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지아주닷컴

2017.06.08 07:35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의 증언 중 가장 드라마틱하고 불편했던 부분들

i-830.jpg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016년 대선 러시아 개입 가능성 수사를 간섭했다는 혐의에 대해 6월 8일에 증언할 예정이다.
코미는 6월 7일에 준비된 증언을 발표했다. 그중 흥미로운 부분을 추렸다.

코미는 트럼프와 전화 통화 6번을 포함해 총 9번 이야기했다고 한다. 오바마와 독대한 것은 2번 뿐이었다.

“나는 대통령 당선인과의 첫 당선인을 메모로 기록해둬야겠다고 느꼈다. 정확하게 남겨두기 위해, 트럼프 타워에서 회의를 마치고 나오자마자 FBI 차량에서 랩탑에 타이핑하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트럼프 씨와 독대하고 대화를 나누자마자 기록을 글로 남겨두는 습관이 생겼다. 그전엔 그런 습관이 없었다. 나는 오바마 대통령과 독대하고 대화한 적이 2번 있었다(전화통화는 한 적이 없다). 2015년에 법률 집행 이슈에 대해 이야기했고, 2016년 말에 짧게 작별 인사를 나누었다. 두 번 모두 대화 내용을 기록해두지는 않았다. 나는 트럼프 대통령과 4개월간 나눈 9번의 1 대 1 대화를 기억할 수 있다. 3번은 직접 만났고 6번은 전화로 통화했다.”

트럼프는 코미를 백악관 만찬에 초대했다. 코미는 다른 사람들도 있을 거라 생각했다. 가보니 코미와 트럼프 뿐이었다.

“대통령과 나는 1월 27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백악관 그린 룸에서 저녁 식사를 했다. 대통령이 그 날 점심 시간에 전화해 저녁을 함께 하자고 했다. 내 가족 전부를 초대할까 했지만 이번에는 나 혼자만 부르겠다고 했다. 다음 번에는 가족 전부를 초대하겠다고 했다. 이 대화로는 저녁 식사에 누가 올지 분명하지 않았지만, 나는 다른 사람들도 있을 거라 생각했다.”

“알고 보니 우리 둘 뿐이었다. 그린 룸 가운데의 작은 타원형 테이블에 앉아 식사했다. 해군 승무원 두 명이 시중을 들었고, 음식과 음료를 가져올 때만 방에 들어왔다.”

코미는 트럼프가 “일종의 후원관계를 만들고” 싶어한다고 생각했다.

“대통령은 내가 FBI 국장직을 계속 맡고 싶은지부터 물었다. 예전에 대화를 나눌 때 내가 국장을 계속 맡았으면 좋겠다고 두 번이나 말한 적이 있기 때문에 나는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나는 계속 맡을 생각이라고 확실히 말했다. 그는 내 자리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작년에 내가 겪었던 고생을 생각할 때, 내가 물러나고 싶다고 해도 이해할 거라고 말했다.”

“단 둘이서만 만나서 내 직책에 대해 처음으로 논의했다는 것은 이 만찬이 최소 어느 정도는 내가 내 직책을 계속 유지하게 해달라고 부탁하게 하고, 일종의 후원관계를 만들려는 시도라고 본능적으로 느꼈다. FBI가 전통적으로 행정부에서 독립적 위치였다는 것을 생각할 때 나는 큰 우려가 들었다.”

코미는 이 만남이 ‘불안”했다. 그런데 트럼프는 “충성”을 요구했다.

“나는 내 일을 좋아하고, 국장 10년 임기를 채울 생각이라고 대답했다. 이 상황이 불안했기 때문에, 나는 정치인들이 말하는 의미로 ‘믿을 만한 reliable’ 사람이 아니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늘 그에게 진실을 말할 것이라는 건 믿어도 좋다고 했다. 나는 정치적으로 누구의 편도 아니며, 전통적 정치적 감각으로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은 아니라고 했다. 나는 내 이런 자세가 대통령으로서 그에게 가장 좋다고 말했다.”

“잠시 후 대통령은 ‘나는 충성이 필요하다, 나는 충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색한 침묵이 뒤따랐다. 나는 움직이지도, 말하지도, 얼굴 표정을 바꾸지도 않았다. 우리는 말없이 서로를 쳐다보기만 했다. 대화의 주제가 바뀌었지만, 그는 식사가 끝날 때쯤 이 주제로 다시 돌아왔다.”

“나는 FBI와 법무부가 백악관으로부터 독립적인 것이 왜 중요한지 설명했다. 나는 패러독스라고 말했다. 역사적으로 법무부가 ‘문제’를 일으킨다고 생각하고 법무부를 틀어쥐어야 한다고 생각한 대통령들이 있었다. 하지만 경계를 모호하게 하면 결국 문제가 더 심해질 뿐이다. 정부 기관과 기관의 활동에 대한 대중의 신뢰가 약해지기 때문이다.”

전반적으로 “굉장히 어색했다”.

“식사가 끝나갈 때쯤 대통령은 내 직책에 대한 이야기를 다시 꺼냈다. 내가 남고 싶어해서 아주 기쁘다고 말하며, 짐 매티스, 제프 세션스 등 여럿이 나에 대해 좋은 이야기를 했다고 덧붙였다. 그리곤 ‘난 충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나는 ‘내게서 언제나 정직을 얻을 것이다.’고 대답했다. 그는 잠시 멈추더니 ‘내가 원하는 것이 그것이다, 정직한 충성이다.’고 말했다. 나는 잠시 멈추었다가 ‘내게서 그걸 얻을 것이다.’고 대답했다. 식사 후 즉시 메모에 적었듯이, 우리는 ‘정직한 충성’이라는 표현을 서로 다르게 이해했을 가능성도 있지만, 나는 더 밀어붙이는 것은 생산적이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 ‘정직한 충성’이라는 표현은 굉장히 어색한 대화를 끝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나는 그가 무엇을 예상할 수 있을지 분명히 설명했다.”

“식사 중 대통령은 1월 6일에 내가 브리핑해주었던 논란성 소재의 이야기를 꺼냈고, 예전에도 그랬듯 그 혐의가 역겹다며 강하게 부인했다. 혐의가 된 사건이 일어나지 않았다는 걸 증명하기 위한 수사를 내게 명령할까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건 주의깊게 생각해봐야 한다고 대답했다. 우리는 그를 개인적으로 수사하고 있는 게 아닌데, 그를 개인적으로 수사하고 있다는 것으로 비칠 수 있기 때문이며, ‘않았다’는 걸 증명하기는 아주 어렵기 때문이다. 그는 생각해 보겠다며, 내게 생각해보라고 말했다.”

백악관 만남 이후 트럼프는 코미에게 “플린을 놓아주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몇 주 후 백악관 대테러리즘 브리핑이 끝난 뒤 트럼프는 코미를 따로 불러 단 둘이서 이야기했다.

“대통령은 고맙다고 말하여 브리핑이 끝났음을 알렸고, 전원에게 나와 단 둘이서 이야기하고 싶다고 말했다. 나는 가만히 앉아 있었다. 참석자들은 방에서 나가기 시작했고, 법무장관이 내 의자 근처에서 서성거렸지만 대통령은 그에게 고맙다고 하며 나와 단 둘이서만 이야기하고 싶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나간 사람은 내 의자 옆에 서서 나와 인사말을 주고 받던 저레드 쿠시너였다. 대통령은 나와 이야기하고 싶다며 그를 내보냈다.”

“큰 괘종시계 옆의 문이 닫히자 우리 단 둘만 남았다. 대통령은 ‘마이크 플린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말문을 열었다. 플린은 그 전 날 사임했다. 대통령은 플린은 러시아인들과 이야기하며 잘못한 것이 없지만, 부통령을 호도했기 때문에 보내야 했다고 말했다. 플린에 대해 다른 우려도 있다고 덧붙였는데 그게 뭔지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지는 않았다.”

“대통령은 다시 마이크 플린 이야기로 돌아가서 ‘그는 좋은 사람이고 많은 일을 겪었다.’고 말했다. 플린이 러시아인들과 통화할 때 잘못한 것은 아무것도 없지만 부통령을 호도했다고 다시 말했다. 그러더니 ‘당신이 이 일을, 플린을 놓아주는 것을 명확히 볼 수 있길 바란다. 그는 좋은 사람이다. 당신이 이 일을 놓아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는 ‘그는 좋은 사람이다.’에만 대답했다. (사실 나는 FBI 국장 취임 초기에 국방 정보국 국장이던 마이크 플린과 동료로 일하며 긍정적인 경험을 했다.) 나는 ‘놓아주겠다’고 말하지는 않았다.”

코미는 “대통령이 플린에 대한 모든 수사를 중단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으로 이해했다”.

코미의 FBI 지도부는 “이 일을 세션스 법무장관에게 보고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결론내렸다. 우리는 세션스 장관이 러시아 관련 수사에서 자기 자신을 지키려 할 거라 생각했다. (그는 2주 후에 그렇게 했다.) 법무차관 자리는 변호사가 메꿨는데, 그 역시 그 자리에 오래 있지는 않았다.”

“이 일을 의논한 다음, 우리는 비밀로 하기로 결정했다. 수사를 진행하며 이 일을 어떻게 할지 정하기로 했다. 수사팀원들이나 그들을 돕는 법무부 변호사들 누구도 대통령의 요청을 모르는 채로, 수사는 전속력으로 진행되었다.”

코미는 제프 세션스에게 트럼프가 부적절하게 행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션스는 묵묵부답이었다.

“나는 대통령과 나 사이의 직접적인 대화를 막으려고 법무장관에게 부탁했다. 법무장관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말했다. 법무장관 아래에 있는 FBI 국장이 방에 남아있는데, 법무장관에게 나가달라고 한 것은 부적절하며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고 했다. 그는 대답하지 않았다.”

트럼프는 코미에게 자신이 러시아 “창녀들”과 엮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3월 30일 오전, 대통령이 FBI로 전화를 걸었다. 그는 러시아 수사가 자신이 나라를 위해 행동할 능력을 해치는 ‘구름’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러시아와 아무 관련이 없고, 러시아에서 창녀들과 엮이지도 않았고, 러시아에 있을 때는 늘 기록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자신의 “위성” 관련자들이 뭔가 잘못을 저질렀는지 알고 싶어했다.

“대통령은 혹시 자신의 ‘위성’ 관련자들이 뭔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밝혀내는 게 좋겠지만, 자신은 잘못한 것이 없으며, 우리가 그를 수사하고 있지 않다는 걸 공개할 방법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또 다시 충성을 요구했고, 자기 정권 위에 드리운 ‘구름’에 대해 불평했다.

“4월 11일 오전, 대통령은 내게 전화를 걸어 자신이 개인적으로 수사받고 있는 게 아니라는 걸 내가 ‘공개해 달라 get out’는 자신의 요청에 대해 무얼 했는지 물었다. 나는 그의 요청을 법무차관보에게 전달했지만 대답이 없었다고 대답했다. 그는 ‘구름’이 자신의 일처리 능력을 방해한다고 말했다. 자기측 사람들이 법무차관보와 이야기를 하게 할까 싶다고 말했다. 나는 그의 요청은 그런 식으로 다루어야 한다고 말했다. 백악관 자문이 법무부 지도층에 요청을 하는 게 전통적 채널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렇게 하겠다고 하며, ‘내가 당신에게 굉장히 충성을 다했기 때문에, 우리에겐 그게 있다.’고 덧붙였다. 나는 대답하지도, ‘그게’ 뭔지 묻지도 않았다. 나는 이 일을 다룰 유일한 방법은 백악관 자문이 법무차관보에게 전화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렇게 하겠다고 했고 통화는 끝났다.”

“그게 내가 트럼프 대통령과 나눈 마지막 대화였다.”

허프포스트US의 ‘Read The Most Dramatic, Unnerving Parts Of James Comey’s Testimony’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shadedusa@gmail.com
미국 (213) 436-2244
한국 (050) 4510-1004
카카오톡 iminUSA

0000aa.jpg

Who's shadedcommunity

profile

그늘집은 미국 이민법 전문 서비스 회사로서 가족초청/취업이민/추방재판 등 각 분야의 이민 전문가들과 함께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과 빠른 수속을 통하여 여러분이 원하시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체류신분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어려운 케이스, 거절된 케이스를 전문으로 취급합니다.


그늘집은 항상 고객 여러분의 편에서 고객 여러분과 함께 미국 이민의 꿈을 이루어 가고자 합니다.


너와 내가 아닌 우리가 함께 하는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오늘도 여러분의 시원한 그늘이 되고자 합니다.

Atachment
첨부 '2'

공지사항 셀프광고 게시판 가이드라인 운영자
  1. 항공권 싼 한우리여행사

    ♥ ♥ ♥한우리여행사♥ ♥ ♥ 아시아나항공(Asiana Airlines), 대한항공(Korean Air),싱가폴항공(Singapore Airlines) 지정된 여행사 중 최우수 대리점 여행사!!! 업계 1위!!! ----------------------------------------------------------------------------------...
    By양인혜 Views96 file
    Read More
  2. 사면 신청

    사면 신청 이민비자가 입국금지 조항에 위배되어 거부되었을 때는 이민국 서식 I-601과 함께 비자거절이 시민권자/영주권자 가족에게 극심한 고통을 준다는 소명자료를 수집, 개발, 작성하고 이를 근거로 법률논고를 작성해서 대사관 영사과에 접수시킵니다. ...
    Byshadedcommunity Views103 file
    Read More
  3. 어른들을 위한 영어 개인레슨!- 새해 새롭게 시작하는 영어 완전정복!_프로모션

    어른들을 위한 영어 개인레슨! 왕초보에서 고급까지 개인별 레벨, 습득속도, 생활패턴등에 잘 맞추어진 성인들만을 위한 1 대 1 영어 개인레슨! 수업내용: 다양한 주제, 다양한 스타일, 다양한 난이도의 글을 소리내서 읽기, 통으로 암기하기, 문장 나누고 이...
    By팬더 Views78 file
    Read More
  4. 불법 체류로 간주되는 기간

    불법 체류로 간주되는 기간 미국에 입국할 때 주어지는 체류 기한을 넘긴 분들이나, 공항에서 입국 절차를 거치지 아니하고 불법으로 입국하여 미국에 체류하고 계신 분들은 불법 체류로 간주됩니다. 미 이민국의 공식적인 입장에 따르면 비 이민 신분 연장이 ...
    Byshadedcommunity Views111 file
    Read More
  5. $89불 귀국이사 할인이벤트 비교할수록 더 확실한 논스톱박스 귀국이사 서비스

    $89 유학생 귀국이사 최저가 논스톱박스 힘들고 어려운 귀국이사 논스톱박스가 해결해드립니다!! 논스톱박스 $89 (학생할인10%) $99 (일반가) LA-OC 전지역 무료픽업 미국 전지역 이용가능 논스톱박스는 미국에서 한국으로 귀국하는 유학생 인턴 주재원 전문이...
    By논스톱박스 Views90 file
    Read More
  6. 유학생 귀국이사 비용 절약하는 방법은 유씨아저씨에서 확인하세요.

    유학생 귀국이사 비용 절약하는 방법은 유씨아저씨에서 확인하세요. 우리 서비스의 도전은 귀국짐, 귀국택배를 안전하고 빠르게 그리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하여 불필요한 행동과 시간을 줄여 더빠르고 저렴하게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By귀국생 Views73 file
    Read More
  7. 귀국이사 믿을수있는 CJ대한통운 귀국이사 $89불 할인이벤트 비교할수록 더 확실한 논스톱박...

    $89 유학생 귀국이사 최저가 논스톱박스 힘들고 어려운 귀국이사 논스톱박스가 해결해드립니다!! 논스톱박스 $89 (학생할인10%) $99 (일반가) LA-OC 전지역 무료픽업 미국 전지역 이용가능 논스톱박스는 미국에서 한국으로 귀국하는 유학생 인턴 주재원 전문이...
    By논스톱박스 Views61 file
    Read More
  8. 행복한 성탄과 복 많이 받으시는 새해 되세요--임명빈 척추*한방 전문의

    ByNewmoon Views56 file
    Read More
  9. 투자이민(EB-5)의 자격 조건

    투자이민(EB-5)의 자격 조건 부모로부터 투자금액 도움을 받았다면, 미 이민국은 부모로부터 증여를 받았던, 혹은 친인척, 금융기관이던 신청자의 자산 증명 시, 자산 형성과정의 출처를 증명하기만 한다면 투자이민 자격을 줍니다. 부모의 자산과 세금 증명에...
    Byshadedcommunity Views89 file
    Read More
  10. 요즘 이런일이 대세라면서요 ?

    21세기는 집에서 일하는 직업이 대세라고합니다. 욜로라이프 ‘인생은 한 번뿐이다’를 뜻하는 You Only Live Once의 앞 글자를 딴 용어로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여 소비하는 태도를 말한다. 미래 또는 남을 위해 희생하지 않고 현재의 행복을 위해 소...
    Bykkk4**** Views78 file
    Read More
  11. 종교직 이민국 실사 확인사항

    종교직 이민국 실사 확인사항 종교이민 및 종교비자를 다루고 있는 실무자 입장에서 보면 실사제도가 생기면서, 실사를 이미 통과한 교회의 경우에는, 종교비자 및 종교이민 신청 시 이민국 심사가 훨씬 쉽습니다. 실사를 통과했는지 여부를 가장 쉽게 알 수 ...
    Byshadedcommunity Views111 file
    Read More
  12. 취업이민 1순위

    취업이민 1순위 연간 14만개정도 배정되어 있는 전체 취업이민중 취업이민 1순위는 28.6%로 약 4만개 정도입니다. 이 경우에 해당하면 취업이민의 전제가 되는 노동승인(Labor Certification, L/C) 절차를 통하지 않고 바로 이민초청서류(I-140)와 영주권신청...
    Byshadedcommunity Views103 file
    Read More
  13. 시민권자 배우자 영주권 인터뷰

    시민권자 배우자 영주권 인터뷰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을 해 영주권을 신청하게 되면 지문을 찍게 되고 이민귀화국(USCIS)의 심사가 끝나면 영주권 인터뷰 날짜를 통보받게 됩니다. 결혼을 통해 영주권을 신청한 많은 분들은 결혼 자체가 정상적이므로 인터뷰를...
    Byshadedcommunity Views130 file
    Read More
  14. 조지아에서 한국으로 유학생 귀국택배는 안전하고 빠른 서비스 유씨아저씨입니다.

    선택을 후회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 할게요.. 조지아에서 한국으로 유학생 귀국택배는 안전하고 빠른 서비스 유씨아저씨입니다. 마음에 드는 귀국이사 업체 찾았나요? 여러업체 알아보셨다면 어떤 업체던 이용하기 전에 몇가지 확인할 것이 있어요. 1....
    By귀국생 Views96 file
    Read More
  15. 범죄기록과 시민권신청

    범죄기록과 시민권신청 시민권신청시 문제가 되는 범죄기록은 일반적으로 1년 이상의 형을 선고받은 중범자, 도덕적 결함이 입증되는 일정범죄 입니다. 시민권신청시 신청인은 건전한 품성 (Good Moral Character) 을 지니고 있음을 입증해야 하는데, 비도덕적...
    Byshadedcommunity Views109 file
    Read More
  16. 불법체류자의 영주권신청

    불법체류자의 영주권신청 많은 사람들은 신분이 일단 불법이 되면 아예 가족초청이나 취업이민 신청자체가 불가능한 것으로 잘못 알고 있습니다. 미국내 서류미비 불법체류자의 신분복원이나 영주권 신청자격과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시민권자...
    Byshadedcommunity Views182 file
    Read More
  17. 투자이민(EB-5) 기존투자금으로 12월8일까지 가능

    미국 투자이민 (EB-5)제도는 1990년도에 처음 시행한 이민법으로 외국 이민 신청자들로부터 현재까지 최소 50만~100만 달러 투자를 통해 미국 내 사업에 일자리를 창출로 경제 개발 촉진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투자자의 나이, 학력, 경력, 영어 실력 ...
    Byshadedcommunity Views88 file
    Read More
  18. 확대되는 반이민전선

    트럼프 대통령이 고심과 고뇌 끝에 DACA(어린시절 미국에 온 사람들 추방유예)를 전격적으로 폐지한다는 선언을 하고 나머지 책임을 의회로 떠넘겼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갔다. 수많은 DACA 프로그램에 수혜를 받고 있는 80만 명에 이르는 ...
    Byshadedcommunity Views101 file
    Read More
  19. 항공권 싼 한우리 여행사

    ♥ ♥ ♥한우리여행사♥ ♥ ♥ 아시아나항공(Asiana Airlines), 대한항공(Korean Air),싱가폴항공(Singapore Airlines) 지정된 여행사 중 최우수 대리점 여행사!!! 업계 1위!!! ----------------------------------------------------------------------------------...
    By양인혜 Views66 file
    Read More
  20. 한국으로 택배를 보내는 가장 쉬운 방법 원팩!

    미국 어디서나 한가지 요금으로 부담없는 택배를 보내드립니다 $119 원팩 서비스란? 원팩서비스는 복잡한 배송과정없이 정해진 규격내의 상자와 무게 안에서 한가지 요금으로 자유롭게 한국으로 발송 가능한 상품 입니다.더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귀국이사, ...
    Byonepackship Views130 file
    Read More
  21. 순 자연산 생 토졷꿀과 꽃가루 화분의 효능

    ByEsterTheresaSung Views70 file
    Read More
  22. U비자 구제는 불체자도 가능

    범죄를 당한 사람이면, 불체자도 구제 받을 수 있는 비자가 있나요? 불법 입국자도 가능하고 영주권도 받을 수 있다면서요? 추방 중이어도 구제 받을 수 있다는데 사실인가요? 2000년인가에 이민법 중의 일부로 인신매매와 일반 범죄 희생자를 보호하고, 관련 ...
    Byshadedcommunity Views133 file
    Read More
  23. 범죄 피해자 U비자 신청 급증

    NYPD 사전 승인 접수 5년 새 7배 증가 가정폭력.성폭행 등 피해자 대상 발급 4년간 합법체류…3년 후엔 영주권 자격 뉴욕시에서 U비자(가정폭력이나 성폭행 등 특정 범죄 피해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도입된 비자) 사전 승인 신청이 급증하고 있다. 시 내사국이 ...
    Byshadedcommunity Views129 file
    Read More
  24. 부부싸움하다 추방위기까지

    사소한 사건사고 연루 추방회부 한인 늘어 귀넷 수감자 체류신분 확인 프로그램으로 신분문제 있을 시 일상생활서도 주의해야 #1> 둘루스의 한 아파트에 살고 있는 한인 김모씨는 부부는 지난 15일 이른 아침 사소한 문제로 언쟁을 하다 목소리가 커졌다. 그러...
    Byshadedcommunity Views119 file
    Read More
  25. 정부혜택과 영주권 취득

    많은 사람들이 정부혜택을 받을 경우 시민권이나 영주권을 취득하는 데 문제가 있는지 궁금해 합니다. 이러한 의문을 가진 사람들에게 아래 소개하는 정보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소개하는 내용은 캘리포니아 거주자에만 해당됩니다. 그러나 어떤 주의 경...
    Byshadedcommunity Views94 file
    Read More
  26. ■■비숙련 취업 이민을 통한 영주권 취득 프로그램 ■■

    Kennedy Access Group, Inc 2828 Forest Ln Ste.1103 Dallas, TX 75234 21년동안 한국,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헝가리 남미의 이주공사와 계약을 맺고 전 세계인을 상대로 취업을 바탕으로하는 영주권 취득을 전문으로 해온 회사입니다. 미국내 합법적인 취...
    ByKennedyDallas Views165 file
    Read More
  27. 달라지고 있는 인터뷰와 기각 사유

    이민 서류의 검토가 점점 까다로워져 신청했던 이민 관련 문서는 담당했던 곳으로부터 받아두어야 이민 케이스 중에는 가족 이민이나 미 대사관 접수처럼 일반적으로 인터뷰가 필요한 경우와 미국 내에서 진행하는 취업 이민처럼 인터뷰가 요구되지 않는 경우...
    Byshadedcommunity Views101 file
    Read More
  28. 새 드림법안 초당적 추진, 백악관 반대로 불투명

    드림법안 2017 공식상정-8년짜리 조건부 영주권, 2~3년후 정식영주권 백악관 ‘새 드림법안’ 지지 안해, 다른 조치 강구 시사 불법체류 청년들인 드리머들의 DACA 추방유예가 폐지위기에 몰리자 초당적인 새로운 드림법안이 공식 상정됐으나 트럼프 백악관이 반...
    Byshadedcommunity Views68 file
    Read More
  29. 해외여행 중 지갑, 여권 도난…어떡하나

    휴가철 난감 상황 대처 공관에 여권 재발급 신청 여름 휴가차 해외여행에 나섰다 신분증이 든 지갑이나 여권을 도난당하는 난감한 상황에 처하거나 출입국 과정에서 처방전 없는 의약품을 휴대했다 곤욕을 치른 경우도 있고, 반입금지 물품을 가지고 들어오다 ...
    Byshadedcommunity Views102 file
    Read More
  30. 트럼프“포괄이민개혁 원해”깜짝 발언

    프랑스행 전용기서 밝혀 “추방유예 조만간 결정” 트럼프 대통령이 포괄이민개혁안 통과를 언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3일 워싱턴타임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2일 마크롱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프랑스로 향하던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
    Byshadedcommunity Views104 file
    Read More
  31. 체류 90일내 불체자 재판없이 추방

    국토부 즉각추방자 대상 2주 미만서 확대 추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불법 이민자를 색출하기 위한 대대적인 체포작전이 미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행정부가 연방 국토안보부(DHS)의 불법 이민자 추방권한을 대대적으로 확대하는 방...
    Byshadedcommunity Views119 file
    Read More
  32. 트럼프 사법방해혐의 이미 특검수사중 파문

    워싱턴 포스트 ‘FBI에 이어 특검 트럼프 사법방해 수사’ 특검수사팀 이번주부터 정보수장들 면담 조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사법방해 혐의가 결국 특별검사와 FBI의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도돼 파문 이 일고 있다.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와 FBI는 트럼...
    Byshadedcommunity Views85 file
    Read More
  33. 홍보사원모집(주부/직장인/초보가능

    출퇴근없이 집에서 제공해드리는 글만 게시판에 남기심 되구요. 하루 3~4시간 자유롭게 시간활용하심 돼요. 꾸준한 노력으로 매달 100~300 버는 일! 아래 홈페이지에서 지원하심 됩니다:) (무료가입→무료상담→일할지말지 결정하세용) http://aaa.2am.kr 블로그...
    By준윤나맘 Views70 file
    Read More
  34. 과거의 이혼이나 결혼이 영주권 지위에 미치는 영향

    30여년전 한 유학생부부가 자녀 둘과 함께 미국에 입국했다. 그 후 이 부부는 미국에 있는 태국 영사관으로부터 이혼결정을 얻었다. 부인은 새로운 미국인 남편을 만나서 재혼을 했다. 이 부인과 새 남편은 태국으로 신혼여행을 갔다. 방콕의 미국 대사관은 이...
    Byshadedcommunity Views101 file
    Read More
  35. 창업으로 신분문제 해결한다

    연방정부, 국제 창업자 허가프로그램 내달 17일부터 시행 미국 투자자 1명이상에게 25만불 투자받아 최소 10%유지 한국을 포함한 외국인 창업자들이 미국내에서 투자받아 창업할 경우 최대 5년간 사업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미국 국제 창업자 허가 프로그램(In...
    Byshadedcommunity Views94 file
    Read More
  36. 트럼프 반이민정책 향후 동향계는…

    강경일변도 완화 기류 ‘투트랙’ 전략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정책에 변화의 조짐이 엿보이고 있어 거침없었던 초강경 기조가 완화되는 것이 아니냐는 조심스런 기대감이 나타나고 있다. 지난 1월 20일 취임한 트럼프 대통령은 수백억 달러를 쏟아 부어야 할 ...
    Byshadedcommunity Views140 file
    Read More
  37. 워싱턴주 면허 한달 후엔 ‘휴지’?

    연방정부가 ‘리얼 ID’ 시행연장 7월 10일로 제한 항공기 탑승, 연방기관 출입 때 추가 신분증 필요 워싱턴주의 ‘리얼 ID’ 시행 연장신청을 연방정부가 거부함에 따라 한달 후부터 항공기여행을 하는 주민들은 현행 운전면허증으로 신분 확인을 받을 수 없게 됐...
    Byshadedcommunity Views172 file
    Read More
  38.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의 증언 중 가장 드라마틱하고 불편했던 부분들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016년 대선 러시아 개입 가능성 수사를 간섭했다는 혐의에 대해 6월 8일에 증언할 예정이다. 코미는 6월 7일에 준비된 증언을 발표했다. 그중 흥미로운 부분을 추렸다. 코미는 트럼프와 전화 통화 6번을 포...
    Byshadedcommunity Views80 file
    Read More
  39. 이민국, 불법고용 차단예산 1500만불 배정

    ‘E-베리파이’ 전면 의무화 초읽기 연방 이민국(USCIS)이 2018회계연도 예산안에 1500만 달러를 배정해 불법고용 차단위한 미국내 고용주들의 E-베리파이 사용 전면 의무화에 대비하고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현재 공화당의 찰스 그래슬리 상원법사위원장과 하...
    Byshadedcommunity Views112 file
    Read More
  40. 음주운전, 주재원 비자 취소 당해

    최근 신문에서 한국의 음주운전 기록 때문에 발급된 비자를 일방적으로 취소한다는 기사를 읽었는데, 그러면 저는 불법체류자가 된 건가요? 미국에서 음주운전 걸렸는데 미국에 주재원비자로 체류하고 있는 저의 비자도 취소되나요? 우리 가족 비자는 어떻게 ...
    Byshadedcommunity Views190 file
    Read More
  41. “이민자 단속, 폭동 유발할 수도” 가세티 LA시장 우려 표명

    에릭 가세티 LA시장이 이민자 단속이 자칫 폭동을 유발할 수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LA타임스에 따르면 가세티 시장이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 정책과 관련해 라티노USA 라디오쇼와 가진 인터뷰에서 지난 수 십년간 LA경찰과 커뮤니티간의 유대관계가 개...
    Byshadedcommunity Views108 file
    Read More
  42. 사면(Waiver) 신청절차와 요건

    미국 사면(Waiver) 신청절차와 요건 INA 212(a)(6)(C)(i) Misrepresentation(허위 진술)에 관한 사면(Waiver) → INA 212(i) Waiver 적용 INA 212(a)(6)(C)(i)의 허위진술로 인한 입국금지는 극히 제한적인 이민비자 사면을 제외 하고는 영구적으로 입국금지됩...
    Byshadedcommunity Views129 file
    Read More
  43. 추방재판 한인 4명 중 3명 단순이민법 위반

    2017회계연도 6개월간 638명 중 77% 해당 뉴저지 73명 뉴욕 54명 재판계류 한인 13년래 최저 추방소송 중인 한인 이민자의 4명 중 3명은 단순 이민법 위반으로 재판에 회부된 것으로 조사됐다. 시라큐스대학 사법정보센터(TRAC)가 최근 공개한 추방재판 현황...
    Byshadedcommunity Views106 file
    Read More
  44. 건당 58만원 자유롭게 알바 정보

    자유롭게 편한시간에 부.업 하실분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되어있는 14년간 운영되어온 법인회사 메스컴.뉴스기사에도 나온 재.택.알.바1위 업체입니다. ◆ 모집대상 : 만19세 이상 남녀 누구나 (주부/대학생/무직자/직장인투잡 환영) ◆ 근무장소 : 인터넷.sns ...
    By상상이상 Views109 file
    Read More
  45. 15년 전 기록까지 뒤진다…극단적 비자심사 강화 전격 시행

    연방 국무부가 미국 입국비자 신청자들에게 과거 15년간의 해외여행 정보와 취업기록은 물론 5년간의 소셜미디어(SNS) 활동 정보 등을 요구하는 극단적 비자심사 강화안을 지난주부터 전격 시행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앞으로 주한 미국 대사관 등에서 비자를 ...
    Byshadedcommunity Views178 file
    Read More
  46. “이민단속 스마트폰 앱으로 대처”

    ‘당신의 권리’ 애플리케이션 공개 NAKASEC·민족학교, 재능기부 받아 제작 “이민단속 스마트폰 앱으로 대처” ‘당신의 권리’ 애플리케이션 공개 NAKASEC·민족학교, 재능기부 받아 제작 트럼프 행정부의 강력한 이민 단속 및 추방으로 인해 한인 커뮤니티의 불안...
    Byshadedcommunity Views99 file
    Read More
  47. “음주운전(DUI) 적발 유학생(F-1), 재입국 못 한다”

    H-1B·J·L 등 모든 비이민비자 적용 체류 허용, 출국 후 재입국은 불허 연방 국무부가 음주음전(DUI)에 적발된 유학생 등 비이민비자 외국인에 대한 강력한 ‘비자 취소 정책’(Visa Revocation Policy)을 재천명하고 나섰다. 학생비자(F-1), 취업비자(H-1B) 등 ...
    Byshadedcommunity Views188 file
    Read More
  48. 영주권 거절 사유들

    매년 수천 수만건의 영주권 신청들이 거절되는데, 이들 거절 사례 중 상당수는 전혀 문제없는 케이스 즉, 준비만 잘하면 승인될 수 있었다는 점 때문에서 안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거절 편지를 받은 후에 저희에게 상담을 의뢰하는 경우들을 보면 단순한 실...
    Byshadedcommunity Views403 file
    Read More
  49. 사는 곳 상관없이 일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재택근무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 모집대상: 만 19세 이상 (성별, 학력, 경력 상관없음) ▶ 근무시간/장소: PC가능한곳 어디서나 편한시간에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업무가능) ▶ 업무: 광고포스팅, 마케터&광고주모집, 댓글쓰기 등 30여가지 넘는 옵션중 ...
    Byjenn1 Views101 file
    Read More
  50. 반이민 정책 무서워.. “임금 안줘도 신고 못한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반이민 정책을 이어가고있는 가운데 LA지역의 이민 노동자들은 부당한 대우를 받아도 신고를 꺼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A시 정부는 감사관이 이민자 신분을 묻는 경우는 없다며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습니다. 연방정부의 강경한 ...
    Byshadedcommunity Views97 file
    Read More
  51. 집에서 시간제 PC알바/주부부업.직장인투잡-초보OK■

    집/에서 근무하실분 모집합니다 ▶자격 : 만19세이상이면 누구나 가능 ▶하는일 : 블로그에글쓰기,댓글,클릭 하루2~3시간소요 ▶경력 : 초보도 가능(주부,직장인,대학생등)자료 제공 ▶시간 : 본인이 할수있는 시간 언제든 가능(주말/야간상관없음) ▶급여 : 모집건...
    ByYOYO Views96 file
    Read More
  52. 한국 상품! 이젠 온라인으로 합리적이게!

    안녕하세요! 한국 상품 구매 관련 정보 공유 드리고자합니다! 아직 미국에서 한국 상품이 비합리적인데요. 지인이 건강 환을 구매 했는데 미주 한인에게 공유하면 10% 쿠폰을 받는다고해서 저도 남겨봅니다 ㅎㅎ. 미국에서 $300~$500불 하는 환을 $193불에 주...
    By합리적인삶 Views116 file
    Read More
  53. 남는시간 하기좋은 아르바이트

    > 직장인 퇴근후 가능 > 대학생 모두가능 > 초보이신 주부님 가능 > 특별한 기술이나 능력없이 가능 > 하루2~3시간이상 업무(급여높음) > 간단한자료입력 (샘플글회사에서제공) > 편하신 시간대 근무자유 > 17가지 이상의 수익아이템들 > 급/여 : 건당 4만원~5...
    By지니킴 Views113 file
    Read More
  54. 홈페이지 50만원에 제작해드립니다. (10년 기업 홈페이지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ByDabinHur Views99 file
    Read More
  55. 2017년 6월중 영주권문호

    국무부가 9일 발표한 2017년 6월중 영주권문호에 따르면 취업이민 전순위의 접수가능일(Date of Filing)이 계속 오픈돼 누구나 이민페티션(I-140)과 영주권 신청서(I-485)를 계속해서 동시 접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취업이민 전순위 접수가능일이 전달과 마...
    Byshadedcommunity Views302 file
    Read More
  56. 둘루스 선한목자 침례교회 - 430 예수 축제 및 담임목사 취임 감사예배

    둘루스 지역 선한목자 침례교회가 지난 30일 '430 예수 축제 및 담임목사 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하는 선한목자 침례교회는 김성철 목사가 담임목사로 취임했다. 본 교회 찬양팀의 경배와 찬양과 안일영 안수집사의 기도로 시작된 1부 ‘4...
    By토마토 Views754 file
    Read More
  57. “음주운전 한 번만 해도 추방재판”

    국토안보부 장관 언론 인터뷰서 경고 정책 강화 따라 경범죄도 추방 위험 합법 체류기간 넘긴 방문자도 단속 존 켈리 국토안보부 장관이 음주운전에 한번만 적발되더라도 추방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켈리 장관은 16일 방영된 NBC방송의 정치 대담 프로그램 ‘...
    Byshadedcommunity Views185 file
    Read More
  58. 트럼프 추방군 본격 구축 ‘무차별 이민단속 추방’

    국토안보부-모든 불체자 단속권한, 지역경찰 동원 급증 연방법무부-불법이민자 모두 구금, 대부분 형사범죄자로 기소 트럼프 행정부가 추방군을 본격 구축하고 있어 무차별 불법이민자 체포와 추방에 나서고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국토안보부는 이민단속요...
    Byshadedcommunity Views152 file
    Read More
  59. ☆쇼미더머니6 오디션모집 공고☆

    Hi, we are the production team of a famous Korean TV show ‘Show Me The Money 6’. (SMTM6). SMTM is a South Korean rap competition TV show produced by CJ E&M, the largest entertainment production company in South Korea. SMTM is a TV show playe...
    Bysyshinehfpal Views383 file
    Read More
  60. 아프세요? 차원이 다른 치료를 받아 보세요. 한번의 치료로 결과를 알수 있습니다.

    ByNewmoon Views213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