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지아주닷컴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http://kfpchurch.com
Korean First Presbyterian Church 6175 Lawrenceville Hwy, Tucker, GA 30084 지도보기 770-934-8282

주의 영광을 소망하라 요 17:24

  

주의 영광을 소망하라.

우리의 소망은 이 땅에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소망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있다.

우리의 소망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 주의 영광을 바라보며 그 영광에 참여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 땅에 사는 날 동안 주의 영광을 바라보며 살아야 한다.

  

우리가 영광의 주를 바라보면 주님의 거룩하심과 아름다움을 사모하게 되고 닮아가게 된다.

오늘 본문은 예수님이 제자들을 위해서 이 땅에서 마지막 기도하신 내용의 한 구절이다.

이 기도는 제자들만 위한 것이 아니오 주를 믿는 모든 사람을 위한 기도이다.

20 절 “내가 비옵는 것은 이 사람들만 위한 것이 아니오 또 그들 말로 말미암아 나를 믿는 사람들도 위함이니”

주님께서 하신 이 기도의 마지막 결론은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그들도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나이다 이다.

이것이 주님의 소원이요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신 최종 목적이다.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라. 

24 아버지께서 창세 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그들도 보게 하소서 “

  

예수님께서는 창세 전부터 하나님과 함께 영광을 누리셨다.

하나님은 영광의 본체시다. 

하나님의 영광이 무엇인가?

하나님의 모든 속성, 거룩, 전능, 전지, 공의, 사랑. 긍휼. 완전하심이 함께 어루러져 나타내는 하나님의 아름다움이 곧 하나님의 영광이다.

하나님께서는 영광의 본체시다. 

그런데 그 영광을 아들을 사랑하셔서 창세 전에 아들에게 그 영광을 주셨다. 

  

그래서 예수님은 창세 전부터 성부 하나님과 동등한 영광을 누리셨다. 

17:5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서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성자 예수님께서 인자가 되시어서 이 땅에 오실 때는 육신 이라고 하는 옷을 입고 오셨다.

그러나 그 분의 본체는 영광스러운 분이셨다. 

만약 그 분이 자신을 가리지 않고 영광스러운 모습 그대로 오셨다면 누구도 그 앞에 서지도 못하고

아마 이 땅도 그 분을 감당하지 못했을 것이다.

사람들은 그 분의 영광을 알지 못하고 단지 육신에 가리워져 있는 겉모습만 보고 목수의 아들 나사렛 예수 로만 보았다.

  

예수님께서 그 영광의 본체를 이 땅에서 나타내셨다.

곧 변화산에서 .예수님께서 변형되사 그 영광의 본체를 들어내실 때 함께 따라갔던 제자들은 그 영광에 압도 당하여 제자들은 그 앞에 엎드렸다.

그 때 모세와 엘리야가 나타나서 예수님과 함께 예수님이 받으실 고난에 대하여 대화를 나누었다. 

이 때 베드로는 너무 황홀하여 “선생님, 우리가 여기 있는 것이 좋사오니 우리가 초막 셋을 짓겠습니다.

하나는 선생님을 위하여 하나는 엘리야를 위하여, 하나는 모세을 위하여 짓겠습니다“ 했다.

그러나 그는 무슨 말을 하는지 스스로 알지 못하고 말했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다. 

베드로는 예수님의 영광에 너무 압도당하고 황홀에 취하여 무슨 말을 하는지 알지도 못하고 한 것이다

베드로는 이 체험을 잊지 않고 늘 간직하고 있었다. 훗날 이렇게 기록했다.

벧후 1:16-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과 강림하심을 너희에게 알게 한 것이 교묘히 만든 이야기를 따른 것이 아니요 우리는 그의 크신 위엄을 친히 본 자라. 

지극히 큰 영광 중에서 이러한 소리가 그에게 나기를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실 때에 그가 하나님 아버지께 존귀와 영광을 받으셨느니라

  

이 때 함께 했던 제자 요한도 일생 그 체험을 마음에 담아두고 있었다.

그가 요한복음을 기록하면서 그 영광의 주님을 바라 본 것을 이렇게 시작했다.

요 1:14 “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예수님의 영광은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아버지 하나님과 동등한 영광이다.

우리가 이 영광의 주님을 바라보고 살 때 새로운 힘을 얻는다.

  

구약에서 이사야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의 환상을 보여주셨다.

웃시야왕이 죽던 해 이사야가 높이 들린 보좌에 계신 하나님을 보았는데 그의 옷자락이 온 성전에 가득했다.

스랍들은 (하나님을 가까이 모실수 있는 높은 천사들) 두 날개로 얼굴을 가리우고 두 날개로 발을 가리우고 두 날개로 날면서 거룩 거룩 거룩 이라고 끝없이 창화 하였다.

이 환상은 그리스도의 신성과 인성의 영광을 나타낸 것이다.

여기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신 것은 그리스도의 왕권을 가르치고

그의 옷자락이 온 성전에 가득한 것은 그의 제사장 직을 나타낸다.

스랍들은 하나님을 가까이 모실수 있는 고급 천사들이었지만 그들이 감히 눈을 들어 주님을 쳐다보지 못하고 두 날개로 얼굴을 가리었다. 

그리고 그들은 거룩 거룩 거룩 이라고 감탄을 발하며 끝없이 찬양했고

그 분의 영광을 찬양할 때 성전의 문지방 터가 가만히 있지 못하고 요동했다.

이것이 주님의 영광이다.

  

이사야는 주님의 영광을 보고 달라졌다.

그 후 그는 60 여년 동안 목이 곧은 그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다.

전해도 듣지도 않고 거부하고 핍박했으나 그는 계속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했다.

그들을 향해서 주님의 “가라” 하시는 명령 하나만 붙들고 60 년 동안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햇다.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한 자는, 주님의 영광을 체험한 자는 이렇게 변한다.

  

사울도 다메섹 도상에서 주님의 영광을 체험했다.

그 영광의 주님 앞에 고꾸라졌던 그는 완전히 변화되었고 일생을 아낌없이 주님의 영광을 위해 살았다.

  

오늘 우리도 주님의 영광을 볼 수 있기를 소망하자. 

우리가 환상으로 한번이라도 볼수 있다면 좋겠다.

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말씀으로 그의 영광을 보는 것이다.

  

베드로는 변화산에서의 체험을 일생 간직하고 있다가 베로서 후서에서 우리는 그의 크신 위엄을 직접 보았다. 지극히 큰 영광 중에서 나는 소리도 들었다.

1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음성도 직접 들었다.

그렇게 말 한 후 베드로는 아주 귀한 말씀을 하고 있다.

벧후 1:19 또 우리에게는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 데를 비추는 등불과 같으니 

여기 예언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친다.

기록된 이 성경 말씀은 변화산에서 직접 영광의 주님을 보고 직접 하늘로부터 음성을 들은 것 보다 더 확실한 것이다.

  

우리가 신비한 체험을 사모하는 것은 좋다. 

그러나 우리는 더욱 말씀을 통해서 주님의 영광을 보려고 해야 한다.

말씀이 무엇이라고 하셨는가?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 이라고 하셨다.

그래서 우리는 보지 못해도 예수 그리도의 얼굴에는 하나님의 영광이 잇음을 믿는다.

  

우리는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고 소망해야 한다.

주님의 영광을 생각하며 신앙 생활 하는 자는 삶이 주님을 닮아가게 된다.

주님의 거룩하심을 닮아가게 되고 주님의 아름다움을 닮아가게 된다.

주님의 영광을ㅇ 생각하며 신앙생활 하는 자는 믿음의 담력과 힘을 얻게 된다.

스데반은 돌에 맞아 순교하면서도 하늘 보좌 우편에 서신 영광스러운 주님을 바라보고

그의 얼굴이 천사의 얼굴처럼 빛나게 되었다.

  

우리가 슬플 때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면 슬픔이 사라지게 될 것이다.

우리가 낙심되고 염려가 엄습해 올 때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면 새 힘을 얻게 될 것이다.

“눈을 주님께 돌려 그 찬란한 얼굴 보라.

주의 은혜와 영광의 빛 앞에 세상 근심은 사라지네“

80년대에 이 찬양을 처음 접했을 때 얼마나 은혜를 받고

한 동안 그 찬양을 부를 때마다 주님의 영광에 도취해서 눈물이 비오듯 했었다.

  

함께 이 찬양을 불러보기 원한다.

“눈을 주님께 돌려 그 찬란한 얼굴 보라.

주의 은혜와 영광의 빛 앞에 세상 근심은 사라지네.“

  

2. 영광스러운 자신을 바라보라.

24절 “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 아버지께서 창세 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그들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나이다.”

  

예수님의 소원이 우리를 주의 영광에 참여하게 하시는 것이었다.

우리가 주의 영광을 볼 뿐 아니라 주님과 같이 영광 스럽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최종 목적도 주의 영광에 이르게 하시는 것이다.

로마 3:23-24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우리는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게 되엇었다.

그러나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모든 죄에서 구속해 주시고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함을 주셔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게 해 주셨다.

  

우리가 주의 영광에 이르게 될 때는 주님과 같이 영광스럽게 변화 될 것이다.

시17:15 “나는 의로운 중에 주의 얼굴을 보리니 깰 때에 주의 형상으로 만족하리이다”

여기 주의 형상으로 하신 말씀은 몸의 형체가 주의 형상으로 변화 될 것을 말씀하신 것이다.

빌립보 3:21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하게 하시리라.”

  

우리의 영혼은 성령으로 거듭날 때 이미 주님의 생명을 지닌 영원한 영혼으로 거듭났다.

이제 장차 우리의 몸도 주님 앞에 가면 주의 형상으로 바뀌게 된다.

우리의 전 존재가 예수 닮은 영광스러운 존재로 변하는 것이다.

예수를 믿는 우리의 속 사람, 곧 우리의 영혼은 이미 주님과 같이 영광스럽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가 주님을 만날 때 우리 전 존재가 주님처럼 영광스럽게 될 것이다.

  

이 영광의 소망을 가진 자는 세상의 부귀와 영화를 하잘 것 없는 것으로 여길수 잇는 힘이 생긴다. 

이 영광의 소망을 가진 자는 현재 받는 고난을 장차 받을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는 줄 알고 고난을 이기며 살 힘을 얻게 된다.

이 영광의 소망을 가진 자는 주께서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을수 있다.

야고보는 영광의 주 곧 우리 주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가진 자들에게 주께서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으라고 했다. 약 5:1, 7

  

이 영광의 소망을 가진 자는 현재 초라해 보이는 자기 모습도 존귀하게 여기며 살 수 있다.

혹시 지금 자신의 모습은 영광과 너무 멀다고 생각하는 분이 있는가? 

어떤 신실한 장로님 가정의 딸이 매우 타락한 생활을 했다.

여고생인 그는 숱한 남자들과 친했고, 자기의 오빠의 친구들과도 어울려서 몸을 더렵혔다.

예수를 잘 믿는 그 부모님은 그 딸이 너무 챙피했고 너무 더럽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어느 날 성령께서 그들에게 깨달음을 주셨다. 예수님께서는 그 딸을 위해서 피를 흘리셨고 그 딸을 깨끗게 하셨다는 것을, 그리고 그도 존귀한 하나님의 딸이라는 것을 ...

그 부모님이 생각을 바꾸고 이렇게 귀한 딸을 인하여 감사하기 시작했다.

집을 떠나 있던 그 딸이 어느 날 집에 왔다. 

부모가 문간에서부터 “이 더러운 계집애” 라고 추상 같이 말할줄 알았는데

그를 맞이한 어머니의 표정이 완전히 달랐다.

“얘야 집에 돌아와 주어서 고맙다” 하시면서 너무도 자기를 인격적으로 대해 주었다.

비로소 그 딸의 마음이 녹기 시작했고 비로고 그는 회개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하나님의 존귀한 딸로서의 삶을 살기 시작했다.

  

초라한 자신을 보지말고 부족하고 넘어진 자신을 보지 말라.

당신은 이미 영광스러운 존재요 위대한 주님의 영광에 이르게 될 자다. 

이 위대한 소망을 가지고 살아라.

  

3. 성령이 주의 영광에 이르게 하신다.

[고후3:18]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주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주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게 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게” 하신다.

예수 믿는 자 에게는 성령님이 오셔서 함께 살아주신다. (롬 8:9)

성령님은 영광스러운 하나님이시다. 우리는 이 영광스러운 성령님을 모시고 산다.

영광스러운 성령님께서 우리를 그 영광에 이르게 하신다.

  

먼저 성령님은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한 영광스러운 존재가 되게 하신다.

성령님은 먼저 우리의 존재를 영광스럽게 만드시고 

또한 우리의 인격과 우리의 삶을 점차적으로 영광스럽게 하신다.

우리는 성령으로 살면 영광스러운 삶을 살게 하시고 인격도 영광스럽게 변화되어 간다.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이 우리를 영광스럽게 변화 시켜 주신다.

우리 초라한 인격을 영광스럽게 변화시켜 주신다.

예를 들어 원수를 사랑하라는 어려운 계명을 주셨으나 우리 힘으로 지키라고 하지 않고

우리 안에 성령님이 오셔서 그 계명을 지킬수 있게 해 주신다.

우리가 전심으로 성령을 의지하면 원수도 사랑할수 있게 된다.

법을 제정하신 그 분께서 친히 우리에게 오셔서 함께 그 법을 지켜 주시고는

우리에게는 “네가 해 냈다. ” 하시면서 칭찬하시고 상급을 주시는 좋으신 성령님이시다.

  

성령님은 우리를 마침내 영화롭게 하사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

그래서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게 하신다,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라. 

자신의 영광스러움도 바라보라.

우리 존재는 이미 영광스러워졌고 점점 인격도 영광스러워져 가는 것을 바라보라.

사람은 보는대로 된다. 사람은 보는 것을 닮아 간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가 주의 영광을 보매 주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 한다고 하셨다.

그러나 단순히 우리가 보기 때문에, 소망하기 때문에 주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고 살면 주의 영, 곧 성령께서 우리를 주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 시켜서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게 하신다.

  

주의 성령이 우리를 그 영광에 이르게 하실 것을 소망하라.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라.

주님 때문에 주님처럼 영광스러워질 자신을 바라보라.

주님의 영광을 소망하라.

Hope for the glory of the Lord .  (John 17:24) 

Hope for the glory of the Lord

Our hope is not on earth .

Our hope is in the kingdom of eternal God .

Our hope is to see the glory of the Lord in the eternal kingdom of God and to participate in his glory .

We must live by gazing at the glory of the Lord during the days of our life on the earth .

 

When we look upon the Lord of glory, we come to love the Lord's holiness and beauty, and grow as his image and likeness.

Today's text is a passage of what Jesus prayed for his disciples, as his last words before his departure toward the cross. 

This prayer is not only for the disciples but for all who believe in the Lord .

Verse 20 “My prayer is not for them alone. I pray also for those who will believe in me through their message 

The final conclusion of this prayer of the Lord is that they may also see His glory that has been given to Him .

This is the Lord's wish and the ultimate goal and why God saved us .

 

1. Look upon the glory of the Lord .

Verse 24 “Father, I want those you have given me to be with me where I am,and to see my glory, the glory you have given me because you loved me before the creation of the world.

Jesus enjoyed glory with God from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

Glory itself is a nature of God. 

What is the glory of God ?

All attributes of God , holiness , omnipotence , omniscience, justice , love . compassion , and perfection, are constitutes  God’s nature in perfect harmony, and that is the glory of God .

God is the ultimate embodiment of glory. 

However Father God loved His son in glory and gave His son the glory that belongs to Him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

 

So Jesus has shared the same glory of the Father God since and even before the creation of the world .

17:5 And now, Father, glorify me in your presence with the glory I had with you before the world began. 

When Jesus came to the earth as the Son of Man, he was dressed in the flesh.

But his origin was rooted in divine nature. 

If he came as glorious as he was, no one could stand before him

Perhaps this land could not bear him .

They did not know His true glory, but saw only the appearance of His body, covered with the flesh, and recognized him only as Jesus of Nazareth, the son of a carpenter .

 

Jesus once revealed the glorious nature in this earth, when he was transfigured in the mountain.

When Jesus was transfigured and His the glory as revealed, the disciples who were following him were overwhelmed by his glory, and fell before him .

Then Moses and Elijah appeared and talked with Jesus about the suffering that Jesus would receive.

At this time Peter was so ecstatic, "Teacher, it is good for us to be here, and we will build three tents.

One for the teacher, one for Elijah , one for Moses" He said.

But the Bible says that he did not know what he was saying .

Peter was too overwhelmed by the glory of Jesus, and he was not fully conscious of what he was saying.

Peter had always kept this experience as an unforgettable moment. Later he wrote :

2 Peter 1: 16-17 

16 For we did not follow cleverly devised stories when we told you about the coming of our Lord Jesus Christ in power, but we were eyewitnesses of his majesty. 17 He received honor and glory from God the Father when the voice came to him from the Majestic Glory, saying, “This is my Son, whom I love; with him I am well pleased.”

 

The disciple, John, who was with them at this time, kept his own experience in his mind for his entire life .

As he wrote the Gospel of John, he began to refer his experience of facing the Lord of glory .

John 1:14 The Word became flesh and made his dwelling among us. We have seen his glory, the glory of the one and only Son, who came from the Father, full of grace and truth.

 

The glory of Jesus is the glory of the only begotten Son of the Father, and glory equal to the Father God .

When we look upon the Lord of glory, we gain new strength to live our lives.

 

In the Old Testament he showed Isaiah the vision of the glory of Jesus Christ .

When King Uzziah died, Isaiah saw God in his heavenly throne, and his garment was full of all the temple .

Above him were seraphim, each with six wings: With two wings they covered their faces, with two they covered their feet, and with two they were flying. And they were calling to one another:

“Holy, holy, holy is the Lord Almighty; the whole earth is full of his glory.”

This vision reveals the glory of Christ's divinity and humanity .

Sitting on a heavenly throne here signifies the kingship of Christ

It is his priesthood that his garments, full of all the temple, signifies .

The seraphim were high-class angels who could stand near to God, but they dared not to look at the Lord with their eyes, but they covered their faces with two wings .

And they praised endlessly, admiring His glory, calling to one another, “holy, holy, and holy.”

At the sound of their voices the doorposts and thresholds shook and the temple was filled with smoke. This is the glory of the Lord .

 

Isaiah’s life totally changed after he saw the glory of the Lord .

Since then, he has spoken the word of God to people of Israelites, who were “stiff-necked” for over 60 years .

They did not listen to Isaiah, and rejected and persecuted him, but he continued to deliver the word of God .

When the Lord's commanded "go" toward Isaiah, he committed to God’s commandment for over 60 years.  This is how a person changes after witnessing the glory of God. 

 

Saul also experienced the glory of the Lord on road to the Damascus .

He who had been put down before the Lord of glory, was completely transformed and lived his entire life for the glory of the Lord .

 

Let us hope that we will also see the glory of the Lord .

I wish we could see His glory as God given vision at least once in our lifetime.

But more importantly, I hope that we all see his glory in the written Word, that is given to all of us .

 

Peter cherished his memory of what he witnessed on the mountain of transfiguration and shared his testimony of seeing God’s great majesty in his book, 2 Peter.  He also heard God’s voice in His greatest glory, “This is my Son, whom I love; with him I am well pleased.”

After he said that, Peter also gives a precious warning.

2 Peter 1:19 We also have the prophetic message as something completely reliable, and you will do well to pay attention to it, as to a light shining in a dark place, until the day dawns and the morning star rises in your hearts. 

Peter is saying that the written word of God, the Bible is more certain than his experience of seeing the Lord of glory directly at the Mount of Transfiguration and hearing His voice directly from heaven .

 

It is good that we desire a mysterious experience .

But we must seek to see the glory of the Lord through the Word .

What did the Word say ?

It says, “The glory of God in the face of Jesus Christ ".

So even when we do not see, but we believe that the glory of God is on the face of Jesus .

 

We must expect and desire the glory of the Lord .

Those who believe and live in the glory of the Lord will resemble Him .

When we gaze upon His glory, we will be able to bear His holiness and the beauty of the Lord in character.

Those who believe and live in the glory of the Lord will gain the courage and strength of faith .

Stephen was surrounded by a wild crowd who were throwing stones at him, but his face shone like the face of an angel even at the moment of dying as a martyr.  It was possible because Stephen was gazing upon the glorious Lord, Jesus who were standing on the right side of Father God. 

So his face shone like the face of an angel .

 

When we look at the glory of the Lord, our sadness and sorrow will disappear .

When we are discouraged and anxious, we will gain new strength when we look at the glory of the Lord .

"Turn your eyes to the Lord and look at his glorious face .

Worldly sorrow and anxiety disappear before in the light of thy glory and grace. "

I first sang this praise in the '80s

Whenever I sang this praise song, I was filled with tears, overwhelmed by the glory of the Lord .

 

I want us to sing this praise together .

"Turn your eyes to the Lord and look at his glorious face .

Worldly sorrow and anxiety disappear before in the light of thy glory and grace. "

 

2. Look to yourself in glory .

Verse 24 “Father, I want those you have given me to be with me where I am,and to see my glory, the glory you have given me because you loved me before the creation of the world.

Jesus' desire was to get us participate in His glory .

We are not only to see the glory of the Lord, but to be glorified as the Lord .


  1.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예수님을 믿어라 (요한복음 14:1-14)

    Date2018.10.07
    Read More
  2.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나를 변화시키는 예리한 칼 (레위기 1:1~9)

    OCT 02, 2018 주일설교
    Date2018.10.06
    Read More
  3. [아틀란타한인교회]

    “건강한 그리스도인” – 마가복음 5:25 – 34

    (막 5: 25) 열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아 온 한 여자가 있어 (막 5: 26) 많은 의사에게 많은 괴로움을 받았고 가진 것도 다 허비하였으되 아무 효험이 없고 도리어 더 중하여졌던 (막 5: 27) 예수의 소문을 ...
    Date2018.10.05
    Read More
  4. [한비전교회]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사이에서 (히13:1-8) (2018년 9월 30일 주일설교)

    Date2018.10.04
    Read More
  5. [애틀란타중앙교회]

    내 안에 예수님이 없다 (본문 마가복음 6장 1-6절 말씀)

    설교일 2018-09-30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10.02
    Read More
  6. [실로암한인교회]

    내가 섬기는 나의 하나님 (사도행전 27장 12-26절)

    2018년 9월 30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10.01
    Read More
  7. [새날장로교회]

    "보라 지금은 은혜받을 때라"

    18-09-30 주일예배
    Date2018.10.01
    Read More
  8.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안식의 의미 (창세기 2:1~3)

    SEP 24, 2018 주일설교
    Date2018.09.30
    Read More
  9.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생명이요 부활이신 예수님 (요한복음 11장25-27절)

    설교일 09/30/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9.30
    Read More
  10. [반석장로교회]

    왕의 융숭한 대접 (시 Ps. 23:1-6(5)

    다윗은 오랫동안 원수들의 목전에서 고통을 당했다. 마침내 상황이 역전되어 다윗은 원수들이 보는 앞에서 지극히 높아진다. 이런 높아진 상태를 더 이상 양과 목자의 관계로 설명하기에 실감이 안나니 왕...
    Date2018.09.30
    Read More
  11.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만족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난다 (고린도후서 3:1-11)

    만족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난다 고후 3:1-11 만족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난다. 만족은 인생에게 있어 가장 필요한 덕목이다. 만족하면 행복하지만 아무리 건강하고 많이 가져도 만족하지 못하면 불행하...
    Date2018.09.30
    Read More
  12. [애틀란타중앙교회]

    십브라와 부아의 하나님 (본문 출애굽기 1장6-22절 말씀)

    설교일 2018-09-23 설교자 함은비 목사
    Date2018.09.28
    Read More
  13. [실로암한인교회]

    하나님의 주권 (로마서 9장 1-18절)

    2018년 9월 23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9.25
    Read More
  14. [아틀란타한인교회]

    “하나님의 손과 우리의 손에서” –  에스겔 37:15-23

    (겔 37:15)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겔 37:16) 인자야 너는 막대기 하나를 가져다가 그 위에 유다와 그 짝 이스라엘 자손이라 쓰고 또 다른 막대기 하나를 가지고 그 위에 에브라임의 막...
    Date2018.09.24
    Read More
  15. [한비전교회]

    미래가 보장되는 세가지 삶의 태도 (히13:1-8) (2018년 9월 23일 주일설교)

    Date2018.09.24
    Read More
  16. [새날장로교회]

    "은혜와 행복"

    18-09-23 주일예배
    Date2018.09.24
    Read More
  17. [반석장로교회]

    섭리의 지팡이와 막대기 (시 Ps. 23:1-6(4절)

    조국은 추석을 마지하여 혈육을 찾아 대이동을 하며, 큰 명절의 들뜬 분위기에서 각종 만남의 아늑함을 누린다. 지금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께 예수의 이름으로 예배드리며,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하나...
    Date2018.09.23
    Read More
  18.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세상의 참 빛이신 예수님 (요한복음8장12-20절)

    설교일 09/16/2018 설교자 김용환 목사
    Date2018.09.21
    Read More
  19. [애틀란타중앙교회]

    광야를 지나서 (본문 출애굽기 3장 1-5절 말씀)

    설교일 2018-09-16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9.18
    Read More
  20. [반석장로교회]

    축복인가 저주인가 (잠 Prov. 4:20-23)

    우리들의 삶에는 많은 일들이 일어난다. 일어났으면 하고 소망했던 일들도 일어나고, 적어도 나에게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일들도 일어난다. 또한 일어나는 일들의 결과도 천차만별이다. 좋은 결과를 ...
    Date2018.09.18
    Read More
  21.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징계를 통해서 바른 길로 인도하신다 (열왕기상 22:48-50)

    징계를 통해서도 바른 길로 인도하신다. 왕상 22:48-50 징계를 통해서도 바른 길로 인도하신다. 하나님은 자기 자녀들이 잘못할 때 징계하신다. 누구나 징계 받을 때는 괴롭고 아프고 힘 든다. 실은 징계하...
    Date2018.09.18
    Read More
  22. [한비전교회]

    포기할 수 없는 복음의 가치 (히6:4-12) (2018년 9월 16일 주일설교)

    Date2018.09.18
    Read More
  23. [새날장로교회]

    "새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 권영갑 선교사

    18-09-16 주일예배
    Date2018.09.18
    Read More
  24. [실로암한인교회]

    놀라운 비밀 (에베소서 1장 1-9절)

    2018년 9월 16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9.18
    Read More
  25.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인생의 모든 문제의 대답 (사도행전 12:24~25)

    SEP 17, 2018 주일설교
    Date2018.09.18
    Read More
  26. [아틀란타한인교회]

    “최고의 계명” –  마태복음 22:34-40

    (마 22:34) 예수께서 사두개인들로 대답할 수 없게 하셨다 함을 바리새인들이 듣고 모였는데 (마 22:35) 그 중의 한 율법사가 예수를 시험하여 묻되 (마 22:36) 선생님 율법 중에서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
    Date2018.09.17
    Read More
  27. [애틀란타중앙교회]

    악한자가 만지지도 못하리라 (본문 하박국 2:1-4, 요한일서 5:18-20)

    설교일 2018-09-09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9.14
    Read More
  28. [새날장로교회]

    "은혜가 은혜되게 하라"

    18-09-09 주일예배
    Date2018.09.13
    Read More
  29. [반석장로교회]

    양 무리의 목자 (시 Ps. 23:3)

    세월지나 갈수록 목자되신 주님만을 의지하게 된다. 오직 주님만이 모든 것을 하실 수 있음을 고백함은 반석의 양무리를 인도하신 목자의 발자취 때문이다. 영어회중을 한 가족으로 생각하며 11시 예배 앞 ...
    Date2018.09.10
    Read More
  30. [한비전교회]

    제 정신을 찾은 사람 (막5:1-20) (2018년 9월 7일 주일설교)

    Date2018.09.10
    Read More
  31. [아틀란타한인교회]

    “진짜 복” – 시편 1:1-3 (설교: 정요셉 목사)

    (시 1: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시 1: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1) 묵상하는도...
    Date2018.09.10
    Read More
  32.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생명의 양식이신 예수님 (요한복음6:32-40)

    설교일 09/09/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9.09
    Read More
  33.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복음으로 변화된 사람 [여기를 클릭..오른쪽 음성 설교 클릭 하시면 깨끗한 음질로 설교를 다 들으실 수 있습니다] (디모데전서 1:11~17 )

    SEP 04, 2018 주일설교
    Date2018.09.09
    Read More
  34.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복음으로 변화된 사람 (디모데전서 1:11~17 )

    SEP 04, 2018 주일설교
    Date2018.09.06
    Read More
  35. [새날장로교회]

    "은혜와 겸손"

    18-09-02 주일예배
    Date2018.09.06
    Read More
  36.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 (요한복음3장14-17절)

    설교일 09/02/2018 설교자 김용환 목사
    Date2018.09.06
    Read More
  37. [애틀란타중앙교회]

    예배자, 신령과 진정으로 (본문 요한복음 4장 20-24절 말씀)

    설교일 2018-09-02 설교자 이재형 목사
    Date2018.09.06
    Read More
  38. [실로암한인교회]

    잘 믿다가 참지 못하면 (창세기 16장 1-11절)

    2018년 9월 2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9.03
    Read More
  39. [아틀란타한인교회]

    “다시 새롭게 III (겸손)” –  마태복음 23:1-12

    (마 23:1) 이에 예수께서 무리와 제자들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마 23:2)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모세의 자리에 앉았으니 (마 23:3)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그들이 말하는 바는 행하고 지키되 그들이 하는...
    Date2018.09.03
    Read More
  40. [한비전교회]

    하나님의 마음 알기 4 (사62:1-12) (2018년 9월 2일 주일설교)

    Date2018.09.03
    Read More
  41. [반석장로교회]

    앞서 준비하시는 성령 (롬 2 Rom. 8:11)

    아무리 바빠도 아름다움을 누리자. 이를 누리지 못했던 한 분을 안다. 새벽 별을 보고 출근하며 밤 별을 보고 퇴근하는 야채가게 주인에게 자연은 전혀 이방 나라였고, 야외의 비싼 집도 못 누리다가 결국 ...
    Date2018.09.02
    Read More
  42. [실로암한인교회]

    바울의 고별인사 (사도행전 20:17-38)

    2018년 8월 26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9.01
    Read More
  43. [애틀란타중앙교회]

    집으로 가는 길 (본문 요한복음 14장 1-7, 18-20절)

    설교일 2018-08-26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8.30
    Read More
  44.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데살로니가전서 1:1-4)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살전 1:1-4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며 살아야 한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사는 사람들이다. 하나님의 은혜가 ...
    Date2018.08.30
    Read More
  45.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끝내주는 삶을 사는 비결 (잠언 16:1~3)

    AUG 28, 2018 주일설교
    Date2018.08.30
    Read More
  46. [아틀란타한인교회]

    “다시 새롭게 II” – 히브리서 11:33-40

    (히 11:33) 그들은 믿음으로 나라들을 이기기도 하며 의를 행하기도 하며 약속을 받기도 하며 사자들의 입을 막기도 하며 (히 11:34) 불의 세력을 멸하기도 하며 칼날을 피하기도 하며 연약한 가운데서 강...
    Date2018.08.30
    Read More
  47. [새날장로교회]

    "주님이 기뻐하는 예배"

    18-08-26 주일예배
    Date2018.08.28
    Read More
  48. [한비전교회]

    하나님의 마음 알기 3 (사39:1-8) (2018년 8월 26일 주일설교)

    Date2018.08.28
    Read More
  49. [반석장로교회]

    베품과 사랑 (고후 2 Cor. 9:6-7)

    세월지나 갈수록 우리 하나님의 은혜가 새록새록 새롭다. 갖가지 질병과 사고에서 보호하시며, 죄악에서 멀어지게 하시며, 교회 공동체의 평안을 경험하게 하신다. 주일학교 진급과 한국학교 개학과 즐거운...
    Date2018.08.26
    Read More
  50.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나의 신앙을 매 순간 점검하라 (로마서 14:7~9)

    AUG 21, 2018 주일설교
    Date2018.08.23
    Read More
  51.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의롭다하심을 얻은 후에 오는 환난 (로마서 5:1-8)

    의롭다 함을 얻은 후에 오는 환난 롬5:1-5 의롭다 함을 얻은 후에도 환난이 온다. 죄 사함을 받고 의롭다 함을 얻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후에 환난을 만나면 매우 당황하게 된다. 의롭다 함을 얻고 하나님...
    Date2018.08.23
    Read More
  52. [반석장로교회]

    베푸시는 하나님, 베푸는 신자들 (계 Rev. 18:3-4)

    부모는 자식에게 끊임없이 주고 또 주려한다. 지난 번 딸 집 갈 때는 김치와 미역국을 잔뜩 가져가더니 이번에는 오이무침과 콩국을 한 봇따리 챙겼다. 내리붓는 부모의 사랑 속에서 쏟아 부으시는 삼위일...
    Date2018.08.22
    Read More
  53. [애틀란타중앙교회]

    치유와 회복의 눈물 (본문 창세기 45장 1-8절 말씀)

    설교일 2018-08-19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8.21
    Read More
  54. [새날장로교회]

    "영광의 왕이 누구냐?"

    18-08-19 주일예배
    Date2018.08.20
    Read More
  55. [한비전교회]

    하나님의 마음 알기 2 (마15:1-20) (2018년 8월 19일 주일설교)

    Date2018.08.19
    Read More
  56.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 (11) 삼위일체 하나님을 사랑하며 (요한복음 4장 7-16절)

    설교일 08/19/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8.19
    Read More
  57. [아틀란타한인교회]

    “다시 새롭게” – 예레미야 애가 5:19-22

    (애 5:19) 여호와여 주는 영원히 계시오며 주의 보좌는 대대에 이르나이다 (애 5:20) 주께서 어찌하여 우리를 영원히 잊으시오며 우리를 이같이 오래 버리시나이까 (애 5:21) 여호와여 우리를 주께로 돌이...
    Date2018.08.19
    Read More
  58. [실로암한인교회]

    떨림과 두려움으로 (빌립보서 2장 12-14절)

    2018년 8월 129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8.19
    Read More
  59. [늘푸른장로교회]

    불쌍히 여기시는 메시아 - 마태복음 강해 52 ( )

    Date2018.08.19
    Read More
  60.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 (10) 성령을 믿사오며 (3) 성령의 은사 (고린도전서 12장3-7절)

    설교일 08/12/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8.17
    Read More
  61.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예수님이 해답이시다 (요한복음 9:1-11)

    예수님이 해답이시다 요 9:1-11 예수님이 해답이시다. 예수님이 모든 문제의 해답이시다 사람들은 문제를 만날 때 그 원인을 알고 싶으나 알지 못하고 고민한다. 예수님은 문제의 원인에 대한 해답을 주신...
    Date2018.08.16
    Read More
  62. [애틀란타중앙교회]

    그 아름다운 사랑에 취한 사람들의 이야기 (본문 아가 4:7-10,16; 요한복음 21:17)

    설교일 2018-08-12 설교자 김운용 목사
    Date2018.08.15
    Read More
  63. [아틀란타한인교회]

    “밥” – 요한복음 6:35-40

    (요 6:3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요 6:36)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나를 보고도 믿...
    Date2018.08.15
    Read More
  64. [애틀랜타온누리교회]

    불안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 (요한복음 14:27)

    AUG 15, 2018 주일설교
    Date2018.08.15
    Read More
  65. [새날장로교회]

    천상의 예배 - 김삼천 목사[아이티 선교]

    18-08-12 주일예배
    Date2018.08.14
    Read More
  66. [한비전교회]

    하나님의 마음 알기 1 (욘4:1-11) (2018년 8월 12일 주일설교)

    Date2018.08.13
    Read More
  67. [반석장로교회]

    불가항력적 은혜와 검소한 생활 (엡 Eph 2:8, 4:32)

    신자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는 자들이다. 나사렛 출신의 한 유태인 청년을 우리 삶의 주인으로 모신 믿음은 기적중의 기적이다. 우리의 전 인격을 동원하여 믿은 것이지만 사실은 믿어지는 것이다. 우리...
    Date2018.08.13
    Read More
  68. [늘푸른장로교회]

    모든 민족의 메시아 - 마태복음 강해 ( )

    Date2018.08.12
    Read More
  69. [실로암한인교회]

    은혜를 기억하라 (신명기 8장 1-4절)

    2018년 8월 12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8.12
    Read More
  70. [실로암한인교회]

    아버지의 심정 (누가복음 15장 1-7절)

    2018년 8월 5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8.11
    Read More
  71.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즐거운 마음의 근원 (잠언 17:22)

    즐거운 마음의 근원 잠언17 :22 즐거운 마음의 근원을 알자. 즐거움의 근원은 외부에 있지 않고 우리 마음에 있다. 외부적인 조건에서 즐거움을 찾으면 일시적인 즐거움을 얻을수 있지만 그것은 참된 즐거...
    Date2018.08.10
    Read More
  72. [반석장로교회]

    Paradoxes of learning(Ver. ENG)

    - " (마 Matthe 14:6 -
    Date2018.08.09
    Read More
  73. [애틀란타중앙교회]

    이리로 와서 먹어라 (본문 룻기 2장 14-16절 말씀)

    설교일 2018-08-05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8.07
    Read More
  74.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9) 성령을 믿사오며(2) 성령의 열매 (빌립보서 1장6-11절)

    설교일 08/05/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8.07
    Read More
  75. [애틀랜타온누리교회]

    결국은 잘 되는 사람 (룻기 4:13~17)

    AUG 07, 2018 주일설교
    Date2018.08.07
    Read More
  76. [한비전교회]

    마지막이 더 좋은 인생 3 (마6:9-10, 26:39) (2018년 8월 5일 주일설교)

    Date2018.08.07
    Read More
  77. [반석장로교회]

    Paradoxes of learning (마 Matthe 14:6)

    - Rev. Hasty -
    Date2018.08.05
    Read More
  78. [아틀란타한인교회]

    “하나님의 편에 서라” – 출애굽기 17:8-16

    (출 17:08) 그 때에 아말렉이 와서 이스라엘과 르비딤에서 싸우니라 (출 17:09)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우리를 위하여 사람들을 택하여 나가서 아말렉과 싸우라 내일 내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
    Date2018.08.05
    Read More
  79.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삶을 소중히 여겨라 (베드로전서 2 :9-11)

    삶을 소중히 여겨라. 벧전 2 :9-11 삶을 소중히 여겨라. 삶은 하나님이 주신 은혜다. 하나님이 우리를 이 땅에 보내시고 살게 해 주심이 은혜다. 우리가 태어나지 않았으면 영혼이 없고 예수를 믿을 수 없...
    Date2018.08.05
    Read More
  80. [늘푸른장로교회]

    무엇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가 - 마태복음 강해 49 ( )

    Date2018.08.03
    Read More
  81.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주의 길을 가는 제자 (누가복음 14:25~35)

    AUG 01, 2018 주일설교
    Date2018.08.01
    Read More
  82. [반석장로교회]

    회개를 아무나 하나 (요 John 13:4-11)

    참 이상한 장면이 나온다. “내가 죄인입니다”를 가슴치며 회개하는 자에겐 “네가 의인이다”의 응답을 주님으로 부터 받았고, “내가 의인입니다”를 자신있게 자랑하는 자에겐 “네가 죄인이다”의 정죄를 받았...
    Date2018.08.01
    Read More
  83. [아틀란타한인교회]

    “사명이 답입니다” – 요한복음 9:1-12

    (요 9:1) 예수께서 길을 가실 때에 날 때부터 맹인 된 사람을 보신지라 (요 9:2) 제자들이 물어 이르되 랍비여 이 사람이 맹인으로 난 것이 누구의 죄로 인함이니이까 자기니이까 그의 부모니이까 (요 9:3)...
    Date2018.07.31
    Read More
  84. [새날장로교회]

    "칭찬받는 가정"

    18-07-29 주일예배
    Date2018.07.31
    Read More
  85. [한비전교회]

    마지막이 더 좋은 인생 2 (마6:9-10, 사6:1-8) (2018년 7월 29일 주일설교)

    Date2018.07.29
    Read More
  86. [실로암한인교회]

    죄인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 (에베소서 2장 1-5절)

    2018년 7월 29일 [주일예배] - 신윤일 목사
    Date2018.07.29
    Read More
  87. [애틀란타중앙교회]

    아파하시는 하나님 (본문 이사야 53장 2-6절 말씀)

    설교일 2018-07-29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7.29
    Read More
  88.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8) 성령을 믿사오며 (1)성령의 본질 (요한복음 14장 16-17절)

    설교일 07/29/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7.29
    Read More
  89. [애틀랜타온누리교회]

    소속을 분명히 하십시오 (출애굽기 19:5~6)

    JUL 25, 2018 주일설교
    Date2018.07.26
    Read More
  90. [반석장로교회]

    회개와 분노의 반비례 (요나 Jonah 4:1-11)

    이곳의 여름은 고온다습하기에 비교적 더욱 쉽게 화를 낼 수 있다. 아틀란타의 한 교회는 지난 주일 70%의 교인이 찬성했지만 75%에 못미쳐 담임목사를 청빙하질 못했다. 2년 여의 공백이 더욱 길어질 수 ...
    Date2018.07.25
    Read More
  91. [애틀란타중앙교회]

    하늘의 기쁨 (본문 누가복음 15장 1-7절 말씀)

    설교일 2018-07-22 설교자 한병철 목사
    Date2018.07.24
    Read More
  92. [새날장로교회]

    "칭찬받는 교회"

    18-07-22 주일예배
    Date2018.07.24
    Read More
  93.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깨닫기 위해 기도하라 (다니엘 10:12)

    깨닫기 위해 기도하라. 단 10:12 깨닫기 위해 기도하라. 기도는 내 뜻을 이루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깨닫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도할 때 먼저 하나님의 뜻을 깨닫기 위해서...
    Date2018.07.23
    Read More
  94.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7) 마침내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실 (요한일서3장1-3절)

    설교일 07/22/2018 설교자 김용환 목사
    Date2018.07.22
    Read More
  95. [아틀란타한인교회]

    “가치관의 변혁 (2)” – 마태복음 6:19-34

    (마 6:19)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고 도둑질하느니라 (마 6:20)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Date2018.07.22
    Read More
  96. [한비전교회]

    마지막이 더 좋은 인생 1 (마5:9, 마6:13-16) (2018년 7월 22일 주일설교)

    Date2018.07.22
    Read More
  97. [아틀란타화평장로교회]

    사도신경(6)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신 (히브리서 10장11-13절)

    설교일 07/15/2018 설교자 김용환목사
    Date2018.07.21
    Read More
  98. [반석장로교회]

    하나됨 ONE (창 Gen. 1:26-27, 31외)

    - 헤이스티 목사(Rev. Charles Hasty -
    Date2018.07.20
    Read More
  99. [늘푸른장로교회]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로소이다 - 마태복음 강해 48 ( )

    Date2018.07.20
    Read More
  100. [아틀란타제일장로교회]

    주의 영광을 소망하라 (요한복음 17:24)

    주의 영광을 소망하라 요 17:24 주의 영광을 소망하라. 우리의 소망은 이 땅에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소망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있다. 우리의 소망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 주의 영광을 바라...
    Date2018.07.19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 54 Next
/ 54
위로