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지아주닷컴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http://kfpchurch.com
Korean First Presbyterian Church 6175 Lawrenceville Hwy, Tucker, GA 30084 지도보기 770-934-8282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라.    엡 1:3-6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라.
하나님의 은혜는 너무도 풍성하다. 
하나님은 “은혜” 라는 닉네임으로 자신을 소개하셨다.
하나님께서 시내산에서 모세에게 자신이 은혜의 하나님 이신 것을 선포하셨다.
출 34:6 “여호와라 여호와라 자비롭고 은혜롭고 노하기를 더디하고 인자와 진실이 많은 하나님이라” 고 자신의 이름을 선포하셨다. 
우리는 일생 그 은혜 아래서 살고 있다.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나는 것이 은혜고 살아가는 것이 은헤요 우리 인생을 끝마치는 것도 은혜다.
인생을 끝마친 후  저 나라에 가서도 영원히 그 은혜를 누리며 살게 된다. 
우리가 천국 가면 하나님의 은혜를 영원히 찬미할 것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오늘 우리가 그 은혜를 찬미하는 것이다.
1. 선택 받은 은혜를 찬미하라. 
4절 “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만물이 다 태양 빛 아래 있듯이 모든 인생은 다 하나님의 은혜 아래 있다.
모든 자연계도 다 하나님의 은혜 아래 있다.
하나님은 그 지으신 모든 만물에게까지 긍휼을 베푸시고 선대하신다.
하나님의 은혜가 우주를 보존하고 있고 하나님의 은혜가 만물을 살게 하신다.
 * 그러나 선택의 은혜는 제한적이다.
선택은 다 받는 것이 아니다.  
선택 이란 말 자체가 둘 중 하나를, 또는 많은 것 중에 몇을 골라서 취하는 것이 선택이다.
하나님이 선택하신 것은 특별한 은혜를 베풀기 위해서다.
[출33:19]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나의 모든 선한 형상을 네 앞으로 지나게 하고 여호와의 이름을 네 앞에 반포하리라 나는 은혜 줄 자에게 은혜를 주고 긍휼히 여길 자에게 긍휼을 베푸느니라
나는 은혜 줄 자에게 은혜를 주고 긍휼히 여길 자에게 긍휼을 베푼다고 하신 말씀은 
하나님께서 은혜 주실자를 작정해 놓으셨고 반면에 은혜를 주시지 않고 심판하실 자를 작정해 놓으셨단 말씀이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과 애굽 백성들에게 행하신 것이 그 예다.
하나님께서 택하신 이스라엘 백성들은 은헤를 주시고 긍휼을 베푸셨다.
그래서 기적으로 구원하시고 범죄해도 용서해 가시면서 인도해 주셨다.
그러나 택함받지 못한 애굽은 심판과 진노의 대상이 되어 열가지 재앙으로 나라가 초토화 되었고 
바로왕과 그 군대들은  홍해 바다에 수장 되었다. 
 * 선택은 하나님의 의지 가운데서 출발 된 것이다.
우리의 조건이나 자격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의 작정 때문이다.
야곱과 에서가 태어나기도 전에, 그들이 무슨 선악간에 무슨 일을 하기도 전에, 무엇을 알기도 전에 하나님은 야곱은 택하시고 에서는 버리시기로 작정하셨다.
롬9:13 “기록된 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 창세 전에 택하셨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기 이전에 벌써 우리를 택하셨다.
하나님이 빛이 있으라 하시면서 창조를 시작하기 이전에 이미 구원받을 자들을 선택하셨다.
하나님은 이미 그 때 저와 여러분을 보시면서 선택하셔서 따로 구별해 놓으시고 은혜를 베풀기로 작정하신 것이다. 
그 구원의 은혜를 베푸시기 위해 천지도 창조하시고 인간도 창조하신 것이다.
우리는 이 세상에 태어나는 순간부터 은혜를 입은 것이 아니다.
이미 창조전부터 은혜를 입은 자들이다. 얼마나 놀라운가?
 * 기쁘신 뜻대로 선택하셨다.
하나님이 저와 여러분을 선택하신 것이 하나님의 기쁘신 뜻대로 하신 것이다.
할수 없어서,  마지 못해 선택하신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 우리가 불쌍해서 마지못해 구원하신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 너무 좋아서, 너무 기뻐하시면서 우리를 택하셨다.
하나님은 그 선택하신 것을 후회하지도 않으신다.
선택하신 후에도 우리를 선택하신 것을 너무 좋아하시고 너무 기뻐하신다.
도대체 어째서 우리가 이 선택의 은혜를 받았는지? 정말 불가사의 한 일이다.
어떤 신학자가 말하기를 “성경의 난제가 많지만 자기에게 가장 큰 난제는 
왜 하나님께서 자기 같은 사람을 선택해 주셨는가 하는 것이라“ 고 했다.
우리를 왜 택하셨는지 참으로 이해할수도 없고 측량할수도 없다. 
그저 그 은혜를 찬미할 것 뿐이다.
선택 받은 은혜를 찬미하자. 
2. 아들이 되게 하신 은혜를 찬미하라.
5절 “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우리를 왜 창세전에 택하셨는가?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주시기 위해서다.
무엇 때문에 우리를 택하셨다고요?  다 같이 본문 3절 후반부터 읽겠습니다.
3절-4절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해 우리를 선택하셨다.
그 복을 주시기 위한 첫 단계가 선택이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선택한 자들은 하나님의 자녀를 삼으시는 것이었다.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이 무엇인가?
이는 성자 하나님께서 성부 하나님과 함께 영원 전부터 누리시던 모든 것이다.
거룩함, 의로움, 지혜, 능력, 영광., 부요.. 우리의 상상으로는 도저히 미칠수 없는 신비하고
놀랍고 복되고 영광스러운 것이다.
곧 하나님이 가지신 모든 것을 그 아들과 함께 누리시는 것이다.
천사들은 감히 알지 못하는 모든 신령한 복이다.
천사들은 감히 누리지 못하는 모든 신령한 복이다.
이 복은 오직 독생자와 함께 누리셨던 복이다. 
이 복을 이제 우리와 함께 누리기 위해서 우리를 자녀를 삼으셨다.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우리 대신 죽게 하시고 우리를 위한 모든 은혜의 길을 열어 놓으셨다. 
그리고 우리에게 성령을 보내사 그 아들을 믿게 하시고 그 아들 안에서 우리도 자녀가 되게 하셨다. 
그리고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셨다.
하나님 자신이 오직 그 아들과 함께 누리시던 그 모든 신령한 복을 이제 우리에게도 주셨다.
저와 여러분은 이미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받은 자들이다.
또한 이 모든 것을 성령님을 보내셔서 보증이 되게 하셨다. 할렐루야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신 놀라운 은혜를 찬미하라. 
 * 우리를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신다. 
4절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하늘의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실 뿐 아니라
우리를 그 복을 누릴수 있는 합당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신다.
마치 큰 기업가가 자신의 기업을 물려줄 자녀를 특별히 훈련하고 교육해서 그 기업을 물려받을 만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과 같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능히 누릴수 있는 거룩하고 흠이 없는 사람으로 만들어 가신다.
어느 정도 흠이 없는가 ?
“그 앞에서” 는 하나님 앞에서 라는 뜻이다.
하나님의 불꽃 같으신 눈으로 살펴봐도 흠과 티가 없는 거룩한 자가 된다.
이것이 하나님 앞에 설 때의 우리 모습이다. 
우리의 현실은  문제투성이고 흠 투성이다.
그런 우리가 어떻게 흠과 티가 없이 거룩한 자가 되는가/
하나님께서 사랑 안에서 성령과 말씀으로 만들어 가신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어도 하나님 자녀답게 되는 것은 하루 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외모를 아름답게 하는 것은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화장하고, 좋은 옷을 입고, 머리를 단장하고 외모를 단장하면 된다. 
그러나 신사와 숙녀답게 사는 것은 메너도 좋아야 하고, 말씨도 달라야 하고 인격도 좋아야 한다.
그래서 교육과 훈련이 필요하고 시간도 필요하다. 
그와 같이 하나님의 자녀답게 흠과 티게 없게 되는 것도 훈련이 필요하고 시간이 필요하다.
하나님은 성령님과 말씀으로 우리를 훈련해 가고 계신다.
우리의 훈련 교사는 말씀과 성령님이시다.
다윗은 하나님의 훈련을 많이 받은 사람이었다. 
그는 이렇게 기도했다.
시편 51:2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따라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주의 많은 긍휼을 따라 내 죄악을 지워 주소서. ”
다윗은 온실에서 자란 화초 같은 인생을 산 것이 아니라 비바람을 맞으면서 들판에서 자란 식물처럼 죄로 더러워지기도 하였고 죽음의 골짜기를 통과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이 은혜로 귀결되었다.
그의 시편에는 인생의 아픈 신음소리, 부르짖는 기도 소리로 가득차 있다.
그러나 마침내 그 신음소리들은 자기의 기도를 들으신 은혜를 노래하는 합창이 되어 끝 맺는다.
그의 시편에는 인생의 탄식과 회개 소리로 가득차 있다.
그러나 마침내 그 소리들은 상하고 통회하는 심령을 멸시치 않는 은혜를 노래하는 합창으로 끝난다.
그의 시편에는 그의 인생의 적들과 싸우는 소리로 가득차 있다.
그러나 마침내 그 소리들은 의인을 구원해 주시는 은혜를 노래하는 합창이 되어 나온다.
하나님의 은혜가 그 어떤 문제틀 통해서도 우리를 거룩하고 흠이 없게 만들어 가신다.
우리가 문제와 결점과 흠 투성이지만 이것이 우리의 마지막 모습이 아니다.
늙고 병들고 초라해지는 것이 우리의 마지막 모습이 아니다.
거룩하고 흠이 없는 영광스러운 자! - 이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모습이다. 할렐루야! 
우리를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찬미하자. 
3. 모든 은혜는 그리스도 안에서 주셨다.
3절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모든 은혜는 하나님의 사랑하시는 독생자 안에서 주신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단순히 죄 용서만 받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고
아들로서의 모든 복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받았다.
옛날 왕국에서는 왕에게 반역하면 삼족을 멸하는 것이 법이었다.
그런데 가령 어떤 사람이 반역을 해서 삼족을 멸해야 하지만 
왕의 하나밖에 없는 아들이  그 반역자를 대신해서 벌을 받고 그를 용서해 주었다.
거기서 끝난 것이 아니라 그 반역한 죄인을 왕의 아들로 삼았다.
그리고 왕자로서의 모든 복과 권한을 다 누리게 해 주었다.
반역죄인이 왕의 아들 때문에 은혜 위에 은혜를 입은 것이다.
이처럼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받은 은혜가 말할수 없다.
속죄함, 구원, 영생, 의롭다 하심, .. 다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주셨다. 
오늘 본문에서는 너무도 확실하게 말씀하신다.
우리를 택하신 것도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셨다.
4 절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를 자녀 삼으신 것도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셨다.
5절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모든 신령한 복을 주시는 것도 그 아들 안에서 주신다.
3절 “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우리를 흠 없게 하시는 것도 그의 사랑 안에서 이루신다. 
4절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우리에게 주시는 모든 은혜는 그의 사랑하시는 아들 안에서 주신 것이다. 
6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를 
하나님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 때문에 우리에게 마음껏 은혜를 주신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만이 은혜의 유일한 통로요 은혜의 수단이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주시는 그 은혜를 찬미하자. 
4. 그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라.
6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은혜의 영광 이라는 말은 신비한 말씀이다.
은혜의 속성이 바로 영광 이라는 말씀이다.
하나님의 은혜는 하나님의 영광과 함께 역사한다.
하나님의 은혜가 발동되는 곳에는 하나님의 영광이 들어난다.
특별히 그 사랑하시는 아들을 통해서 주시는 것이기에 그 은혜는 바로 영광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은혜 베푸시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영광이다.
이제 우리가 할 일은 은혜를 주신 목적대로 그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는 것이다.
우리가 그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면 할수록 그 은혜의 영광을 맛보게 되며 누리게 된다.
하나님의 은혜는 이미 우리에게 한 없이 부어졌다.
우리의 찬송이 그 은혜를 더하게 하는 것은 아니다.
그 아들 독생자 안에서 완벽한 은혜를 주셨다.
차고 넘치는 은혜를 주셨다.
그 은혜가 우리를 감싸고 있다.
우리 앞에도 뒤에도 오른 쪽에도 왼 쪽에도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를 감싸고 잇다.
그러나 우리가 찬송하면 할수록 그 은혜의 깊이를 알게 되고 그 은혜의 바다에 깊이 빠져 들게 된다.
그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자
Give Praise to the Glory of God’s Grace Ephesians 1:3-6
Give Praise to the Glory of God’s Grace.
God’s Grace is abundant.
God introduced Himself as gracious God.
God proclaimed to Moses that He is the gracious God at Mt Sinai.
Exodus 34:6 ‘The Lord, the Lord, a God merciful and gracious, slow to anger, and abounding in steadfast love and faithfulness’
We live beneath that grace.
Our birth, our life, and our death are all under the Grace of God.
After we have finished with our life, we live in the heaven under the Grace of God.
We will praise the Grace of God when we go to heaven.
What is more important is that we need to praise His Grace today.
1. Give praise to His selective Grace.
Verse 4 ‘even as he chose us in him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Just as all creation is under the Sun, all our life is under the Grace of God.
All nature is under the Grace of God.
God is good and compassionate toward His creation.
God’s Grace upholds the universe and all His creations.
There are limit to His selective Grace.
Not everyone is chosen.
Selective means that there is a choice between the two or among many.
God has chosen some to provide special Grace.
Exodus 33:19 ‘And he said, “I will make all my goodness pass before you and will proclaim before you my name ‘The Lord.’ And I will be gracious to whom I will be gracious, and will show mercy on whom I will show mercy’
‘I will be gracious to whom I will be gracious and will show mercy on whom I will show mercy’ means that God has decided whom he has chosen to show Grace and whom he has not chosen to bring destruction without mercy.
God has shown an example through the Israelites and Egyptians.
God has shown mercy and grace to his chosen Israelites.
He led them by showing them miracles, salvation and forgiveness despite their unbelief and sinfulness.
However, He did not show mercy to Egyptians and brought destruction and 12 plagues upon them. Pharaoh and his army was drowned at the bottom of red sea.
 
The selection started from His will.
It is not by our qualification or condition but by His will.
God decided to choose Jacob, but not Esau even before they were born, they had not done anything, and he had any knowledge. 
Romans 9:13, ‘As it is written, “Jacob I loved, but Esau I hated.”
He chose before the creation.
God had chosen us before he has created the universe.
God said, ‘let there be light’ and had decided whom to save before the creation.
God had looked each one of us and had already made up His mind to set us apart from others and to save us.
He created this universe and human beings to show His grace of salvation.
God’s grace was not granted to us when we were born.
But His grace was given to us even before we were born. How amazing is that?
He chose us according to His pleasant will
God chose you and I because he was pleased, not because he had to nor because he had no choice.
God did not save us with reluctance.
God chose to save us with pleasure and overflowing joy.
God did not regret His decision.
He leaped with joy even after he had selected us.
It is absolute mystery as to why we have been chosen.
A scholar has said, ‘There are many dilemmas in the Bible, but the biggest dilemma is why God has chosen such a person like me.’ 
We cannot understand or fathom why He has chosen us.
All we can do is to praise His grace.
Let us praise His selective grace.
2. Give praise to the grace that made us sons.
Verse 5, ‘he predestined us for adoption to himself as sons through Jesus Christ, according to the purpose of his will’
Why has he chosen us before the creation?
He wants to give us every spiritual blessing in the heavenly places.
Why did He choose us? Let’s read from the latter part of verse 3.
Verse 3-4, ‘3 who has blessed us in Christ with every spiritual blessing in the heavenly places, 4 even as he chose us in him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God has chosen us to give us every spiritual blessing in the heavenly places.
The first step to give us that blessing is to choose us.
Then He has made His chosen people His sons.
What is the blessing in the heavenly places?
That is everything that God the Son has been enjoying with God the Father since before the beginning.
Holiness, righteousness, wisdom, power, glory, wealth and mysterious and amazing things that we cannot achieve with our imagination.
That is to enjoy everything that God has with His Son.
Even angels have no idea what these heavenly blessings are.
Angels cannot dare to enjoy these heavenly blessings.
God only enjoys this blessing with His Son.
And God has made us his sons so that we can enjoy this blessing with Him.
God has sent His Son to die for us to open the road of all His Grace.
And He sent us His Spirit so that we could believe in the Son and become His sons in Christ.
And he gave us every spiritual blessing in the heavenly places.
God has given us this blessing that He enjoyed only with His Son.
You and I already have received this heavenly blessing.
God has confirmed this by sending His Spirit after us. Hallelujah.
Praise the amazing grace that made us His sons.
God make us blameless before Him
Verse 4 ‘even as he chose us in him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that we should be holy and blameless before him. In love’
Not only does God give us every heavenly blessing, but also make us suitable to enjoy His blessing.
It is like a business man trains and educates to make his son fit to inherit his company.
God makes and shapes us to become holy and blameless people who could enjoy every blessing in the heavenly places.
How blameless are we?
‘before him’ means before God.
There is no flaw when looked through the burning eyes of God.
This is who we are before God.
Our reality has many problems and flaws.
Then how do we become blameless and holy?
Through Spirit and Word in God’s love.
Even after we become His sons, it takes times to live like one.
It doesn’t not take long to make our looks beautiful.
We only need to put on make-ups, wear fancy cloth, and comb our hair.
However, to live and act like a gentleman and a lady, we need to be articulate and have a good character.
That is why we need time and a training.
Likewise, to live as children of God, blameless and holy, it takes time and a training.
God trains us with His Spirit and Word. Our teacher is Word and Spirit.
David had many trainings from God.
He prayed in Psalm 51:2, ‘Wash me thoroughly from my iniquity, and cleanse me from my sin!’
David’s life was far from prosperity. His life was stained with sins, and he went through the valley of death just like the wild flowers on the plain.
However, it was only by His grace that he was able to endure.
His psalms are filled with his groaning and crying out.
But his psalms are concluded with praising the grace of God for hearing his long sound of agony.
His psalms are filled with moaning and repentance of life.
But his psalms are concluded with praising the grace of God for not despising the broken and contrite heart.
His psalms are filled with fighting against his enemies.
But his psalms are concluded with praising the grace of God for saving the righteous.
God’s grace forgives us of all our sins and makes us holy and blameless.
Even though we are full of sins and flaws, that is not who we are.
We are not pale, old and sick.
We are glorious, blameless and holy. That is who we are ultimately. Hallelujah.
Praise the grace of God who makes us blameless and holy.
3. Grace is in Christ.
Verse 3, ‘Blessed be the God and Father of our Lord Jesus Christ, who has blessed us in Christ with every spiritual blessing in the heavenly places’
God’s grace is given through God’s beloved Son.
Not only are sins forgiven in Christ, but we have become God’s sons and received all blessings in Christ.
In old days, when challenged a king, three generations were executed.
But the king’s only son was beheaded in the place of a traitor whose three generations were bound to die.
Not only that, a king made this traitor his son.
And a king gave him all the authorities and privileges as his son.
A traitor received immeasurable grace because a king’s son.
We have received this immeasurable grace.
Salvation, Eternal Life, Atonement and Justification were given in His Son Christ Jesus.
It is evident in today’s text.
God has chosen us in His Son Christ Jesus.
Verse 4, ‘even as he chose us in him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God made us His sons in His Son Christ Jesus.
Verse 5, ‘he predestined us[b] for adoption to himself as sons through Jesus Christ’
God gave us his heavenly blessings in His Son Christ Jesus
Verse 3 ‘who has blessed us in Christ with every spiritual blessing in the heavenly places’
God made us blameless in His love.
Verse 4 ‘that we should be holy and blameless before him. In love’
God gives us all His grace in His beloved Son.
Verse 6 ‘he has blessed us in the Beloved ‘
Because the work of Jesus Christ, God’s only begotten Son, we are given His grace freely.
Jesus Christ is the only way and means of God’s grace.
Give praise to the grace of God that is given in Christ Jesus.
4. Give praise to the Glory of Grace.
Verse 6 ‘to the praise of his glorious grace, with which he has blessed us in the Beloved’
The glory of grace is the mysterious word.
It means that the attribute of grace is Glory.
God’s grace work with God’s glory.
Where God’s grace is, is revealed God’s glory.
Especially because it is given through His beloved Son, His grace is Glory.
His glory is given through His grace.
What we have to do now is that we need to praise the glory of grace which is given according to His purpose.
The more we praise the glory of grace, the more we enjoy His glory of grace.
God has already given His glory abundantly.
Our praise does not add to his grace.
God gave His perfect grace in His Son. The overflowing Grace.
His grace embraces us.
From our front, back, left and right, His grace bounds us.
The more we praise, the more we realize the depth of His grace and fall into His sea of grace.
Let us give praise to the glory of grace.

  1. [새날장로교회]

    "사람의 시선"

    18-07-15 주일예배
    Date2018.07.19
    Read More
  2.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아가 1:1~4)

    JUL 17, 2018 주일설교
    Date2018.07.19
    Read More
  3. [한비전교회]

    푯대를 향하여 달리는 인생 2 (딤후 4:6-8) (2018년 7월 15일 주일설교)

    Date2018.07.18
    Read More
  4. [애틀란타중앙교회]

    거룩하신 그분의 영광 (본문 이사야 6장 1-13절 말씀)

    설교일 2018-07-15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7.17
    Read More
  5. [실로암한인교회]

    공의와 은혜 (사무엘상 30장 18-25절)

    2018년 7월 8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7.17
    Read More
  6. [아틀란타한인교회]

    “성숙한 그리스도 인” – 창세기 50:15-26

    (창 50:15) 요셉의 형제들이 그들의 아버지가 죽었음을 보고 말하되 요셉이 혹시 우리를 미워하여 우리가 그에게 행한 모든 악을 다 갚지나 아니할까 하고 (창 50:16) 요셉에게 말을 전하여 이르되 당신의 ...
    Date2018.07.16
    Read More
  7. [늘푸른장로교회]

    너희가 먹을 것을 주어라 - 마태복음 강해 47 ( )

    Date2018.07.13
    Read More
  8. [새생명교회]

    시험(고난)을 이기는 열쇠 (야고보서 1:1-4)

    1.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는 흩어져 있는 열두 지파에게 문안하노라 2.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3.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Date2018.07.12
    Read More
  9. [늘푸른장로교회]

    아! 세례요한 - 마태복음 강해 46 ( )

    Date2018.07.12
    Read More
  10.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5) 장사되어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신 (고린도전서 2장-2-8절)

    설교일 07/08/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7.11
    Read More
  11.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삶의 현장에서 빛을 나타내라 (예베소서 6:5~9)

    JUL 10, 2018 주일설교
    Date2018.07.11
    Read More
  12. [실로암한인교회]

    거라사 광인의 회복 (마가복음 5장 1-17절)

    2018년 7월 8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7.11
    Read More
  13. [실로암한인교회]

    사울 왕의 종말 (사무엘하 15장 18-23절)

    2018년 7월 1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7.11
    Read More
  14.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나와 관계된 것을 완전케 하옵소서 (시편 138:6-8)

    나와 관계된 것을 완전케 하옵소서 시편 138:6-8) 나와 관계된 것을 완전케 해 주시기를 구하자. 시편 138 편은 1 절에서 주께 전심으로 감사하고 주께 찬송하리라고 시작한다. 2 절 부터는 감사하고 찬양...
    Date2018.07.10
    Read More
  15. [애틀란타중앙교회]

    날마다 죽노라 (본문 고린도전서 15장 31-34절 말씀)

    설교일 2018-07-08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7.10
    Read More
  16. [한비전교회]

    푯대를 향하여 달리는 인생 (빌3:10-21) (2018년 7월 8일 주일설교)

    Date2018.07.09
    Read More
  17. [새날장로교회]

    하나님의 시선

    18-07-08 주일예배
    Date2018.07.09
    Read More
  18. [반석장로교회]

    장로직의 영광 (행 Acts 20:17-28)

    교회는 죄에서 불러냄을 받은 신자들의 모임으로서, 주인되신 예수님과 그분의 말씀을 잘 드러내야 할 지상의 천국이다. 천국의 영광스런 모습을 잘 드러내기 위하여 교회는 끊임없이 그 말씀으로 가다듦어...
    Date2018.07.08
    Read More
  19. [아틀란타한인교회]

    “가치관의 변혁 (1)” – 마태복음 4:18-22

    (마 4:18) 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그들은 어부라 (마 4: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
    Date2018.07.08
    Read More
  20. [새생명교회]

    깨어 있으라 (마태복음 25:1-13)

    1.그 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하리니 2.그 중의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 있는 자라 3.미련한 자들은 등을 가지되 기름을 가지지 아니하고 4.슬기 있는 자들은 ...
    Date2018.07.05
    Read More
  21.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뜨거운 열정을 가지라 (요한계시록 3:14~22)

    JUL 03, 2018 주일설교
    Date2018.07.05
    Read More
  22. [아틀란타한인교회]

    “끝까지 최선을 다합시다” – 히브리서 12:1-3

    (히 12:1)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1)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히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
    Date2018.07.04
    Read More
  23. [애틀란타중앙교회]

    내려갈 때 보았네 그 꽃 (본문 요한복음 4장 46-54절 말씀)

    설교일 2018-07-01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7.04
    Read More
  24. [새날장로교회]

    예수의 심장

    18-07-01 주일예배
    Date2018.07.04
    Read More
  25. [한비전교회]

    조이 킬러 (빌 2:1-11) (2018년 7월 1일 주일설교)

    Date2018.07.03
    Read More
  26.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4)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서 죽으신 (베드로전서2장21-25절)

    설교일 07/01/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7.03
    Read More
  27. [반석장로교회]

    Serving Joyfully and Faithfully until the End (딤전 1:12-17)

    In order to serve joyfully and faithfully until we meet Jesus, we need to remember 3 types of grace: 1) Saving grace 2) Sustaining grace 3) Grace that allows us to serve 1) The saving grace o...
    Date2018.07.02
    Read More
  28. [한비전교회]

    인생을 기쁘게 사는 법 (빌 1:3-11) (2018년 6월 24일 주일설교)

    Date2018.06.30
    Read More
  29.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주님의 종으로 사는 삶 (누가복음 12:35~44)

    JUN 26, 2018 주일설교
    Date2018.06.29
    Read More
  30. [새날장로교회]

    "생명의 떡"

    18-06-24 주일예배
    Date2018.06.29
    Read More
  31. [애틀란타중앙교회]

    아무쪼록 죽이지 마옵소서 (본문 열왕기상 3장 16-28절 말씀)

    설교일 2018-06-24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6.26
    Read More
  32. [실로암한인교회]

    나는 말 할 줄을 모릅니다 (출애굽기 2장 11-25절)

    2018년 6월 24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6.25
    Read More
  33.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3)성령으로 잉태되어 여자에게 태어나신 (갈라디아서 4장4-5절)

    설교일 06/24/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6.25
    Read More
  34.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내일을 위해 축복의 씨앗을 심읍시다 (히브리서 11:21-22)

    내일을 위해 축복의 씨앗을 심읍시다. 히브리서 11:21-22 내일을 위해 축복의 씨앗을 심자. 우리는 어제 심은 것을 오늘 거두고 있다. 우리 자신이 심었거나 아니면 누군가가 나를 위해 심은 것을 거두고 ...
    Date2018.06.25
    Read More
  35. [반석장로교회]

    (설교 2)

    “성경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들에게 ‘하나님 스스로를 직접 드러내 보여주신 계시의 책’입니다. 때문에 유한(有限)한 존재인 인간이 성경 외에 다른 방법이나 지혜나 깨달음으로 ...
    Date2018.06.24
    Read More
  36. [아틀란타한인교회]

    하나님의 평가 – 고린도전서 4:1-5

    (고전 4:1)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지어다 (고전 4:2) 그리고 맡은 자들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니라 (고전 4:3) 너희에게나 다른 사람에게나 판단 받는 ...
    Date2018.06.24
    Read More
  37. [새날장로교회]

    고넬료의 영적 신앙자세 - 배규빈 목사

    18-06-17 주일예배
    Date2018.06.24
    Read More
  38. [아틀란타한인교회]

    아버지는 죄인입니다 – 누가복음 15:11-32

    (눅 15:11) 또 이르시되 어떤 사람에게 두 아들이 있는데 (눅 15:12) 그 둘째가 아버지에게 말하되 아버지여 재산 중에서 내게 돌아올 분깃을 내게 주소서 하는지라 아버지가 그 살림을 각각 나눠 주었더니...
    Date2018.06.24
    Read More
  39.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어려움을 찬송으로 바꾸는 은혜 (다니엘 2:14~20)

    JUN 19, 2018 주일설교
    Date2018.06.24
    Read More
  40. [한비전교회]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 (롬 8:7-17) (2018년 6월 17일 주일 설교)

    Date2018.06.22
    Read More
  41. [실로암한인교회]

    약속의 땅에도 기근이 오는가? (히브리서 11장 8-10절)

    2018년 6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6.21
    Read More
  42. [실로암한인교회]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 (누가복음 24장 13-32절)

    2018년 6월 10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6.21
    Read More
  43. [아틀란타동행교회]

    미쳐야 합니다

    6월 15, 2018 주일예배설교
    Date2018.06.20
    Read More
  44. [애틀란타중앙교회]

    감추어진 하나님 얼굴 (본문 출애굽기 33장 12-23절 말씀)

    설교일 2018-06-17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6.18
    Read More
  45.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경고의 말씀을 들어라 (마태복음 11:15-24)

    경고의 말씀을 들어라 (마 11:15-24) 경고의 말씀을 들읍시다. 우리는 예수님의 경고의 말씀을 잘 들어야 한다. 예수님은 “귀 있는 자들은 들을지어다” 하시며 그 세대에 대하여 경고의 말씀을 하셨다. 예...
    Date2018.06.18
    Read More
  46. [늘푸른장로교회]

    듣고, 보고도 믿지않다니- 마태복음 강해 45 ( )

    Date2018.06.18
    Read More
  47.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2)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베드로전서 1장3-4절)

    설교일 06/17/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6.18
    Read More
  48. [반석장로교회]

    You are NOT alone (갈 6:2)

    - 김종원 전도사 -
    Date2018.06.17
    Read More
  49.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에베소서 4:26~27)

    JUN 15, 2018 주일설교
    Date2018.06.15
    Read More
  50. [늘푸른장로교회]

    옛것과 새것을 내어오는 자 - 마태복음 강해 44 ( )

    Date2018.06.13
    Read More
  51. [반석장로교회]

    The Way, The Truth amp; The Life (요 14:6)

    - Rev. Hasty -
    Date2018.06.13
    Read More
  52. [애틀란타중앙교회]

    이 노래를 부르게 하라 (본문 신명기 31장 19-22절 말씀)

    설교일 2018-06-10 설교자 한병철 말씀
    Date2018.06.13
    Read More
  53.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 (1)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창세기 17장1-7절)

    설교일 06/10/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6.13
    Read More
  54.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고난을 잘 감당하세요 (야고보서 1:1-12)

    고난을 잘 감당하세요. 야고보서 1:1-12 고난을 잘 감당하세요. 야고보서는 예수님의 동생 야고보의 서신이다. 야고보는 육신적으로 예수님의 형제였으나 자신을 예수 그리스도의 종 이라고 했다. 그의 영...
    Date2018.06.11
    Read More
  55. [새날장로교회]

    "나의 가치는"

    18-06-10 주일예배
    Date2018.06.10
    Read More
  56.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언제 참 행복이 오는가? (이사야 55:1~3 )

    JUN 06, 2018 주일설교
    Date2018.06.06
    Read More
  57. [반석장로교회]

    나그네의 국민생활 (벧전I Pet. 2:11-17)

    세상의 삶을 천국향한 나그네 길로 여기는 크리스챤은 어떻게 국민생활을 해야 하는가? 한반도의 역사적 사건인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의 만남을 어떻게 맞이해야 하는가? 한반도를 둘러싼 6개국 중에서 ...
    Date2018.06.05
    Read More
  58. [아틀란타한인교회]

    거듭남(2) (고린도후서 5:17-21)

    (고후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후 5:18)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서 났으며 그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
    Date2018.06.05
    Read More
  59.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세월을 아겨 기회를 사라 (에베소서 5장15-18)

    설교일 06/03/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6.05
    Read More
  60. [한비전교회]

    너희가 알지 못하는 양식 (요4:28-42) (2018년 6월 3일 주일 설교)

    Date2018.06.04
    Read More
  61. [실로암한인교회]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들 (베드로전서 2장 9-12절)

    2018년 6월 3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6.04
    Read More
  62. [새날장로교회]

    "네가 선택하라"

    18-06-03 주일예배
    Date2018.06.04
    Read More
  63. [애틀란타중앙교회]

    서로 함께 소망을 붙들고 (본문 히브리서 10장 19-25절 말씀)

    설교일 2018-06-03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6.03
    Read More
  64. [반석장로교회]

    마귀를 대적하라 물러간다 (벧전I Pt. 5:7-9)

    메모리얼 데이 후, 여름으로 들어가며 더위를 식히는 납양특집 귀신 영상물이 터져 나온다. 그러나 그것들은 귀신이 아니다. 귀신은 원래 능력있게 만들어진 천사들로서 하나님과 같이 되려하다 타락한 천...
    Date2018.06.03
    Read More
  65.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믿음을 사용하라 (마가복음 5:21-24, 35-43)

    믿음을 사용하라. 막 5:21-23 35-43 믿음을 사용하라.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 중에 가장 귀한 것은 믿음이다. 믿음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살아간다. 예를 들면 우리가 음식을 먹는 것도 음식에 대한 ...
    Date2018.06.01
    Read More
  66.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종교에서 신앙으로 (신명기 10:12~19)

    MAY 29, 2018 주일설교
    Date2018.05.31
    Read More
  67. [한비전교회]

    부르면 복이 오는 노래 (시121:1-8) (2018년 5월 27일 주일 설교)

    Date2018.05.31
    Read More
  68. [새날장로교회]

    교회의 생일-2

    18-05-27 주일예배
    Date2018.05.30
    Read More
  69.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우리의 영광은 영원합니다 (로마서8장12-18절)

    설교일 05/27/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5.30
    Read More
  70. [늘푸른장로교회]

    참 가치를 추구하는 삶 - 마태복음 강해 43 ( )

    Date2018.05.29
    Read More
  71. [애틀란타중앙교회]

    눈으로 뵙는 하나님 (본문 욥기 42장 1-6절 말씀)

    설교일 2018-05-27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5.29
    Read More
  72. [실로암한인교회]

    아직은 끝이 아닙니다 (창세기 35장 8-22절)

    2018년 5월 2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5.29
    Read More
  73. [늘푸른장로교회]

    하나님은 일하고 계신다 - 마태복음 42 ( )

    Date2018.05.28
    Read More
  74. [아틀란타한인교회]

    거듭남(1) (요한복음 3:1-15)

    (요 3:1) 그런데 바리새인 중에 니고데모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유대인의 지도자라 (요 3:2) 그가 밤에 예수께 와서 이르되 랍비여 우리가 당신은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선생인 줄 아나이다 하나님이 함께 ...
    Date2018.05.28
    Read More
  75. No Image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나는 새 사람입니다 [야유 예배] (고린도후서 5:15~19)

    MAY 20, 2018 주일설교
    Date2018.05.25
    Read More
  76.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성령을 따라 행하라 (갈라디아서 5:16-23)

    성령을 따라 행하라. 갈 5:16-23 성령을 따라 행하라. 오늘은 성령강림 주일이다. 구약에서 예언하신 대로, 또한 예수님이 약속하신대로 성령님이 오순절에 강림하셨다. 오순절은 유대인의 명절이었고 예수...
    Date2018.05.25
    Read More
  77. [반석장로교회]

    하나님 나라 방해와 성장 (엡6:10-20)

    성경을 마음에 새기며, 새겨진 말씀을 순종하려고 기도하는 자는 반드시 승리한다! 패전할 듯 보이지만 결국은 승전한다! 띠를 잘 매지 않으면 치마같은 아래 무장이 흘러 내린다. 수치를 당치 않으려면 먼...
    Date2018.05.23
    Read More
  78. [실로암한인교회]

    하나님의 은혜 언약 (여호수아 9장 14-21절)

    2018년 5월 20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5.22
    Read More
  79. [아틀란타한인교회]

    사람의 두 수와 신의 한 수 (사무엘상 14:6-15)

    (삼상 14:6) 요나단이 자기의 무기를 든 소년에게 이르되 우리가 이 할례 받지 않은 자들에게로 건너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일하실까 하노라 여호와의 구원은 사람이 많고 적음에 달리지 아니하였...
    Date2018.05.22
    Read More
  80. [새날장로교회]

    "교회의 생일 1"

    18-05-20 주일예배
    Date2018.05.21
    Read More
  81. [한비전교회]

    하나님과 나 (2018년 5월 20일 주일 설교)

    Date2018.05.21
    Read More
  82.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진리의 영이신 성령님 (요한복음 14장 16-21절)

    설교일 05/20/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5.21
    Read More
  83. [애틀란타중앙교회]

    불어라 하늘 바람 (본문 에스겔 37:1-6, 사도행전 2:1-4)

    설교일 2018-05-20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5.20
    Read More
  84. [늘푸른장로교회]

    끝내 승리하리라 - 마태복음 강해41 ( )

    Date2018.05.20
    Read More
  85.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라 (에베소서 1:3-6)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라. 엡 1:3-6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라. 하나님의 은혜는 너무도 풍성하다. 하나님은 “은혜” 라는 닉네임으로 자신을 소개하셨다. 하나님께서 시내산에서 모세에게 자신이 은혜의 하나...
    Date2018.05.18
    Read More
  86. [한비전교회]

    멀지 않은 축복의 길 (2018년 5월 13일 주일 설교)

    Date2018.05.16
    Read More
  87. [애틀란타중앙교회]

    본질과 비본질, 그리고 이 모든 것 (본문 누가복음 9장 46-50절)

    설교일 2018-05-13 설교자 이재형 목사
    Date2018.05.15
    Read More
  88.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나이가 어떻게 되시나요? (요한일서 2:12~14)

    MAY 15, 2018 주일설교
    Date2018.05.15
    Read More
  89. [새날장로교회]

    복되고 형통하리라

    18-05-13 주일예배
    Date2018.05.15
    Read More
  90.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네 부모를 공경하라 (신명기 5장16절)

    설교일 05/13/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5.15
    Read More
  91. [반석장로교회]

    모세의 어머니 요게벳 (출2:1-10)

    - 박세우 목사 -
    Date2018.05.14
    Read More
  92. [실로암한인교회]

    엄마 카톡말고 나랑 놀아줘 (에베소서 5장 17-22절)

    2018년 5월 13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5.14
    Read More
  93. [새날장로교회]

    약한 나를 강하게

    18-05-06 주일예배
    Date2018.05.13
    Read More
  94. [아틀란타한인교회]

    엄마! (마태복음 15:21-28)

    (마 15:21) 예수께서 거기서 나가사 두로와 시돈 지방으로 들어가시니 (마 15:21) 가나안 여자 하나가 그 지경에서 나와서 소리 질러 이르되 주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 딸이 흉악하게 귀...
    Date2018.05.13
    Read More
  95. [반석장로교회]

    성경충만, 성령충만 (엡5:18-25)

    가정의 달 5월에 많은 성도들이 개인 경건의 시간에 매일성경 본문을 따라 신명기를 묵상한다. 6월에도 그리하고 7월 둘째 주에 신명기 전체를 복습하며 구역대항 성경퀴즈 대회를 개최한다. 오늘 설교에서...
    Date2018.05.11
    Read More
  96.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아름다운 가정을 세우십시오 (골로새서 3:18~21)

    MAY 08, 2018 주일설교
    Date2018.05.11
    Read More
  97.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우리의 고난은 잠깐입니다 (베드로전서5장23절)

    설교일 05/06/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5.10
    Read More
  98. [늘푸른장로교회]

    충분히 회복되는 나라 - 마태복음 강해 40 ( )

    Date2018.05.10
    Read More
  99. [새생명교회]

    인생에 소요가 일어날 때 (다니엘 1:1-7)

    1.유다 왕 여호야김이 다스린 지 삼 년이 되는 해에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성을 에워쌌더니 2.주께서 유다 왕 여호야김과 하나님의 전 그릇 얼마를 그의 손에 넘기시매 그가 그것을 가...
    Date2018.05.09
    Read More
  100. [한비전교회]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신앙인의 특징 (2018년 5월 6일 주일 설교)

    Date2018.05.09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 54 Next
/ 5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