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지아주닷컴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http://kfpchurch.com
Korean First Presbyterian Church 6175 Lawrenceville Hwy, Tucker, GA 30084 지도보기 770-934-8282
고난을 잘 감당하세요.  야고보서 1:1-12
고난을 잘 감당하세요.
야고보서는 예수님의 동생 야고보의 서신이다. 
야고보는 육신적으로 예수님의 형제였으나 자신을 예수 그리스도의 종 이라고 했다.
그의 영안이 열려서 예수님의 구주되심과 하나님 되심을 알았기 때문에 그는 예수님을 주로, 자신은 그의 종으로 말하고 있다.
그리고 스데반이 순교한 후 많은 믿는 유대인들이 박해를 피해서 여러 곳으로 흩어져 살면서 
고난을 겪고 있었기 때문에 흩어진 이스라엘 열두 지파에게 문안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고난은 우리의 삶에 항상 있다. 믿음의 사람들도 예외가 아니다.
시편 34:19 “의인은 고난이 많으나 여호와께서 그의 모든 고난에서 건지시는도다 ”
의롭게 살려고 해도 고난이 많다. 그러나 하나님이 그 모든 고난에서 건져주신다고 약속하셨다.
문제는 우리가 고난을 잘 감당하는가? 고난에 대하여 어떤 자세를 가지는가 하는 것이다.
고난을 불신앙으로 받아드리면 고난은 고난으로 끝나지만
믿음으로 받아드리면 고난이 더 큰 은혜의 기회가 된다.
고난을 부정적으로 받아드리면 고난은 손해가 될 뿐이지만
긍정적으로 받아드리면 고난은 더 큰 축복의 기회가 된다.
고난을 잘 감당하지 못하면 패배자가 되지만 
고난을 잘 감당하면 큰 승리자가 되고 신앙에도 인생에도 큰 도약을 하게 된다.
바다에는 항상 바람이 불고 파도가 일어난다.
파도가 일어나면 실력 없는 뱃사공은 뭍을 찾아 돌아오기에 바쁘지만 유능한 요트 경주자들은 돛을 올리고 신나게 바다 위를 질주한다.
또한 파도가 일어나면 서핑 하는 사람들은 파도타기를 즐긴다.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고난을 주시는 것은 여러 가지 경우가 있다.
자녀들이 잘못할 때 하나님이 징계로 주시는 고난이 있다. 
이런 때는 우리가 회개하고 돌아서면 그 징계가 오히려 은혜가 된다.
그래서 우리도 고난 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서 내가 주의 율례를 배웠다 고 고백하게 된다.
또 다른 경우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정금같이 단련하시기 위해 주시는 고난이 잇다.
이런 고난을 당했을 때는 연단은 인내를, 인내는 소망을 이루는 줄 믿고 욥처럼 인내하면
우리도 정금같이 귀한 그릇으로 단련 될 것이고 욥처럼 갑절의 축복을 받는 기회가 된다.
또 다른 고난은 우리가 예수를 믿는 믿음 때문에 받는 고난이며 복음을 위해 받는 고난이다.
오늘 본문에서 말씀하시는 고난은 바로 이런 것이다.
그 어떤 고난이라도 그 배후에 하나님의 손길이 있음을 믿어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의 손길이 함께 한다고 확실히 믿을때 감당할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
우리가 하나님의 손길을 보지 못하고 문제만 보거나 환경만 보거나 사람만 보면
낙심이 되어 고난을 감당하지 못하게 된다.
하나님은 자신이 허락한 고난을 당신이 어떻게 감당하는가를 보기를 원하신다.
그 고난을 잘 감당한 후에 숨겨 두신 축복을 주시려고 하신다.
이제 본문을 통해서 고난을 잘 감당하는 법을 배우려고 한다.
1. 기쁘게 감당하라. 
2절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여기 시험은 곧 고난, 환난, 시련을 뜻한다.
우리가 고난을 이기는 방법은 불평하는 것이 아니라 기뻐하는 것이다.
어려움을 만났을 때 불평하거나 원망하는 것은 어려움을 오히려 더 하게 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그러나 어려움을 당할 때 기쁨으로 감당하게 되면 어려움을 이길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된다.
고난을 어떻게 기뻐 할 수 있단 말인가? 
성도는 우리의 삶 전부가 하나님의 예정과 섭리 가운데서 이루어지는 것을 믿고 받아 드려야 한다.
하나님이 주신 것은 그 어떤 것도 다 우리에게 유익이 된다는 것을 확실히 믿을때 어려움도 기쁘게 감당할수 있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은 다  복이 된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이면 고난이든지 실패든지 그것은 분명히 복이 된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어려움이나 고난 속에는 하나님의 축복이 숨겨져 있다.
하나님이 야곱에게 주신 고난  속에도 축복이 숨겨져 있었다.
하나님이 요셉에게 주신 고난 속에도 축복이 숨겨져 있었다.
하나님이 욥에게 주신 고난 속에도 축복이 숨겨져 있었다.
그 숨겨진 축복은 고난을 잘 감당하고 난 후에 나타나게 된다.
하나님이 주신 것은 그 어떤 것이든지 우리에게 유익한 것이지 해로운 것이 없다.
그 어떤 것도 필요한 것이지 필요치 않는 것은 없다.
그 어떤 것도 좋은 것이지 나쁜 것은 없다.
그러므로 기쁨으로 받아드리고 감당해야 한다.
기뻐하되 온전히 기뻐하라고 하셨다. 
어려울수록 온전히 기뻐해야만 기뻐할수 있다. 
적당히 기뻐하려고 하면 기뻐하지 못하고 어려움과 상황에 빠져들어 간다. 
그래서 기뻐하려고 하던 것은 다 없어지고 불평과 낙심이 생긴다.
그러므로 온전히 기뻐하기로 결심하고 모든 상황을 기쁨으로 감당하라.
그러면 어려움도 시험도 기쁘게 감당할수 있다.
어느 한 여성이 태어날때부터 발가락도 하나, 손가락도 하나씩 밖에 달려있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자신을 만드셨음을 믿고 하나님께서 자기를 위해서
선한 것을 예비해 두셨다는 것도 믿고 살았다.
한번은 자기 약혼자가  자기 집에 왔을 때에 잘 보이려고 애쓰다가 그만 접시를 땅에 떨어트렸다.
그 순간 그녀는 당황하거나 부끄러워하지 않고 오히려 편안하게 접시를 향해서
“내가 너 같은 접시는 다룰 수 있단 말이야” 하면서 티 없이 웃었다.
결혼을 해서 두 자녀를 낳았는데 두 자녀 역시 손가락과 발가락이 자기처럼 각기 하나씩 뿐이었다.
그녀는 아이들에게 하나님이 남다르게 만드신 것은 어떤 이유가 있다는 것을 늘 입버릇처럼 말했다.
막내가 4살이 되었을 때 그 아이가 가게에 가서 여주인에게 이렇게 말했다.
“아줌마는 내가 왜 손가락이 하나 밖에 없나 매우 궁금하실거예요.
하나님께서 어떤 이유가 있어서 나를 이렇게 만드신 거랍니다.“ 했다.
여러분도 하나님이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지금의 여러분의 모습으로 만드셨다는 것을 믿는가?
그렇다면 자신의 모습을 기쁘게 받아드려라. 
수치스럽게 생각하지 말고 편안하게 말하라.
또한 지금 처해 있는 환경도 하나님이 어떤 이유가 있어서 주신 것을 믿는가?
그렇다면 지금 처해 있는 모든 환경을 기쁨으로 받아드려라. 
하나님이 주신 그 어떤 고난도 기쁨으로 받아드리는 순종을 보여라.
그것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다.
우리가 문제 가운데서도 기뻐할수 있는 것은 감정적으로 들뜨는 기쁨이 아니라
하나님을 의식하는데서 오는 기쁨이며 문제를 보지 않고 하나님을 바라보는데서 오는 기쁨이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합력하여 최선을 이루고 계신다는 것을 굳게 신뢰하고
의지적으로, 의도적으로 기쁨을 선택하는 것이다.
고난이 있어도 기뻐할수 있는 것이 하나님의 선하심을 절대 믿는 것이다.
당신은 지금 어떤 고난 가운데 있는가? 
당신은 그 고난 가운데서도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그러면 그 어떤 고난도  축복이 될 것이다.
2. 인내로 감당하라.
4 절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인내하는 것이 고난을 잘 감당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인내를 통해서 우리를 만들어 가신다. 이것이 고난을 주시는 이유이다.
우리가 어려움을 당해보면 자신이 얼마나 참지 못하는 사람인가를 알게 된다.
인내는 고난을 통해서 자라는 것이지 순경에서 자라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하셨다.
우리는 이것을 알고 인내로 감당해야 한다.
인내하되 끝까지 인내하는 것이 잘 감당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고난을 허락하신 것은 조금 참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서 주신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룰 때 까지 온전히 참게 하시기 위해서 주신 것이다.
그래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하셨다.
온전한 사람이 될 때까지 인내하라. 
모든 것을 구비하고 부족함이 없게 되기까지 인내하라.
온전케 되는 것은 우리 인격이나 성품에 관계된 것이고 
구비하는 것은 온전한 인격에서 만들어지는 기능적인 것을 말하는 것이고
부족함이 없는 자가 되는 것은 결과적인 것을 말하는 것이다.
비록 사탄이 준 고난이라도 하나님의 허락 가운데 이루어졌기 때문에 
하나님은 사탄에게 제한을 두셨고 그 제한 이상을 넘어서지 못하게 하신다.
그 제한은 하나님께서 당신이 감당할수 있는 선이라는 것을 아시고 그어 놓으신 것이다.
고난의 양이나 고난의 시기나 다 하나님이 제한 해 놓으신 선이 있다.
그러므로 당신은 끝까지 인내할수 있다.
어떤 고난이라도 능히 감당할수 있음을 믿어라.
하나님은 감당치 못할 시험을 주시지 않는다. 
아무리 죽을 병에 걸렸어도 감당할수 있는 고난이다.
아무리 실패 했어도 감당 할수 있는 고난이다.
아무리 방법이 없어도 감당할 수 있는 고난이다.
우리는 인내하되 이처럼 온전히 인내를 이루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당했을 때 참으려고 애쓰지만 끝까지 인내하지 못하므로
감당치 못하는 자가 되고 만다.
아마 당신의 고난이 99%가 지나고 1 % 가 남았는지도 모른다. 조금 더 인내하라.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아들아, 딸아. 수고했다. 이제 됐다“ 하실 그때 까지 인내하라.
끝까지 인내하면서 감당하라. 
3. 기도하면서 감당하라.
5절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고난을 잘 감당케 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다. 
아무도 자기 힘으로 고난을 이길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기도해야 한다. 큰 고난도 하나님의 힘으로 넉넉히 이길수 있다.
그러나 작은 고난도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대처하다가 형편없이 넘어져 버릴 때가 있다.
그 때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고  다시 하나님의 힘을 의지하고 털고 일어서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의 힘으로 다시 달려갈수 있게 되고 다시 감당할수 있게 된다. 
우리가 크고 작은 모든 고난과 문제데 대하여 하나님께 지혜를 구해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은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고 주신다.
지혜를 주셔서 감당케 하시든지 힘을 주셔서 이기게 하시든지 
피할 길을 열어 주시든지 아니면 고난을 거두어 가시든지 하신다.
우리가 기도 할 때는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아야 한다.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하셨다.
믿음으로 기도하고도 의심하는 자는 두 마음을 품는 자와 같아서 정함이 없는 자라고 하셨다.
우리는 오직 믿음으로 기도하고 하나님이 감당케 해 주실줄 믿고 의심치 말아야 한다.
어느 여성이 소녀때부터 무서운 편두통으로 신음해 왔다.
그는 한번도 두통을 인해 하나님께 감사드려 본 적이 없었다.
그러나 그가 하나님께서는 분명히 자기보다 더 의로운 일을 계획하고 계시다는 것을 믿고
주님께 감사하기로 결심했다.
그가 주님께 감사하면서 점점 더 고통을 참아 나갈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을 경험했다.
자기가 고통에 집중하였을 때는 고통은 더욱 심해져 갔고 인생 자체가 비참해졌지만
주님께 집중할 때  고통이 점점 적어지는 것을 경험하였고 주님이 그 고통 가운데 함께 계신다는 것 만으로도 오히려 감사하고 행복했다. 
4. 상급을 바라보며 감당하라. 
12절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시험에는 언제나 상급이 따른다.
우리는 시련을 통과하면서 온전한 사람이 되어가고 
온전한 사람이 되어가면서 더 귀하게 쓰임받게 되고 더 크게 쓰임 받게 된다.
더 많은 위로도 경험하게 되고 더 많은 사랑도 경험하게 된다.
이것 자체가 상급이다.
하나님은 거기에 멈추지 않고 시험을 통과 한 후에 그 시험 속에 숨겨 두셨던 축복을 주신다.
잃은것보다 더 많은 것을 얻게 될 것이고 슬픔보다 더 큰 기쁨을 누리게 될 것이다.
아픔보다 더 큰 치유를 받게 될 것이며 가난보다 더 큰 부요를 얻게 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영원한 생명의 면류관도 주신다.
시련을 잘 견디는 자에게 생명의 면류관을 약속하셨다,
우리가 받을 저 생명의 면류관을 바라보면 고난을 능히 감당할수 있다.
육신의 면류관을 받기 위해서도 일생을 걸고 고된 훈련을 하는 운동선수들을 보라.
그들에게는 면류관이 보장된 것도 아니다. 그래도 모든 힘든 것을 참고 이긴다.
우리에게는 면류관이 보장되어 있다.
시련을 견디는 자에게 생명의 면류관을 주신다고 약속하셨다. 
 그 상급을 바라보며 고난을 감당해 나가라. 
고난을 감당하느라고 지금 많이 힘드십니까? 
그래도 기쁨으로 감당하세요.  인내로 감당하세요. 
기도하면서 감당하세요. 상급을 바라보며 감당하세요.  
우리 그 날에 다 면류관 받을 것을 생각하면서 잘 감당합시다. 
Endure the afflictions. James 1:1-12
Endure the afflictions.
James was written by Jesus brother, James.
Even though James was a brother of Jesus by birth, but he called himself a servant of Jesus Christ.
He realized that Jesus was the Lord when Spirit opened his eyes, and that is why He call Jesus the Lord and himself, a servant.
He starts James with greeting 12 tribes of Jew, because Jewish people were scattered in the vast places after Stephen was martyred.
There is always a suffering in our life. Believers are exempted from that.
Psalm 34:19 says, ‘Many are the afflictions of the righteous, but the Lord delivers him out of them all.’.
There are many sufferings to righteous. However, God has promised to deliver us form them all.
The problem lies in whether we endure it or not or how we handle the sufferings in our life.
If we receive the suffering with disbelief, the suffering becomes mere suffering.
If we receive it with faith, the suffering yields greater chance for God’s grace.
If we receive the suffering with skeptics, then the suffering becomes the loss.
If we receive the suffering with optimism, then it gives us the chance to receive blessings.
If we do not endure the suffering, we become a failure, but if we endure the suffering, we can become more faithful in our life.
The wind always blows, and waves surge on the Ocean.
When waves surge, novice sailors return to the shore, but skilled sailors set a sail and run through surging waves.
And surfers also enjoy the waves.
There are many reasons why God allows afflictions in our life.
God uses it to discipline us when we do wrong things.
But when we repent and return to God, it becomes grace to us.
That is how we could confess that it is good for me that I was afflicted that I might learn your Lord’s statutes.
God also allows afflictions to train us to become like a pure gold.
When we are faced with these afflictions, we should rejoice in sufferings knowing that suffering produces endurance, and endurance produces hope so that we could be tried like Job to become the pure gold and receive abundant blessings.
There is yet another affliction. It is suffering because of believing in Jesus Christ, and for the sake of the gospel.
This is the kind of trouble James is talking about here.
We must have the faith that in every trial God’s hand is behind it.
We have the assurance, we can endure the sufferings.
If we do not see the God’s hand, but focus on the problems, environments or the people, we are bound to be in disappointment and fail.
God wants to see how you handle the sufferings that He has allowed.
He is trying to bless us after we have endured the afflictions.
Let us learn how we could endure the sufferings.
1. Rejoice in the sufferings.
Verse 2, ‘Count it all joy, my brothers, when you meet trials of various kinds’
Trails mean suffering, afflictions, and tests.
We can overcome suffering by rejoicing in it instead of complaining.
If we complain when we are face with trials, we might encounter more difficulties.
However, if we rejoice in the sufferings, we will receive the power to overcome the sufferings.
How could we rejoice in sufferings?
We need to accept everything that happens in our life as God’s providence by faith.
When we have assurance that any suffering that God bring is beneficial for us, we can rejoice in it.
Everything that God has allowed is blessing to us. 
Everything that God has allowed whether that is suffering, or failure brings blessing to us.
Every suffering or affliction that God has allowed has blessing hidden in it.
The sufferings that God has given Jacob had hidden blessings.
The sufferings that God has given Joseph had hidden blessings.
The sufferings that God has given Job had it, too.
After they had endured God’s sufferings, they received blessings.
Everything that God has given us is beneficial, and nothing is harmful.
Everything is essential in our life and there is nothing to get rid of.
Everything is good, and nothing is bad.
That is why we need to rejoice and endure the sufferings.
We need to rejoice whole heartedly.
The more difficult afflictions are, we need to rejoice more to endure them.
If we do not rejoice whole heartedly, then we might face more difficulties.
And we no longer count it all joy, but complaint and despair remain.
Therefore, count every trial all joy, and endure it. Then we could rejoice in any situations.
A woman was born with one finger and one toe.
She believed that God’s providence surpasses all and that God created her as God was pleased.
When a fiancé visited her, she dropped a plate on the floor.
However, she did not panic nor was she ashamed, but laughed and said, ‘I can handle a plate like you.’.
After she was married, she had two children and they both had one finger and one toe.
She told them whenever she had a chance that God has plan for them.
When her youngest daughter became four years old, she said the owner of a store, ‘You are probably wondering why I have one finger, but God had me this way for a special purpose.’.
Do you believe that God made you the way you are for His purpose?
Then rejoice in yourself.
Don’t be ashamed but be in content.
Do you believe that God has put you where you are?
Then rejoice in your situation.
Obey God by rejoicing in the sufferings.
That is how we could please God.
It is not through our emotions that we could rejoice in our problems.
It is the joy that comes by faith - fixing our eyes on God, but not on the reality.
Believe that God works through all thing and rejoice in then willingly.
The reason we could rejoice in the suffering is that we believe in God’s goodness.
Are you in any kinds of suffering?
Rejoice in it because of grace of God.
Then the suffering will become blessing.
2. Endure them patiently
Verse 4, ‘And let steadfastness have its full effect, that you may be perfect and complete, lacking in nothing.’.
Steadfastness is the key in enduring hardships.
God molds and shapes us through steadfastness. That is why God allows hardships.
We find out how impatient we are, when we face the hardships.
Endurance grows through hardships, but not through obedience.
That is why the Bible says, ‘for you know that the testing of your faith produces steadfastness’. (3)
We need to know it and endure by faith.
We need to let endurance grow to its fullest.
God did not allow suffering so that we can learn about the endurance.
He has allowed it so that we could endure it fully until His will is done so that we may be perfect and complete, lacking in nothing.
We need to endure it until we become perfect.
We need to endure the suffering until we are complete, lacking in nothing.
Perfection is related to our personality or character.
Completeness comes from the process of becoming perfect.
As a result of perfection and completeness, we lack in nothing.
Even though the temptation comes from Satan, it is still under God’s supervision, and God does not allow the Satan to go over the limit.
God know how much we could bear and God has set limits.
The weight and the length suffering, God knows them all and sets the boundaries.
That is how we know that we could endure it fully.
Believe that we can endure all sorts of trials.
God does not give us trials that we cannot bear.
Even if we have non-curable disease, we can handle it.
We can handle all kinds of failures.
We can handle impossible problems.
That is why we need to endure everything until it is complete.
Many people try to endure the sufferings, but they are impatient and fail.
99% of suffering might have passed and only 1% is remaining so endure patiently a little longer.
Endure until God tell you ‘my sons and daughters, you have endured faithfully.’
Endure it completely.
3. Endure them with prayer
Verse 5, ‘If any of you lacks wisdom, let him ask God, who gives generously to all without reproach, and it will be given him.’.
God helps us to endure the suffering.
We cannot overcome it with our own strength.
That is why we need to pray. We can overcome how big the suffering is with Him who gives me strength.
Sometimes, we stumble over trivial hardship because we do not depend on God.
When that happens, we need get up and ask for God’s help.
God gives us to strength to run forward and endure the suffering.
We need to seek God’s wisdom no matter how big or trivial the sufferings may seem.
He does not scold us but gives generously.
He guides us to endure, overcome, detour or rid of sufferings through His wisdom.
When we pray, do not have the smallest doubts.
The Bible says not to waver, for a person with divided loyalty is as unsettled as a wave of the sea that is blown and tossed by the wind. And such people should not expect to receive anything from the Lord.
Their loyalty is divided between God and the world, and they are unstable in everything they do.
We need to pray by faith and should not have any doubts that God will give us strength to endure.
A woman had a terrible headache since the childhood.
She never thanked God for her headache.
She decided to believe in God’s good providence and made up her mind to thank God for her headache.
She experienced that she could endure her headache by giving thanks to God.
When she tried to endure it with her own strength, it became more unbearable.
But when she focused on God, she found out the it became bearable, and thanked God for being with her during her afflictions.
4. Endure them knowing that there are rewards.
Verse 12, ‘Blessed is the man who remains steadfast under trial, for when he has stood the test he will receive the crown of life, which God has promised to those who love him.’
Every trial has rewards.
We become prefect as we pass through the sufferings, and God uses those who have endured the sufferings.
We come to experience the more of God’s condolences and the more of God’s love.
That is our rewards.
God does not stop there but gives His hidden blessings to those endured the tests.
There will be more earned than lost, more joy than sadness.
We will receive greater healing than brokenness, and more riches than poverty.
The most important reward is the crown of life.
God has promised the crown of life to people who had endured the hardships.
We can endure the suffering, focusing on the crown of life that we will receive.
Think about the athletes who endure the trainings for the crown of flesh.
To them the crown is not guaranteed, but they still put hope in that crown and endure all those trainings.
We look forward to the crown that is reserved for us.
God gives that crown of life to those who remain steadfast.
Endure the hardship knowing that God has reserved the crown for us.
Are you weary from the hardship?
Endure it with joy and patience.
Pray for it. Look forward to the crown of life. Let us remain steadfast looking forward the crown of life that will receive.

  1. [새날장로교회]

    "사람의 시선"

    18-07-15 주일예배
    Date2018.07.19
    Read More
  2.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아가 1:1~4)

    JUL 17, 2018 주일설교
    Date2018.07.19
    Read More
  3. [한비전교회]

    푯대를 향하여 달리는 인생 2 (딤후 4:6-8) (2018년 7월 15일 주일설교)

    Date2018.07.18
    Read More
  4. [애틀란타중앙교회]

    거룩하신 그분의 영광 (본문 이사야 6장 1-13절 말씀)

    설교일 2018-07-15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7.17
    Read More
  5. [실로암한인교회]

    공의와 은혜 (사무엘상 30장 18-25절)

    2018년 7월 8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7.17
    Read More
  6. [아틀란타한인교회]

    “성숙한 그리스도 인” – 창세기 50:15-26

    (창 50:15) 요셉의 형제들이 그들의 아버지가 죽었음을 보고 말하되 요셉이 혹시 우리를 미워하여 우리가 그에게 행한 모든 악을 다 갚지나 아니할까 하고 (창 50:16) 요셉에게 말을 전하여 이르되 당신의 ...
    Date2018.07.16
    Read More
  7. [늘푸른장로교회]

    너희가 먹을 것을 주어라 - 마태복음 강해 47 ( )

    Date2018.07.13
    Read More
  8. [새생명교회]

    시험(고난)을 이기는 열쇠 (야고보서 1:1-4)

    1.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는 흩어져 있는 열두 지파에게 문안하노라 2.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3.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Date2018.07.12
    Read More
  9. [늘푸른장로교회]

    아! 세례요한 - 마태복음 강해 46 ( )

    Date2018.07.12
    Read More
  10.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5) 장사되어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신 (고린도전서 2장-2-8절)

    설교일 07/08/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7.11
    Read More
  11.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삶의 현장에서 빛을 나타내라 (예베소서 6:5~9)

    JUL 10, 2018 주일설교
    Date2018.07.11
    Read More
  12. [실로암한인교회]

    거라사 광인의 회복 (마가복음 5장 1-17절)

    2018년 7월 8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7.11
    Read More
  13. [실로암한인교회]

    사울 왕의 종말 (사무엘하 15장 18-23절)

    2018년 7월 1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7.11
    Read More
  14.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나와 관계된 것을 완전케 하옵소서 (시편 138:6-8)

    나와 관계된 것을 완전케 하옵소서 시편 138:6-8) 나와 관계된 것을 완전케 해 주시기를 구하자. 시편 138 편은 1 절에서 주께 전심으로 감사하고 주께 찬송하리라고 시작한다. 2 절 부터는 감사하고 찬양...
    Date2018.07.10
    Read More
  15. [애틀란타중앙교회]

    날마다 죽노라 (본문 고린도전서 15장 31-34절 말씀)

    설교일 2018-07-08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7.10
    Read More
  16. [한비전교회]

    푯대를 향하여 달리는 인생 (빌3:10-21) (2018년 7월 8일 주일설교)

    Date2018.07.09
    Read More
  17. [새날장로교회]

    하나님의 시선

    18-07-08 주일예배
    Date2018.07.09
    Read More
  18. [반석장로교회]

    장로직의 영광 (행 Acts 20:17-28)

    교회는 죄에서 불러냄을 받은 신자들의 모임으로서, 주인되신 예수님과 그분의 말씀을 잘 드러내야 할 지상의 천국이다. 천국의 영광스런 모습을 잘 드러내기 위하여 교회는 끊임없이 그 말씀으로 가다듦어...
    Date2018.07.08
    Read More
  19. [아틀란타한인교회]

    “가치관의 변혁 (1)” – 마태복음 4:18-22

    (마 4:18) 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그들은 어부라 (마 4: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
    Date2018.07.08
    Read More
  20. [새생명교회]

    깨어 있으라 (마태복음 25:1-13)

    1.그 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하리니 2.그 중의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 있는 자라 3.미련한 자들은 등을 가지되 기름을 가지지 아니하고 4.슬기 있는 자들은 ...
    Date2018.07.05
    Read More
  21.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뜨거운 열정을 가지라 (요한계시록 3:14~22)

    JUL 03, 2018 주일설교
    Date2018.07.05
    Read More
  22. [아틀란타한인교회]

    “끝까지 최선을 다합시다” – 히브리서 12:1-3

    (히 12:1)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1)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히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
    Date2018.07.04
    Read More
  23. [애틀란타중앙교회]

    내려갈 때 보았네 그 꽃 (본문 요한복음 4장 46-54절 말씀)

    설교일 2018-07-01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7.04
    Read More
  24. [새날장로교회]

    예수의 심장

    18-07-01 주일예배
    Date2018.07.04
    Read More
  25. [한비전교회]

    조이 킬러 (빌 2:1-11) (2018년 7월 1일 주일설교)

    Date2018.07.03
    Read More
  26.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4)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서 죽으신 (베드로전서2장21-25절)

    설교일 07/01/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7.03
    Read More
  27. [반석장로교회]

    Serving Joyfully and Faithfully until the End (딤전 1:12-17)

    In order to serve joyfully and faithfully until we meet Jesus, we need to remember 3 types of grace: 1) Saving grace 2) Sustaining grace 3) Grace that allows us to serve 1) The saving grace o...
    Date2018.07.02
    Read More
  28. [한비전교회]

    인생을 기쁘게 사는 법 (빌 1:3-11) (2018년 6월 24일 주일설교)

    Date2018.06.30
    Read More
  29.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주님의 종으로 사는 삶 (누가복음 12:35~44)

    JUN 26, 2018 주일설교
    Date2018.06.29
    Read More
  30. [새날장로교회]

    "생명의 떡"

    18-06-24 주일예배
    Date2018.06.29
    Read More
  31. [애틀란타중앙교회]

    아무쪼록 죽이지 마옵소서 (본문 열왕기상 3장 16-28절 말씀)

    설교일 2018-06-24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6.26
    Read More
  32. [실로암한인교회]

    나는 말 할 줄을 모릅니다 (출애굽기 2장 11-25절)

    2018년 6월 24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6.25
    Read More
  33.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3)성령으로 잉태되어 여자에게 태어나신 (갈라디아서 4장4-5절)

    설교일 06/24/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6.25
    Read More
  34.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내일을 위해 축복의 씨앗을 심읍시다 (히브리서 11:21-22)

    내일을 위해 축복의 씨앗을 심읍시다. 히브리서 11:21-22 내일을 위해 축복의 씨앗을 심자. 우리는 어제 심은 것을 오늘 거두고 있다. 우리 자신이 심었거나 아니면 누군가가 나를 위해 심은 것을 거두고 ...
    Date2018.06.25
    Read More
  35. [반석장로교회]

    (설교 2)

    “성경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들에게 ‘하나님 스스로를 직접 드러내 보여주신 계시의 책’입니다. 때문에 유한(有限)한 존재인 인간이 성경 외에 다른 방법이나 지혜나 깨달음으로 ...
    Date2018.06.24
    Read More
  36. [아틀란타한인교회]

    하나님의 평가 – 고린도전서 4:1-5

    (고전 4:1)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지어다 (고전 4:2) 그리고 맡은 자들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니라 (고전 4:3) 너희에게나 다른 사람에게나 판단 받는 ...
    Date2018.06.24
    Read More
  37. [새날장로교회]

    고넬료의 영적 신앙자세 - 배규빈 목사

    18-06-17 주일예배
    Date2018.06.24
    Read More
  38. [아틀란타한인교회]

    아버지는 죄인입니다 – 누가복음 15:11-32

    (눅 15:11) 또 이르시되 어떤 사람에게 두 아들이 있는데 (눅 15:12) 그 둘째가 아버지에게 말하되 아버지여 재산 중에서 내게 돌아올 분깃을 내게 주소서 하는지라 아버지가 그 살림을 각각 나눠 주었더니...
    Date2018.06.24
    Read More
  39.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어려움을 찬송으로 바꾸는 은혜 (다니엘 2:14~20)

    JUN 19, 2018 주일설교
    Date2018.06.24
    Read More
  40. [한비전교회]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 (롬 8:7-17) (2018년 6월 17일 주일 설교)

    Date2018.06.22
    Read More
  41. [실로암한인교회]

    약속의 땅에도 기근이 오는가? (히브리서 11장 8-10절)

    2018년 6월 1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6.21
    Read More
  42. [실로암한인교회]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 (누가복음 24장 13-32절)

    2018년 6월 10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6.21
    Read More
  43. [아틀란타동행교회]

    미쳐야 합니다

    6월 15, 2018 주일예배설교
    Date2018.06.20
    Read More
  44. [애틀란타중앙교회]

    감추어진 하나님 얼굴 (본문 출애굽기 33장 12-23절 말씀)

    설교일 2018-06-17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6.18
    Read More
  45.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경고의 말씀을 들어라 (마태복음 11:15-24)

    경고의 말씀을 들어라 (마 11:15-24) 경고의 말씀을 들읍시다. 우리는 예수님의 경고의 말씀을 잘 들어야 한다. 예수님은 “귀 있는 자들은 들을지어다” 하시며 그 세대에 대하여 경고의 말씀을 하셨다. 예...
    Date2018.06.18
    Read More
  46. [늘푸른장로교회]

    듣고, 보고도 믿지않다니- 마태복음 강해 45 ( )

    Date2018.06.18
    Read More
  47.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2)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베드로전서 1장3-4절)

    설교일 06/17/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6.18
    Read More
  48. [반석장로교회]

    You are NOT alone (갈 6:2)

    - 김종원 전도사 -
    Date2018.06.17
    Read More
  49.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에베소서 4:26~27)

    JUN 15, 2018 주일설교
    Date2018.06.15
    Read More
  50. [늘푸른장로교회]

    옛것과 새것을 내어오는 자 - 마태복음 강해 44 ( )

    Date2018.06.13
    Read More
  51. [반석장로교회]

    The Way, The Truth amp; The Life (요 14:6)

    - Rev. Hasty -
    Date2018.06.13
    Read More
  52. [애틀란타중앙교회]

    이 노래를 부르게 하라 (본문 신명기 31장 19-22절 말씀)

    설교일 2018-06-10 설교자 한병철 말씀
    Date2018.06.13
    Read More
  53.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 (1)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창세기 17장1-7절)

    설교일 06/10/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6.13
    Read More
  54.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고난을 잘 감당하세요 (야고보서 1:1-12)

    고난을 잘 감당하세요. 야고보서 1:1-12 고난을 잘 감당하세요. 야고보서는 예수님의 동생 야고보의 서신이다. 야고보는 육신적으로 예수님의 형제였으나 자신을 예수 그리스도의 종 이라고 했다. 그의 영...
    Date2018.06.11
    Read More
  55. [새날장로교회]

    "나의 가치는"

    18-06-10 주일예배
    Date2018.06.10
    Read More
  56.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언제 참 행복이 오는가? (이사야 55:1~3 )

    JUN 06, 2018 주일설교
    Date2018.06.06
    Read More
  57. [반석장로교회]

    나그네의 국민생활 (벧전I Pet. 2:11-17)

    세상의 삶을 천국향한 나그네 길로 여기는 크리스챤은 어떻게 국민생활을 해야 하는가? 한반도의 역사적 사건인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의 만남을 어떻게 맞이해야 하는가? 한반도를 둘러싼 6개국 중에서 ...
    Date2018.06.05
    Read More
  58. [아틀란타한인교회]

    거듭남(2) (고린도후서 5:17-21)

    (고후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후 5:18)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서 났으며 그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
    Date2018.06.05
    Read More
  59.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세월을 아겨 기회를 사라 (에베소서 5장15-18)

    설교일 06/03/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6.05
    Read More
  60. [한비전교회]

    너희가 알지 못하는 양식 (요4:28-42) (2018년 6월 3일 주일 설교)

    Date2018.06.04
    Read More
  61. [실로암한인교회]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들 (베드로전서 2장 9-12절)

    2018년 6월 3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6.04
    Read More
  62. [새날장로교회]

    "네가 선택하라"

    18-06-03 주일예배
    Date2018.06.04
    Read More
  63. [애틀란타중앙교회]

    서로 함께 소망을 붙들고 (본문 히브리서 10장 19-25절 말씀)

    설교일 2018-06-03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6.03
    Read More
  64. [반석장로교회]

    마귀를 대적하라 물러간다 (벧전I Pt. 5:7-9)

    메모리얼 데이 후, 여름으로 들어가며 더위를 식히는 납양특집 귀신 영상물이 터져 나온다. 그러나 그것들은 귀신이 아니다. 귀신은 원래 능력있게 만들어진 천사들로서 하나님과 같이 되려하다 타락한 천...
    Date2018.06.03
    Read More
  65.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믿음을 사용하라 (마가복음 5:21-24, 35-43)

    믿음을 사용하라. 막 5:21-23 35-43 믿음을 사용하라.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 중에 가장 귀한 것은 믿음이다. 믿음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살아간다. 예를 들면 우리가 음식을 먹는 것도 음식에 대한 ...
    Date2018.06.01
    Read More
  66.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종교에서 신앙으로 (신명기 10:12~19)

    MAY 29, 2018 주일설교
    Date2018.05.31
    Read More
  67. [한비전교회]

    부르면 복이 오는 노래 (시121:1-8) (2018년 5월 27일 주일 설교)

    Date2018.05.31
    Read More
  68. [새날장로교회]

    교회의 생일-2

    18-05-27 주일예배
    Date2018.05.30
    Read More
  69.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우리의 영광은 영원합니다 (로마서8장12-18절)

    설교일 05/27/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5.30
    Read More
  70. [늘푸른장로교회]

    참 가치를 추구하는 삶 - 마태복음 강해 43 ( )

    Date2018.05.29
    Read More
  71. [애틀란타중앙교회]

    눈으로 뵙는 하나님 (본문 욥기 42장 1-6절 말씀)

    설교일 2018-05-27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5.29
    Read More
  72. [실로암한인교회]

    아직은 끝이 아닙니다 (창세기 35장 8-22절)

    2018년 5월 27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5.29
    Read More
  73. [늘푸른장로교회]

    하나님은 일하고 계신다 - 마태복음 42 ( )

    Date2018.05.28
    Read More
  74. [아틀란타한인교회]

    거듭남(1) (요한복음 3:1-15)

    (요 3:1) 그런데 바리새인 중에 니고데모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유대인의 지도자라 (요 3:2) 그가 밤에 예수께 와서 이르되 랍비여 우리가 당신은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선생인 줄 아나이다 하나님이 함께 ...
    Date2018.05.28
    Read More
  75. No Image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나는 새 사람입니다 [야유 예배] (고린도후서 5:15~19)

    MAY 20, 2018 주일설교
    Date2018.05.25
    Read More
  76.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성령을 따라 행하라 (갈라디아서 5:16-23)

    성령을 따라 행하라. 갈 5:16-23 성령을 따라 행하라. 오늘은 성령강림 주일이다. 구약에서 예언하신 대로, 또한 예수님이 약속하신대로 성령님이 오순절에 강림하셨다. 오순절은 유대인의 명절이었고 예수...
    Date2018.05.25
    Read More
  77. [반석장로교회]

    하나님 나라 방해와 성장 (엡6:10-20)

    성경을 마음에 새기며, 새겨진 말씀을 순종하려고 기도하는 자는 반드시 승리한다! 패전할 듯 보이지만 결국은 승전한다! 띠를 잘 매지 않으면 치마같은 아래 무장이 흘러 내린다. 수치를 당치 않으려면 먼...
    Date2018.05.23
    Read More
  78. [실로암한인교회]

    하나님의 은혜 언약 (여호수아 9장 14-21절)

    2018년 5월 20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5.22
    Read More
  79. [아틀란타한인교회]

    사람의 두 수와 신의 한 수 (사무엘상 14:6-15)

    (삼상 14:6) 요나단이 자기의 무기를 든 소년에게 이르되 우리가 이 할례 받지 않은 자들에게로 건너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일하실까 하노라 여호와의 구원은 사람이 많고 적음에 달리지 아니하였...
    Date2018.05.22
    Read More
  80. [새날장로교회]

    "교회의 생일 1"

    18-05-20 주일예배
    Date2018.05.21
    Read More
  81. [한비전교회]

    하나님과 나 (2018년 5월 20일 주일 설교)

    Date2018.05.21
    Read More
  82.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진리의 영이신 성령님 (요한복음 14장 16-21절)

    설교일 05/20/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5.21
    Read More
  83. [애틀란타중앙교회]

    불어라 하늘 바람 (본문 에스겔 37:1-6, 사도행전 2:1-4)

    설교일 2018-05-20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5.20
    Read More
  84. [늘푸른장로교회]

    끝내 승리하리라 - 마태복음 강해41 ( )

    Date2018.05.20
    Read More
  85.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라 (에베소서 1:3-6)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라. 엡 1:3-6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라. 하나님의 은혜는 너무도 풍성하다. 하나님은 “은혜” 라는 닉네임으로 자신을 소개하셨다. 하나님께서 시내산에서 모세에게 자신이 은혜의 하나...
    Date2018.05.18
    Read More
  86. [한비전교회]

    멀지 않은 축복의 길 (2018년 5월 13일 주일 설교)

    Date2018.05.16
    Read More
  87. [애틀란타중앙교회]

    본질과 비본질, 그리고 이 모든 것 (본문 누가복음 9장 46-50절)

    설교일 2018-05-13 설교자 이재형 목사
    Date2018.05.15
    Read More
  88.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나이가 어떻게 되시나요? (요한일서 2:12~14)

    MAY 15, 2018 주일설교
    Date2018.05.15
    Read More
  89. [새날장로교회]

    복되고 형통하리라

    18-05-13 주일예배
    Date2018.05.15
    Read More
  90.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네 부모를 공경하라 (신명기 5장16절)

    설교일 05/13/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5.15
    Read More
  91. [반석장로교회]

    모세의 어머니 요게벳 (출2:1-10)

    - 박세우 목사 -
    Date2018.05.14
    Read More
  92. [실로암한인교회]

    엄마 카톡말고 나랑 놀아줘 (에베소서 5장 17-22절)

    2018년 5월 13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5.14
    Read More
  93. [새날장로교회]

    약한 나를 강하게

    18-05-06 주일예배
    Date2018.05.13
    Read More
  94. [아틀란타한인교회]

    엄마! (마태복음 15:21-28)

    (마 15:21) 예수께서 거기서 나가사 두로와 시돈 지방으로 들어가시니 (마 15:21) 가나안 여자 하나가 그 지경에서 나와서 소리 질러 이르되 주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 딸이 흉악하게 귀...
    Date2018.05.13
    Read More
  95. [반석장로교회]

    성경충만, 성령충만 (엡5:18-25)

    가정의 달 5월에 많은 성도들이 개인 경건의 시간에 매일성경 본문을 따라 신명기를 묵상한다. 6월에도 그리하고 7월 둘째 주에 신명기 전체를 복습하며 구역대항 성경퀴즈 대회를 개최한다. 오늘 설교에서...
    Date2018.05.11
    Read More
  96.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아름다운 가정을 세우십시오 (골로새서 3:18~21)

    MAY 08, 2018 주일설교
    Date2018.05.11
    Read More
  97.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우리의 고난은 잠깐입니다 (베드로전서5장23절)

    설교일 05/06/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5.10
    Read More
  98. [늘푸른장로교회]

    충분히 회복되는 나라 - 마태복음 강해 40 ( )

    Date2018.05.10
    Read More
  99. [새생명교회]

    인생에 소요가 일어날 때 (다니엘 1:1-7)

    1.유다 왕 여호야김이 다스린 지 삼 년이 되는 해에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성을 에워쌌더니 2.주께서 유다 왕 여호야김과 하나님의 전 그릇 얼마를 그의 손에 넘기시매 그가 그것을 가...
    Date2018.05.09
    Read More
  100. [한비전교회]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신앙인의 특징 (2018년 5월 6일 주일 설교)

    Date2018.05.09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 54 Next
/ 5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