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지아주닷컴

2023.06.01 14:48

영주권이 거절되는 사유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green-card-denied.jpg

 

영주권이 거절되는 사유들

매년 수천 수만건의 영주권 신청들이 거절되는데, 이들 거절 사례 중 상당수는 전혀 문제없는 케이스 즉, 준비만 잘하면 승인될 수 있었다는 점 때문에서 안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거절 편지를 받은 후에 저희에게 상담을 의뢰하는 경우들을 보면 단순한 실수이지만 영주권 신청에 있어서는 중대한 실수인 경우가 많아 이에 관련한 주의가 요구 됩니다.

영주권 신청 시 필요 서류가 미비할경우 거절하거나 서류를 반환합니다.

추가 서류를 요청한 후 기간 경과 후 거절하거나 아니면 바로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영주권 신청 서류 뿐만 아니라 그외에 이민국에 제출 되어 있는 모든 서류와,한국에 영사관에 제출된 서류 모두가 영주권 심사하는 사람이 확인을 합니다.

한국에서 학생 비자받을때 브로커가 직장 증명서등 허위 서류를 접수한 것이 발견 되어 영주권 거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히 질문을 잘못 이해하고 대답을 한 경우도 허위진술이 될 수 있습니다.

영주권 신청시 양식의 질문을 잘못 이해하여 반대의 대답을 하거나, 신청서 양식과 관련 서류들 사이의 정보가 다른 경우에도 허위진술이 됩니다.

단순히 오타라도 중요한 날짜 등에서 일관되게 오타가 있으면, 즉 취업 경력이나 입출국 경력 등의 주요 날짜에 일관되게 오타가 있다면 정보를 왜곡한 것으로 의심받을 여지가 많습니다.

단순한 신청서 거절에 그치지 않고 평생 동안 미국입국금지되는 이민 사기로 간주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특히 주요 정보 등에 있어서 실수가 없는지 꼼꼼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염병이 있거나,미국의 보건의료 행정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중대한 질병을 가지고 있는 경우 영주권이 거절됩니다.

거절 사유가 충분한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단순히 그 내용만 소명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데도 혹시 거절될 것을 염려하여 숨기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결핵에 걸렸다가 완치되는 케이스도 있는데, 전염성이 없고 완치되었다는 내용의 의사 소견서 등이 첨부되면 아무 문제 되지 않으므로 충분히 준비하면 됩니다.

최근 5년 이내에 범죄 기록이 있다면 일반적으로 미국 입국이 거절됩니다.

단순 방문의 경우 따로 범죄경력 조회회보서를 요청하지 않으므로 입국에 지장이 있지는 않지만, 영주권을 신청할 때는 양식에 관련 내용을 질문하기도 하고, 범죄경력 조회회보서를 요청하기도 합니다.

사소한 범죄 기록이라도 이민법에서는 문제가될수 있으므로 반듯이 변호사와 상담하시는것을 권 합니다.

비이민비자 신분에서 불법취업한 사실이 드러나거나 불법 체류했던 기록이 드러나 기각 당한 케이스도 상당 합니다.

취업이민의경우 180일미만 불법체류나 불법취업은 영주권 받는데 문제가되지 않지만 기타 가족이민이나 종교이민,투자이민등은 단 하루만 불법체류가 있어도 영주권 거절 사유가 됩니다.

이민자가 재정능력 부족으로 공공복지 혜택에 의존할 수 있다고 우려될 때 적용되는 재정정능력 부족으로 거절되기도 합니다. 생활보호대상(public charge) 우려로 거절되는 사례가 많지는 않지만 실수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국토안보부 (DHS) 는 이민거부사유의 공적부조 심사를 DHS 에서 어떻게 집행하는지와 관련해 비시민권자들에게 분명하고 일관성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공적부조 규정 최종안을 연방정부 공보에 고시했습니다.

이번 규정은 이전 정부에서 메디케이드와 영양지원 프로그램 등의 보조 보건혜택까지 공적부조 기각 요건으로 간주하기 전까지 수십년간 이어져 온 원래의 ‘공적부조’를 회복시킨 것입니다.

입양을통한 영주권 신청의 경우로 아이가 양부모집에서는 형식적으로만 주소를 올려 놓고, 실제로는 근처에 생모가 와서 살고 있었으며, 거의 많은 시간을 생모와 지내는 것이 발견 되어, 허위입양으로 아이의 영주권이 거절 된 경우도 있습니다.

취업이민 스폰서 업체 주인이 영주권 신청자와 인척 관계나 직원뽑는 권한이 있는 사람이 인척일경우 거절하고 있습니다.

취업이민의 경우로 미국에서 대학 나온 사람이 닭공장으로 영주권 신청 했다가, 실제 취업보다는 영주권 취득 목적의 이민사기로 의심을 받아 거절 되기도 합니다.

취업이민 신청시 경력 진위 여부를 조사 해서 많이 거절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정말 일했다는 증거로, 원천 과세에 대한 증명을 한국 국세청에서 발급 받아 제출 하라고 추가 서류 요구가 늘고 있고 적절한 대응을 못할경우 거절되고 있습니다.

그외에서 과거 한국에서의 비자 신청에 문제점이 있는지, 미국에 와서 체류 하면서 문제점이 있었는지 등을 반듯이 확인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엔진을 이용해서 과거 살던 주소지가 맞는지등도 추적하고 있습니다.

영주권(I-485) 거절은 원천적으로 항소가 불가능 하며 법적용이 잘못되었다는 재고요청(Motion to Reconsider) 또는 영주권 신청당시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사실들에 근거하여 재심요청(Motion to Reopen) 을 30일 이내에 해야 합니다.

일단 추가자료에 대한 자료 미 제출로 거부된 경우 재고요청이나 재심요청은 힘들어 보이나 모든 영주권신청이 거부된 사람은 8 CFR 1245.2(a)(1) / 8 CFR 245.2(a)(1) 에 근거하여 이민판사앞에서 그 거부된 영주권의 재 심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민판사앞에서 학교가 문을 닫아 재학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하는것은 본인의 잘못이 아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세비스(SEVIS) 에 등록이 지속적으로 되어 있었으며 만약 본인이 합법적인 신분을 유지하지 못한증거들이 있다면 이민당국에서 증명해야만 한다는것을 주장하고 만약 이민당국에서 본인이 합법적인 신분을 유지하지 못했다는것을 증명하지 못했다면 이 경우의 영주권 거부는 잘못된것이라는 주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늘집은 미국 이민법에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

 

000.jpg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이용에 대하여 운영자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800 새롭게 단장한 1등 담배해외배송 KOBAPOST 입니다. file 코바포스트 22
» 영주권이 거절되는 사유들 file 그늘집 48
798 여름 방학 고국 방문 안내(213-388-4141)-한우리여행사 file 양인혜 20
797 미국 간호사 취업이민 file 그늘집 56
796 K-pop dance class 수강생 모집 YoonT 28
795 서류미비자에 시민권 부여 법안 초당적 상정 file 그늘집 37
794 시민권자 배우자 영주권 인터뷰 예상질문 file 그늘집 39
793 *담배 해외 배송 쇼핑몰 “타바코”입니다.* 타바코 36
792 [영어 과외] 여성분들을 위한 개인 영어 과외 file rubyj33 33
791 시민권자의 형제 또는 자매 초청(F4) file 그늘집 40
790 무신사 첫 구매 시 15% 할인! file musinsa.global 43
789 취업이민 3순위 비숙련직(EW-3) APPRO 프로그램 file 그늘집 27
788 2023년 6월중 영주권문호 file 그늘집 26
787 해외 거주 청소년(초중고생)을 위한 교육 사이트 '초록샘' 무상 지원 이소프팅 23
786 미국 취업이민 3순위(EB-3) file 그늘집 51
785 투자비자(E-2) 프로그램 file 그늘집 38
784 파산과 이민신분 file 그늘집 26
783 New Open 한인베가스 chrispark7884 35
782 미국에서 한국번호를 이용하세요! file 아톡 35
781 종교(R-1)비자 급행수속(Premium Processing) file 그늘집 41
Board Pagination Prev 1 ...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54 Next
/ 5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