More
  64. [반석장로교회]

    1/13/19 그리스도인의 삶 (창 Gen. 26:26-33)

    새해가 되면 모든 사람들은 계획을 세우고 한해를 준비한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운 계획이 우리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과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할까? 어떻게 사는 삶...
    Date2019.01.15
    Read More
  65.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기본에 충실하라 (신명기 8:1-10)

    기본에 충실하라. 신명기 8:1-10 기본에 충실하라. 2019 첫 주일에 무슨 말씀을 전할가 기도하면서 생각하다가 무엇보다 우리가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우리의 많은 문제가 기본에 충...
    Date2019.01.11
    Read More
  66.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선행을 실천하는 새해 (에베소서2장8-9절)

    설교일 01/06/2019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9.01.10
    Read More
  67. [아틀란타한인교회]

    “거룩하게 살기 (1)” – 에베소서 6:10-20

    6:10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Date2019.01.08
    Read More
  68.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복음으로 사는 사람 [신년 감사 주일] (로마서 1:16~17)

    JAN 08, 2019 주일설교
    Date2019.01.08
    Read More
  69. [반석장로교회]

    1/6/19 시간을 지혜로 사라 (엡 Eph. 5:14-21)

    강 목사님 아들 희찬 어린이의 새 해 가장 큰 바람은 아버지 어머니가 “살아 계시는 것”이라고 했다. 우리 주님께서 그 소원을 풍성하게 받으실 줄로 안다. 일 년 365일, 하루 24 시간이 누구에게나 주어졌...
    Date2019.01.06
    Read More
  70. [아틀란타한인교회]

    “잊을 수 있는 용기” – 이사야 43:18-21

    43:18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Date2019.01.05
    Read More
  71.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앞을 향해 가라 (빌립보서 3:12-16)

    앞을 향해 가라. 빌 3:12-16 앞을 향해 가라. 오늘은 2018 년도 마지막 주일이다. 우리는 이 한 해를 살게 해 주신 은혜에 감사하자. 뒤 돌아보면 우리가 걸어온 길을 결코 우리 자신의 힘으로 왔다고 말할...
    Date2019.01.05
    Read More
  72. [반석장로교회]

    세겜에서 벧엘로 (창 Genesis 35:1-15)

    - 강진현 목사 - 송구영신예배 -
    Date2019.01.03
    Read More
  73.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온전한 사람으로 사는 비결 (에베소서 4:13~15)

    DEC 31, 2018 주일설교
    Date2019.01.02
    Read More
  74. [한비전교회]

    하나님의 얼굴을 피하려고 (욘1:1-3) (2018년 12월 30일 주일설교)

    Date2019.01.02
    Read More
  75. [애틀란타중앙교회]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셨다 (본문 사무엘상 7장 5-14절 말씀)

    설교일 2018-12-30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9.01.02
    Read More
  76. [실로암한인교회]

    그대로 행할지니라 (빌립보서 3장 12-16절)

    2018년 12월 30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9.01.01
    Read More
  77.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성탄과 복 받은 사람들 (이사야 9:1-7)

    성탄과 복 받은 사람들 이사야 9:1-7 지난 주일에는 성탄과 예배한 사람들에 대해 말씀을 드렸다. 오늘은 본문을 통하여 성탄과 복받은 사람들에 대해서 말씀을 전하려고 한다. 본문은 주전 8세기에 활동했...
    Date2018.12.31
    Read More
  78. [반석장로교회]

    주님이 인정하시는 스타 (단 Dan. 12:1-4)

    오늘은 한해가 저물어 가는 2018년의 마지막 주일이다. 우리는 개인의 마지막과 역사의 마지막이 한 발자욱 더 가까이 다가옴을 인정하는 자들이다. 사도신경의 종말 사건 곧 예수님께서 "하늘로부터 산 자...
    Date2018.12.30
    Read More
  79. [한비전교회]

    성탄에 꼭 받아야 하는 은혜 (마1:18-25) (2018년 12월 23일 주일설교)

    Date2018.12.27
    Read More
  80. [실로암한인교회]

    죄에서 구원할 자 (미태복음 1장 21절-신윤일 목사)

    2018년 12월 23일 [주일예배] -
    Date2018.12.27
    Read More
  81. [실로암한인교회]

    흘러 보내지 말라 (히브리서 2장 1-4절)

    2018년 12월 16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12.27
    Read More
  82. [아틀란타한인교회]

    “ 성탄의 자리” – 누가복음 2:8-14

    2:8 그 지역에 목자들이 밤에 밖에서 자기 양 떼를 지키더니
    Date2018.12.27
    Read More
  83.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독생자의 영광을 보라 (요한복음 1장14-18절)

    설교일 11/23/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12.27
    Read More
  84.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왜 하필이면 베들레헴인가? (미가 5:2)

    DEC 24, 2018 주일설교
    Date2018.12.25
    Read More
  85. [반석장로교회]

    함께 하는 성탄 : Christmas Presence (사. Isaiah 7:14, 마. Matthew 1:23)

    - Rev. Gardiner/김종원 전도사 -
    Date2018.12.24
    Read More
  86.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성탄과 예배하는 사람들 (마태복음 2:1-12)

    성탄과 예배하는 사람들 마태복음 2:1-12 지난 주일은 성탄과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에 대한 말씀을 전했다. 하나님의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에게 “우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다”는 큰 기쁨의 좋은 소식...
    Date2018.12.22
    Read More
  87.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제자입니까? (요한복음 13:34~35)

    DEC 17, 2018 주일설교
    Date2018.12.18
    Read More
  88. [애틀란타중앙교회]

    그녀들의 크리스마스 (본문 마태복음 1장 1-17절 말씀)

    설교일 2018-12-16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12.17
    Read More
  89.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꽃 보다 섬김 (마가복음 10장42-45)

    설교일 12/16/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12.17
    Read More
  90. [반석장로교회]

    Peace amp; Forgiveness (요. John 20:19-23 : 2부 영어)

    - 박성만 목사 -
    Date2018.12.17
    Read More
  91. [애틀랜타온누리교회]

    회복의 은혜 (출애굽기 15:22~27)

    DEC 10, 2018 주일설교
    Date2018.12.16
    Read More
  92. [반석장로교회]

    12/9/18 그리스도와 큰 기쁨 (눅 Lk. 2:8-12)

    비젼센터 2층 탁구장에 올라갔다. 탁구채들은 땅 바닦에, 탁구공 몇 개는 찌그러졌고, 쌓아논 블록 장난감들은 쏟아져 내려 있었고, 축구 놀이기구는 한 쪽이 부셔져 있는 난장판이었다. 결코 기뻐할 수 없...
    Date2018.12.13
    Read More
  93. [애틀란타중앙교회]

    베데스다 연못의 기적 (본문 요한복음 5장 1-10절 말씀)

    설교일 2018-12-09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12.12
    Read More
  94. [아틀란타한인교회]

    “시므온과 안나에게 배운다 (3)” – 누가복음 2:25-38

    2:25 예루살렘에 시므온이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이 사람은 의롭고 경건하여 이스라엘의 위로를 기다리는 자라 성령이 그 위에 계시더라
    Date2018.12.11
    Read More
  95.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기도 신앙의 복 (마태복음 07:1-12절)

    설교일 12/09/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12.10
    Read More
  96. [반석장로교회]

    12/2/18 십자가의 향기 (고후 2Co. 2:14-16)

    엄청난 분뇨 냄새가 진동하는 충남의 한 공장을 방문하여 예배드렸다. 지역의 쓰레기 음식을 수거하여 큰 통에 쏟아 부으면 파쇄기로 옮겨져 잘게 부셔지고, 분류기에서 수분과 음식물 아닌것과 음식물이 ...
    Date2018.12.08
    Read More
  97. [아틀란타한인교회]

    “마리아에게서 배운다 (2)” – 누가복음 1:26-38

    1:26 여섯째 달에 천사 가브리엘이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아 갈릴리 나사렛이란 동네에 가서
    Date2018.12.08
    Read More
  98.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주님이 꿈꾸시는 교회 [창립 8주년 감사 예배] (골로새서 1:1~2)

    DEC 04, 2018 주일설교
    Date2018.12.05
    Read More
  99.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성탄과 순종의 사람들 (누가복음 1:26-38)

    성탄과 순종의 사람들 눅 1:26-38
    Date2018.12.04
    Read More
  100. [한비전교회]

    이들을 살아나게 하라 (겔37:1-14) (2018년 12월 02일 주일설교)

    Date2018.12.03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 56 Next
/ 56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